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겐 그레이메인, 길니아스의 왕이자 늑대인간인 그는 1월 13일에 출시되었고, 28일 패치 때 소소한 상향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원거리 암살자와 근거리 암살자의 특징을 둘 다 섞은 영웅인지라, 재미있는 영웅이기도 하고 그 때문에 충이 많이 꼬인다는 영웅이기도 하죠.또한  집행자를 재외하면 공용 특성이 존재하지 않는지라 그만큼 특성 빌드가 많이 갈리게 되는데요, 그 중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빌드 몇 가지를 알려 드리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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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여러 가지 늑인 특성 빌드
작성자 | Morphball  작성일 | 2016-01-29 05:52:42  조회수 | 2416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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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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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겐 그레이메인, 길니아스의 왕이자 늑대인간인 그는 1월 13일에 출시되었고, 28일 패치 때 소소한 상향을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원거리 암살자와 근거리 암살자의 특징을 둘 다 섞은 영웅인지라, 재미있는 영웅이기도 하고 그 때문에 충이 많이 꼬인다는 영웅이기도 하죠.

또한  집행자를 재외하면 공용 특성이 존재하지 않는지라 그만큼 특성 빌드가 많이 갈리게 되는데요, 그 중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빌드 몇 가지를 알려 드리죠.

영웅 상성


아군 상성 - 좋음
  우서 : 그냥 이 성기사 아재는 모든 근접 딜러랑 정말 짝짜꿍 맞아요.  천상의 보호막 (R)  차냥해
  모랄레스 중위 :  전투 자극 비행체 (R)를 통한 공속뽕도 좋고, 힐링도 빵빵합니다. 이는 자힐기가 없는 평타딜러 그레이메인 입장에서는 좋죠.
  카라짐 :  신성 장법 (R) 과의 궁합이 꽤 좋습니다. 자힐기가 없어 빠르게 녹아버리는다는 문제점을 역으로 장법이 정말 잘 터진다라는 거로 커버칠 수 있거들랑요.
태사다르 : 2지원가라면 꽤 좋습니다.  착취의 보호막이 정말 도움됩니다. 
거기다가 20레벨   방사 피해 특성도 그대로 적용되는지라 20렙 이후에는 걸어 주면 피가 쫙쫙 차는 좀비 늑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군 상성 - 별로

도살자  일리단 : 힐 가지고 서로 싸웁니다. 지원가 입장에서는 그레이메인과 저 둘 중 하나를 같이 캐어하려면 정말 돌아버릴 지경이죠.  스랄의 경우에는  고유 능력 덕에 좀 덜하지만요.

빛나래 : 자힐기가 없어서 힐이 절실한 그레이메인인데, 힐이 모자라다뇨?
애초에 빛나래는 들어오는 근딜 ( 도살자 제외) 받아치는 데는 좋지만, 역으로 같은 팀 근딜 보호는 별로인 지원가거든요.



적군 상성 - 잘 잡음

 이런 물몸 영웅들은 잘 잡습니다. 기본 스팩이 출중한 그레이메인이라 Q E + 평타 몇 방만 갈겨 줘도 딜교환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도 막타 궁으로 잘라먹기도 편하구요.
가끔 라인전 깡패라고 불리우는  자가라도 상대방이 방심하면 1레벨 라인전에서 킬을 딸 수도 있습니다.


적군 상성 - 상대하기 힘듬
  제라툴 :  은신하고 몰래 다가와서 선빵 넣고  웜홀로 치사하게 튀어버립니다. 제대로 된 1대1 맞딜을 피해 버린다는 게 짜증나죠.  폭탄주 (Q) 찍고 은신 벗기고 먼저 싸우세요.
스랄  : 자힐기가... 이 때문에 1대1에서는 좀 밀립니다.  궁극기 막타를 노리세요.
 
도살자 : 위에 둘을 섞어놨습니다.  무자비한 돌진 (E)으로 선빵에  도살자의 낙인 (W)으로 인한 미친 흡혈에... 거기다가  궁극기에 묶여 버리면 아군의 도움 없이는 무조건 죽습니다. 아군들 보고 CC 좀 많이 넣어달라고 하세요.

요한나  무라딘 :   평타 딜러 엿먹이기 좋은 전사 둘이죠. 이 둘한테 어그로 끌리지 않도록 후진입을 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특성 및 기술

(1)

늑대심장 : 가장 좋습니다. 무지막지하게 긴 W의 쿨타임을 줄여주기에 현자타임이 줄어듭니다. 이는 곧 딜링 상승에도 이어지죠.

완벽한 조준 : 독주 빌드일 때 찍습니다.

(1)

두꺼운 가죽 : 딜러 따러 진입할 때 일종의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막기 있고 없고가 생각보다 커요.

갈증 : 원딜 빌드일 때 마나 관리가 도무지 안 된다 싶을 때 가 주세요.

넘쳐나는 독주 : 독주 빌드일 때 찍습니다.

(2)

폭탄주 : 독주 빌드뿐만 아니라 다른 빌드일 때도 범용성이 높습니다. 강력한 라인 견제기를 아무런 리스크 없이 한타에서 직격시킬 수 있거든요.

수은 탄환 : 원딜 빌드일 때 찍습니다.

백전노장 : 팀에서 딜이 모자라거나, 안티 탱커 빌드일 때 찍습니다.

(1)

숨통을 노려라 : 근접 누킹기입니다. 해당 스킬로 처치했을 시 한 번 더 사용이 가능하기에 보통 딜러를 물었을 때 콤보 후 마무리 스킬로 사용되죠.
생각보다 피해량이 강력하기에 적 팀 물몸 딜러들은 체력 관리를 잘 해야 하게 강제할 수 있죠.

살육의 징표 : 원딜 빌드일 때, 우리 팀에 CC가 많아 한 대상을 포커싱할 수 있다고 판단될 때 찍어주세요.

(1)

야생 질주 : 숨통궁 콤보를 넣을 때 근접할 때, 그리고 콤보 완성 후 도주 둘 다 매우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맹수의 사냥법 : 원딜 빌드일 때 적극적인 카이팅을 가능하게 하는 특성입니다.

(1)

고농축 폭발 : 적 팀 후방의 딜러에게 꽤나 아픈 딜링을 선사할 수 있죠. 보통 숨통궁 콤보를 시전할 때 이걸로 미리 피를 깎아 두고 시작하게 됩니다.

불굴의 포식자 : 딜러 물러 진입할 때 후진입으로도 어찌 안 될 정도로 상대 진영에 CC가 너무 넘쳐난다 싶을 때 찍어주세요.

집행자 : 원딜 빌드일 때 우리 팀에 제이나 같은 지속 시간이 긴 감속기가 많을 때 찍어 주면 아픈 딜을 선사해 줄 수 있습니다.

우두머리 사냥꾼 : 안티탱커 빌드일 때 찍습니다.

(3)

사냥꾼의 산탄총 : 앞 라인을 무시하고 뒷 라인 딜러들 피 깎아 두기 좋은 특성입니다. 거기다가 나쁘지 않았던 라인 클리어 속도도 더욱 무지막지하게 빨라지죠.

송곳니와 발톱 : 안티탱커 빌드일 때 찍습니다.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1번 빌드 - 독주

        

 그레이메인이 출시된 초창기에 연구된 빌드입니다.  Q 스킬과  산탄총으로 적 팀 딜러의 피를 깎아 두고
 숨통궁을 통해 킬을 내 버리는 빌드죠.
보통 콤보 진행은  Q -  E  -  Q (+평타) -  R로 진행이 됩니다. 


1.1번 빌드 - 독주 Type 2
2번 빌드 - 원거리 딜러

번 빌드 - 하이브리드

        

기존 독주 빌드에서  내면의 야성 (W)의 문제점인 너무 긴 쿨타임 문제를 1레벨 특성  늑대심장으로 해결하고 4레벨에  두꺼운 가죽으로 딜러를 물기 위해 진입할 때 안정성을 늘린 빌드죠. W 쿨이 짧아진 만큼  고농축 폭발을 노릴 타이밍도 늘어나고요.
콤보 진행은 기존 독주 빌드와 동일합니다.

(작성자가 즐겨 쓰는 빌드입니다.)


2번 빌드 - 원거리 암살자

        
        

그레이메인의 출중한 깡스텟 덕에 인간 폼의 평타 딜링도 나쁘지 않다는 것을 활용한 빌드입니다.
우리 팀에  제이나 같은 지속 시간이 긴 감속기가 많은 영웅이 있을 때는 위의 집행자 빌드를, 아니라면 아래의 독주 특성을 포함한 빌드로 가게 됩니다.

 살육의 징표를 통해 앞 라인을 먼저 녹여 버린다거나, 팀에 CC가 충분할 경우 포커싱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인간 폼으로 멀리서 평타 딜로 깔짝대면서 아래의  독주 특성을 찍었다면 독주의 방사 피해로 뒷 라인 견재를 하게 되고, 거리가 너무 좁혀졌다 싶으면  늑대인간 폼으로 맞딜하면서 버티다  튀면서 카이팅하게 되죠.



3번 빌드 - 안티 탱커

       
       

그레이메인의 출중한 기본 스텟과,  16레벨 전용 거인 사냥꾼의 억소리나는 퍼센트 피해량을 활용하여 들어오는 탱커를 녹여버리는 빌드입니다.
이 트리를 찍게 되엇다면 한타 이전까지는 카이팅으로 거리 유지를 하다 상대 팀 탱커가 우리 팀에 근접했을 때 늑대인간 폼으로 변신하여 상대 팀 탱커에게 무자비한 딜링을 선사해 주게 되죠.
다만 그레이메인은 자힐기가 없다 보니 늑대인간 폼을 오래 유지하는 것은 위험한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팀이 노딜 탱커 투성이라던가, 아군이 나에게 지원을 빵빵하게 해 준다면 찍어 보세요. 뽕맛 쩝니다.


실제 게임 운영
초반 라인전

 어떤 빌드던지 간에, 초반 라인전 단계는 비슷합니다.  독주를 통한 라인 클리어 및 1차 딜교환, 그리고 상황이 된다면  암흑질주 +  할퀴기 + 평타 몇 방으로 무지막지한 피해를 입히는 것이죠. 

 독주를 단순히 라인 클리어에만 사용하지 말고, 상대방이 돌격병 뭉치 근처에 있을 때 돌격병에 적중시켜 방사 피해를 노려 보세요. vs딜러 라인전이라면 상대방은 꽤 아파할 겁니다.
그리고 상황이 된다면  바로 늑대인간 폼으로 달려들어 막대한 피해를 입히거나 처치를 노리는 겁니다.


P.s. 늑대인간 폼을 활용한 도주 방법

 그레이메인은 인간 폼일 때는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입니다. 이 때문에 갱킹에 취약할 수 있죠. 하지만 늑대인간 폼일 때는 Q와  E가 이동기입니다. 이는 곧 적이 나에게 달라붙었을 때 암흑질주로 늑대인간 폼으로 변해  Q와  E로 도주하는 방법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적 돌격병에  암흑질주를 사용하여 도주할 수도 있죠.
다만 이는 성공 확률이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그레이메인은 항상 갱킹 대비를 위한 미니맵 주시가 필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이후

 숨통을 노려라 : 이 궁을 찍은 상황이면 보통  폭탄주도 같이 찍은 상황일 겁니다.  Q로 한타 때 적 딜러들의 체력을 깎아주면서  E  Q +(평타)  R 콤보를 노릴 타이밍을 노려 주세요.
만약 궁극기로 적 팀 딜러들을 처치하는 데 성공했다면,  E로 빠질 것인지, 아니면 아군의 지원을 받으면서 늑대인간 폼으로 계속 싸울 것인지 판단하세요. 
P.s. 늑대인간 폼에서도  독주의 쿨타임은 흐릅니다. 독주가 충전되었다 싶으면 인간 폼으로 전환 후 독주로 막타를 노리는 것도 좋습니다.

 살육의 징표 : 앞선의 탱커를 녹이는 데 사용하거나, 우리 팀에 CC가 많아 적 팀 한 명을 포커싱해 제압하는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P.s. 만약 궁극기 적중 후 도약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되도록이면 먼저  암흑질주로 늑대인간 폼이 된 후에 사용해 주세요. 궁극기 도약 시  철수의 쿨타임도 동시에 돌아가기에 바로 후퇴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늑대인간 폼이 된 후 도약하는 게 좋죠. 이는  숨통궁도 똑같습니다.


20레벨 이후

 대부분  사냥꾼의 산탄총을 찍기 마련인데요, 이 특성 이후로 앞 라인을 무시하고 뒷 라인에도 누적딜을 가하는 것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뒷 라인 딜러들의 피를 깎기 수월해집니다. 이는 바로  늑대인간 폼으로 킬각을 노리기도 수월해진다는 것이죠.
거기다가 준수했던 라인 클리어 능력도 더 강해집니다.  독주 던지고 평타 몇 방 갈기면 돌격병이 사라져 있어요.


이상 Morphball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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