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평가중추천 : 1 / 비추천 : 1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각 특성들간의 기회비용과 시너지 분석
- 작성자 | 히든클로킹 작성일 | 2016-02-18 18:05:17 조회수 | 2176 최종수정 | 2016-02-19 14:07:06
-
그레이메인늑대인간의 지도자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876 3.9062 500 3 148 1.5 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늑대심장> - 지속딜이 가능할 때 분명히 좋은 특성입니다.
<완벽한 조준> - 초반 라인전을 할 때 가장 유용한 특성이며 중후반 마나관리 차원에서도 유용합니다. 스노우볼을 굴리는데 최적화되었다 할 수 있겠죠. 사정거리 30% 증가도 포킹을할 때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냄새를 쫓아라> - 기회비용상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포악함> - 제가 보기엔 1렙특 늑대심장보다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내면의 야성이 3초와 4초의 지속력차이는 2배 이상이 난다할 수 있을 정도로 4초쿨의 효율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총평> - 포킹과 마나수급을 위해서라면 완벽한 조준을 찍지만 그것을 재량것 커버할 수 있다면 포악함을 추천합니다.
- (4)
<두꺼운 가죽> - 늑인폼을 주로 활용하고자 할 때 그나마 몸빵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성입니다. 그러나 타영웅 특성의 막기보다 효율이 떨어지므로 기회비용상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어둠속의 눈> -게릴라전을 할 때 좋은 특성입니다만 스킬을 쓸 때 데미지를 입으면 은신이 풀린다던가 판정에서 좋은 스킬은 아니라고 봅니다.
<갈증> - 타워 철거나 말뚝 딜을 할 때 마나수급에서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본인 스타일이 마나가 부족할 정도로 스킬을 난사를 한다면 찍어볼만 합니다.
<넘쳐나는 독주>- 라인정리, 포킹 등등에서 좋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1렙특 <완벽한 조준>을 찍었다면 필수적으로 찍어줘야 되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총평> - <넘쳐나는 독주>를 제외하고는 확실한 장점을 가져갈만한 특성은 없습니다.
- (2)
<수은탄환> - 인간폼 평타관련해서 시너지가 좋은 특성입니다. 1렙특 <늑대심장><포악함>, 4렙특<갈증>, 13렙특<맹수의 사냥법>, 16렙특<고농축 폭발>, 20렙특<사냥꾼의 산탄총> 과 아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폭탄주> - 실질적으로 적중피해 증가는 그리 크지 않다고 봅니다. 제가 알기로 길니안 독주의 초기피해만 200% 증가로 알고 있고 그 피해는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없어도 되는 데미지인데 적을 맞추지 않아도 폭발하는 옵션이 사기입니다. 인간Q를 중점적으로 사용하겠다면 필수적으로 찍어줘야 되는 특성이라고 봅니다.
<백전노장> - 스노우볼링, 왕귀력 등에서 최고의 특성입니다. 그러나 팀이 지고 있다거나 상황이 안좋으면 있으나 마나한 특성일 수도 있습니다.
<총평> - <수은탄환><폭탄주>는 효용성이 좋고 언제든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백전노장>은 활용도가 제한적이니 알맞게 찍어줘야 될 거 같습니다.
- (1)
<숨통을 노려라> - 늑인폼에서 돌진이 가능해지며 돌진을 연속 2번쓰는 효과 등등 활용도가 무한합니다. 거의 무조건 이 특성이 더 좋다고 봅니다.
<살육의 징표> - 그레이메인이 보조딜러인 상태에서 다른 확실한 메인딜러가 2명정도 더 팀에 있다면 찍어볼 수도 있다고 봅니다만 기회비용상 <숨통을 노려라>가 더 좋다고 봅니다.
- (4)
<야생 질주> - 인간폼일 때 간발의 차이로 돌진을 못해서 적을 추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점을 보완해줍니다만 일반적으로 그 전에 적에게 미리 붙어서 팰 수 있는 상황을 만들 수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그게 겐 그레이메인을 잘 활용하는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능적인 공격> - 찍어주면 당연히 늑인폼일 때의 데미지가 향상이 되겠지만 늑인폼의 데미지는 그정도까지해서 무조건 올려야될 정도로 부족하진 않습니다. 물론 늑인Q는 약간의 돌진기능도 있습니다만 무조건 필요한 특성은 아니라고 봅니다.
<맹수의 사냥법> - 차라리 이 특성을 찍어서 늑인뿐만 아니라 인간폼의 이속을 향상시키는게 기회비용상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감한 공세> - 마찬가지로 기회비용상 안찍는게 더 이득입니다. 라고 알고 있었는데 다른 분의 공략을 보니 진정한 사기특성이더군요.
<총평> 13렙특은 <맹수의 사냥법>이 독보적으로 좋다고 생각했는데 <과감한 공세>가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 (2)
<고농축 폭발> - 포킹트리에서 분명히 매리트가 있는 특성입니다. 시너지 받는 특성도 많고 좋긴한데 내면의 야성이 활성화된 동안 인간Q를 지속적으로 쓸 수 있는 타이밍이 많지 않기 때문에 단발성으로 활용될 특성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내면의 야성을 계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컨트롤의 소유자라면 꿀특성이라고 봅니다. 일반적인 대치 상황에서 굳이 이 특성 때문에 내면의 야성을 키고 인간Q를 날리고 내면의 야성을 허무하게 날려버린다면 W의 쿨이 돌면서 날리는 손해가 훨씬 크다고 봅니다.
<불굴의 포식자> - 겐의 생존을 어느정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집행자> - 겐 자체가 CC기가 전무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찍지 않습니다. 아군의 CC기를 잘 이용할 수 있는 신의 컨트롤을 할 수 있다면 좋은 특성이라고 봅니다.
<우두머리 사냥꾼> - 양학모드라면 최고의 특성중에 하나입니다. 7렙특 <백전노장>와 시너지가 일품이며 스노우볼링이 제대로 굴러가고 있다면 쉽게 게임을 끝낼 수 있는 특성입니다.
<총평> - 16렙특성은 데미지와 관련된 3개의 특성과 방어에 관련된 1개의 특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6렙까지 흘렀을 그 타이밍에 겐 그레이메인이 데미지가 더 필요한 상황이라면 데미지에 관련한 특성을 찍으시고 방어가 더 필요하다면 <불굴의 포식자>를 찍으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
- 길니안 독주(Q)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9초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 내면의 야성(W)
- 마나: 70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 암흑질주(E)
- 마나: 10재사용 대기시간: 5초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 잔혹한 할퀴기(Q)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4초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 철수(E)
- 재사용 대기시간: 5초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