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줄

 안녕하세요 현재 영웅리그 14등급 유저로써...줄 나온이후 심해탈출 성공해서 꿀을 빨고 있는 유저입니다.줄 승률은 픽 가져오면 거의 이기는 편이구요!   현재 프로필 상의 영웅리그 전적은 줄 픽 시에 패배가 없습니다. 영리에서 총 30판정도(?) 하였구여... 승이 28승정도 됩니다.  심해에서 한거라... 뭐... 쉽게 가져갔을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꿀 빨고 있는 특성이라 올려보게 됐습니다.ㅎㅎ * 7월 12일 수정 - 그 동안 수정을 못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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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줄로 꿀 좀 빨았다!!(줄사용 심해탈출기)
작성자 | 펠레쓰면펠레  작성일 | 2016-03-14 14:23:51  조회수 | 29615  최종수정 | 2016-08-03 16:09:43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보호막,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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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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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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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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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04.332500395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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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현재 영웅리그 14등급 유저로써...

줄 나온이후 심해탈출 성공해서 꿀을 빨고 있는 유저입니다.

줄 승률은 픽 가져오면 거의 이기는 편이구요!

 

 

 현재 프로필 상의 영웅리그 전적은 줄 픽 시에 패배가 없습니다.

 영리에서 총 30판정도(?) 하였구여... 승이 28승정도 됩니다.

 

 심해에서 한거라... 뭐... 쉽게 가져갔을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꿀 빨고 있는 특성이라

 올려보게 됐습니다.ㅎㅎ


 * 7월 12일 수정 - 그 동안 수정을 못한 점 죄송합니다.

                          줄이 데미지와 w너프, 마나 소모량 증가에 따라 운영을 조금 다르게 하지만,

                          특성은 대부분 똑같이 가는 편입니다. 자세한건 밑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자체적으로 묶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같은편에 암살자들이 같이 있다면 갱다니기도 쉽고 킬도 쉽고 이것저것 좋은 점이 많아 암살자들을 상성에 넣었습니다만, 현재 줄은 그 어느 영웅과 함께해도 상성이 다 좋다고 생각됩니다.

         

        적군 영웅 중에는 뚜벅이 암살자들과 법사들은 솔킬이 가능하며 크게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없었지만

        루나라나 해머상사, 자가라 등이 초반에 상대하기 많이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7렙에 특성을 찍고나면 상대하기가 그나마 조금 편해집니다.

         

        적군 탱커들은 잡기 힘들지만 그만큼 상대도 딜이 안되 줄을 잡기가 어렵지요.

        상대의 탱커가 제 라인에 같이서서 앞에서 깔짝대면 무시하고 라인정리하면서 공성신경쓰시면 되겠습니다.

        (갱을 조심해야하는 건 기본이겠죠?)


        특성 및 기술

        (3)

        그림자 - 쿨타임이 10초나 증가하지만, 줄의 생존력을 상당 수준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다른 특성들도 다 써봤지만 이 특성만한게 없습니다.

        가시 특성은 데미지를 많이 주지만 뼈갑옷이 끝날 때까지 가만히 기다려주는 상대들이많이 없구요.

        족쇄 특성은 한타나 도주할 때, 추노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지만 그것보다 그림자를 찍어 생존률을 높여 뼈감옥을 한번 더 걸어주는게 이득입니다.

        저는 그림자 특성을 고정으로 갑니다.

        * 8월 3일 수정 : 이번 패치로 인해 줄의 그림자 특성의 쿨타임 증가가 10초에서 20초로 늘어났습니다.
        그에 따라 줄의 생존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줄이 암살자가 아닌 전문가라는 점을 고려하였을때, 특성을 전부 사용해본 결과 여전히 그림자가 좋지만 그 다음 특성으로는 족쇄 특성이 줄의 생존력을 늘리기에 도움을 많이 주었습니다.

        족쇄 - 이번 패치로 인해 줄의 생존력을 조금이나마 올려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딱히 회피를 올려주지 않아서 뼈감옥의 쉴드가 금방 달았지만, 도주할 때 많이 괜찮았습니다.
        10렙에 해골 마법사를 찍고나서 족쇄 특성을 같이 사용하여 도주할 때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2)

        간수 - 감옥 생성 시 해골 두마리가 나와 적을 공격합니다. 데미지가 좋지는 않지만 딸피들은 참 잘 따줘요!

        4렙특성은 다 써봤지만... 간수 특성만큼 효율적인 특성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개인적으로)

        4렙 특성 역시 고정으로 갑니다.

        * 7월 12일 수정 : q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면서 줄이 라인을 설 때, 초반에 체력보다는 마나가 부족한 현상이 많이 보였습니다.
        라인을 정리하는데 초반에 마나가 부족하여 샘물을 마시거나, 텔을 타는경우가 심했습니다. 그로인해 버려지는 라인경험치가 많았고, 오브젝트 및 한타 가담도 제 때 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였습니다.
        심지어 후반에도 마나가 부족한 현상이 보이더군요.

        트래그울의 정수 : 골짜기 맵 같은 빠른 템포의 오브젝트 맵에서 가끔 씁니다. 크게 도움 되진 않아도 쏠쏠합니다.

        (3)

        라스마의 축복 - 이제부터는 줄이 생명의 샘이나 포탈을 가거나 타는 횟수가 급격히 줄어 들게 됩니다. 공성을 하면서도 체력을 채울 수 있으며, 한타나 라인 교전시에도 상대보다 더욱 길게 싸울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돌격병들이 물약으로 보여요ㅋㅋ

        활력수확은 라스마의 축복에 비해 체력회복이 많이 느린편이라 안쓰게 되더군요... 처음엔 무조건 이거 찍었었는데... 라스마의 축복은 신세계였어...

        약화특성의 경우는 상대 공속 40퍼 감속만으로도 이미 충분히 상대를 괴롭히고 있고, 한타 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충분히 사기적이기 때문에 굳이 이 특성을 찍어야 할 필요성을 못 느끼겠더군요...

        7렙 특성 또한 고정특성으로 갑니다.

        (2)

        해골 마법사 - 주력 특성으로 애용하고 있는 특성입니다. 딜은 약하다 생각이 되도 한타 싸움에 큰 도움이 되구요. 추노나 도망갈 때 역시 꿀입니다. 쿨타임 역시 길지 않아 대부분의 맵에서 오브젝트 전에 다시 사용이 가능합니다.(골짜기 및 항만 제외)

        맹독 확산 - 우리편에 딜러가 없을 때 한타 도움을 위해 찍는 특성이지만,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독뎀이 많이 들어가지만, 10초라는 함정이 있어서 거의 안쓰는 편이에요. 물몸들 따기에는 괜찮은 궁극기인 것은 맞습니다.

        (3)

        시체 폭발 - 이제 라인을 정리가 전보다 훨씬 쉬워집니다. 건물 공성도 마찮가지구요. 폭발할 때 영웅들에게 피해도 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고정적으로 찍는 특성입니다.
        다른건 손이 안가게 되더군요...

        (3)

        피해 증폭 - 줄을 사용하다보니 뼈감옥을 사용하는 일이 잦더라구요... 쿨타임이 12초이지만 생각보다 빨리 돌아오구요. 또한 대부분 13렙 이후에는 팀원들과 뭉쳐야 하는 상황이 많이 오다보니, 데미지를 주는 특성보다는 한타에서 도움을 주는 특성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상대에게 취약을 걸기 때문에 탱커들도 녹는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해골전문화를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이특성을 고정으로 갑니다.

        (4)

        해골 창 - 대부분 주력으로 찍는 특성으로써, 딸피를 잡는데 능하고 쿨타임도 짧아 자주 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20렙에 570 데미지 줘서 뭐하나? 싶으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정말 꿀이에요.

        치명적인 상처 - 상대에 모랄 같은 지속적으로 힐을 넣어주는 힐러가 있을 때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해골 전사를 1명 소환합니다. 이 효과는 자신이 최대로 부릴 수 있는 해골 전사의 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50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12초 동안 지속되며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2의 피해를 줍니다. 이 방식으로 되살아난 해골 전사는 최대 3명까지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초반에는 자체적으로 힐을 할 수 있는 특성이 없기 때문에, 

         몸을 사리시면서 플레이 하시되 계속적으로 

         라인전 상대를 E-W-Q로 괴롭히시면서 쫓아내시고, 

         라인이 비었을 땐 재빠르게 타워를 밀어줍니다. 

         이미 해골전사 4마리가 같이 들어가는 돌격병들 앞에 포탑의 

         포탄은 거의 빠져 있을테니, 공성하시는데 

         힘들진 않으시겠지만 항상 미니맵을 확인하셔서 

         적들이 빠졌을 땐 눈치껏 빠져나오셔서 이득만을 취하는 

         게임을 하셔야 합니다. 

         봇이건 탑이건 라인에서 포탑을 빠르게 정리하셨다면, 

         무리하게 성채까지 노리지 마시고 팀원들에게 

         라인변경을 요청하여 다른 쪽의 포탑먼저 밀어주시는 

         플레이를 하시길 바랍니다. 


        * 7월 12일 수정 : 현재 줄의 마나 소모량이 증가하면서 스킬을 쓰는 것을 조금 더 신경써서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전처럼 공성에 집중을 하시고 싶다면, 4렙 때 트래그울의 정수를 찍어주시는게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마나 부족으로 인해 집에 다녀오는 일이 잦더군요...

        그로인해 못 먹고 놓치는 라인경험치들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이때에는 꼭 같은 팀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집에 다녀오는 동안에 라인을 대신 서달라고 부탁을 해야 초반 라인 경험치를 놓치는 일이 없을겁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 후에는 왠만한 법사나 딜러들은 

         줄 혼자서 잡아낼 수 있습니다. 

         렙 10 이전에도 잘 잡지만 더 수월하게 잡는다는 뜻 입니다. 

         E-R-W-Q 콤보로 잡으시면 되구요. 

         항상 뼈갑옷은 들어갈 때 쓰시기 보다는 

         체력이 50프로 미만일 때 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저렙 때도 마찮가지에요! 

         항상 TAB 키를 열어 상대 특성 및 궁 쿨타임을 

         체크 하시면서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소 춤이나, 폴스 광풍, 레가르 선치 등은 항상 확인하시면서 

         팀원들에게 미리 알려주면 한타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심해 유저들은 탭열어서 내가 공성이 어쨌네 딜이 어쨌네... 나좀쩌네... 이거 다 필요없는거임...) 

         한타가 열리면 해골 마법사는 항상 바로 쓰시기 보다는 

         한 4~5초 정도 기다리셨다가 

         상대의 탱커와 딜러 힐러 그 중간에 써주시면 됩니다. 

         한타가 시작되면 무조건 탱커 및 전사 - 딜러 - 힐러 

         이렇게 포지션이 잡힐 수 밖에 없는데, 

         그 가운데에  일렬로 해골 마법사를 소환하시면 

         쏠쏠하게 딜을 넣고 이미 느려진 상대들을 추노하기에도 편합니다. 

         

         13렙 이후에는 따로 공성을 하시기보다는 팀원들과 뭉쳐서 

         플레이를 하시면서, 

         항상 상대편에 까다로운 존재(모랄, 레가르, 리밍, 제이나, 해머 등등)들을 

         우선순위로 E스킬을 걸어주어 팀원들이 따기 쉽게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그렇게 갱을 당한 상대는 한타하기를 꺼려할 수 밖에 없고 

         한타를 하더라도 5:4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이기거나, 

         줄이 빠져 공성을 가더라도 4:4가 되기 때문에 

         따로 테러를 다녀도 되는 그림이 나옵니다. 


        * 7월 12일 수정 : 저는 16렙에 피해증폭 특성을 찍지만, 골짜기와 같이 맵이 크고 빠른 템포의 오브젝트로 4렙 때 트래그울에 정수 특성을 찍으셨다면,

        16렙에 해골 전문화 특성을 찍으셔서 한타에 이득을 취한 후 혹은 상대편에 1명이 부족해서 4대5가 되는 경우에 멀리 떨어진 곳에서 건물 테러를 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저는 보통 이런 경우에 따로 공성 테러를 다니기보다는 한타에 가담합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한번씩 죽는게 큰 피해로 돌아오기 때문인데요...

        상대방 팀원이 4명이고 우리팀이 5일 경우,

        보통 상대방은 오브젝트를 포기하고 라인을 먹는다던지 용병을 굴립니다.

        이런 경우, 혼자서 테러를 다니다가 갱을 당할 시에 팀원에게 받는 욕꾸러미를 필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ㅎㅎㅎ

        (사실 이 방법은 정말 좋지않은 방법이지만, 이렇게 응용할 수 있다~ 라는 것을 설명해드리는 것 입니다. 추천하진 않습니다.)


        13렙 이후엔 아무리 전문가들이라도 뭉쳐다녀야 하는게 기본이기 때문에

        위에 16렙 특성에서 해골 전문화 특성을 보조로 찍지 않았습니다.



        20레벨 이후


         13렙 이후의 플레이 처럼 진행 하시되 이제는 공성을 따로 

         다니지말고 한타에 적극 참여해야합니다. 

         본 스피어를 찍었기 때문에 피가 없어서 도망치는 법사나 

         원거리 딜러들은 해골창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심해에 있던 제가 14등급까지 찍을 수 있었던 것은 

         제 손과 컨트롤 보다는 현재 OP인 줄의 사기성이 아닌가 싶습니다.ㅋㅋㅋ 

         제 특성이 상대에게 데미지를 크게주는 특성도 아니고 

         그렇다고 공성에 능한 특성도 아닌 어중간한 특성이지만, 

         한번 써보세요. 생각보다 쏠쏠합니다.ㅎㅎㅎ 

         

         내일 밸패가 되면 줄이 너프가 되지만, 

         그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수정을 하며 줄을 해볼 생각입니다.^^ 

         줄이 관짝열고 들어가는 그 날까지... 

         

         지적 및 태클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밸패 이후의 특성 변경은 후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겜하세요~! 


        추가 : 참으로 오랜만에 들어와서 확인해봤는데... 생각보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에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사실, 기대도 안하고 있었거든요ㅎㅎㅎ

        줄 이외에 다른 영웅 특성들도 좋은 특성이 있다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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