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사무로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9 / 비추천 : 2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초보가 초보에게 알려주는 사무로 하는법 및 대응법
- 작성자 | Lk쿄야 작성일 | 2016-10-27 23:39:25 조회수 | 34647 최종수정 | 2016-12-12 06:04:32
-
사무로검귀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25 3.5898 - - 102 2 1.67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파죽지세 (고유 능력)
영웅 상성
해머 상사는 일전에 상대하기 쉽다고 했지만, 은신을 캐치하는 경우가 늘어나서 조금 까다롭습니다. W로 밀어버리니까요. 대신, 은신을 캐치 못하는 경우에는 여전히 상대하기 어렵진 않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1)칼날의 길
치명타 발동 시간을 늘려주고, 자체 딜도 늘려줘서 치명타 발동시 175%라는 어마어마한 딜이 들어갑니다. 분신도 치명타가 발동하기 때문에, 분신의 치명타 딜에도 영향을 줍니다. 메인 딜이 치명타에서 나오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찍습니다.
2)바람의 길
상대를 은신상태로 20번 때리면 은신 사용시 이속이 25% 증가해서 추노나 타라인 이동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거기에 은신이 풀리지 않는시간이 2.5초로 증가하므로 숨을 때 더 안정성을 부여 해줍니다.
3)환영의 길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분신을 뿌리고 다른 라인으로 돌아다니는게 운영상 좋기도 한 뿐더러, 분신으로 40번 치명타 터뜨리기가 영 쉽지 않습니다.
- (2)
1)신기루
상대법에서도 써놨지만, 만약 본체인 것이 발각된다면 골치아프므로 분신을 썼을 때 어느 정도 버텨주기 좋은 특성입니다. 분신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7렙 환영의 상처에 시너지가 생깁니다. 12월 7일 패치로 너프먹었지만, 분신을 자주쓰기때문에, 아직은 쓸만합니다.
2)바람과 하나되어
은신을 좀더 안정성 있게 쓰고 싶으면 찍으면 좋습니다.
3)비껴내기
사무로도 치명타를 터뜨리려면 결국 평타를 많이 때리게 되는데요, 만약 상대가 평타 딜러가 많다면 찍어서 좀 더 버텨주는 것이 좋습니다.
- (1)
1)불타는 칼날
65% 증뎀이 대상, 주변 적에게 모두 입혀지는 효과는 상당히 좋습니다. 만약 4렙에 신기루를 찍지 않았거나, 분신이 빠르게 사라지는 경우 등에서는 이 특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12월 7일 패치로 칼날의 길이 너프먹음으로써, 분신이 없을때의 치명타 뎀도 생각해야하므로, 이쪽을 찍는것을 더 추천드립니
2)환영의 상처
분신 하나당 치명타 딜이 40% 증가, 즉 분신 생성 직후에 치명타를 때리면 80% 증가합니다. 위의 칼날의 길과 조합될시 무려 255%라는 어마어마한 평타를 한번에 때릴 수 있습니다. 단, 분신이 없으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3)분쇄의 칼날
치명타 딜이 25%증가하고 충전 횟수가 1회 늘어납니다. 4타(3타) 치명타 -> W -> W로 연속 3번의 치명타를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환영의 상처가 순간적인 치명타 딜이라면, 이쪽은 더 자주 치명타를 쓰는 쪽입니다.
- (1)
1)칼날폭풍
대부분은 칼날폭풍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영의 대가를 쓰면 AI가 감소해서 분신을 어느 정도 컨트롤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12월 7일 패치로 데미지가 감소했습니다. 상대팀에 정확히 파고들어 한명은 따겠다는 목적으로 쓰는게 바람직할 듯 합니다.
2)환영의 대가
분신을 조종하고 분신과 자리를 바꿀 수 있는 상당히 매력있는 궁극기입니다. 운영과 생존면에서 상당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분신 조종이 익숙치 않다면 있으나 마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평타뎀, 분신뎀 감소로 분신의 입지가 좁아짐으로써, 이 특성을 딱히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 (3)
1)축지법
기동성과 생존력을 더 올려줍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찍습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순간이동 거리가 20% 줄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효율은 좋습니다.
2)환영 강철
현재 분신의 쿨타임은 18초로 빠르게 분신을 돌릴 수 있지만, 축지법이 더 쓰기는 편하고, 생존력이나 추노 면에서도, 운영 면에서도 좋습니다. 단, 환영의 대가를 배운 경우에는 도움이 많이됩니다.
3)분신술
분신을 생성해도 Q 사용시 사라집니다. 이 특성을 찍어도 바람 걸음으로 신기루는 발동 시킬 수 없고, 페이크를 치는 용도로 밖에 쓰기 어렵습니다. Q 쿨타임 관리가 어렵거나 바람길-불타는칼날 때문에 분신 하나로도 라인관리가 괜찮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1)
1)무자비한 공격
아군 CC기가 좋다면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전사들이나 지원가들이 CC기가 꽤 있고, 제이나 같이 스킬에 기본적으로 CC기가 묻어나는 친구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치명타가 더 중요해진 지금,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2)쾌도난마
4중첩까지 되어 공속을 최대한 끌어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치명타를 좀더 자주 올릴 수 있게 해줍니다.
3)모진 바람
은신상태에서 때려야 발동됩니다. 은신인 상태로 분신을 써서 은신이 풀리게 될 경우 이 효과를 받을 수 없는 것을 유의하며 써야합니다. 쓰게 될경우, 분신이 다른 캐릭을 분산해서 때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면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 (3)
1)바람의 검객
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여 6초가 됩니다.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왠만하면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죽음의 춤
분신도 함께 칼날폭풍을 쓰기때문에 칼날 폭풍의 범위를 넓히고 싶을때 씁니다. 분신의 상태를 꼭 체크 하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3)검귀의 집념
패시브 지속시간이 4초, 이속증가가 40%로 증가합니다. 만약 축지법을 안찍어서 추노력이 딸린다 싶으면 찍으면 좋습니다.
4)삼도류
분신의 체력이 본체의 체력과 같아지고, 지속시간이 늘어나 운영에 더 효과적이게 되고, 본체 발각 위험성이 줄어듭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환영의 대가의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환영의 대가를 찍는다해도, 기동성면에서 다른 것들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
- 환영 복제(Q)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 치명타(W)
-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 바람 걸음(E)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 환영 이동술(D)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