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사무로

요새 사무로 날뛰고있죠. 네 그렇습니다.하지만 그에 비해서 대응을 잘 못하는 것도 사실입니다.또한 못하는 사무로도 있기 마련이죠.저도 사무로 초보이지만 이 글을 쓰는 이유는첫번째는 다른 초보들에게 초보의 시점에서 알려주기 위함이고,둘째는 피드백 받고 싶어서 입니다.고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사무로의 기본 기술 파죽지세 (고유 능력) 파죽지세는 일반 공격시 이속을 25% 늘려주는 기술입니다.추노에 도움이 되고, 라인을 밀고 빠지기에도 도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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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보가 초보에게 알려주는 사무로 하는법 및 대응법
작성자 | Lk쿄야  작성일 | 2016-10-27 23:39:25  조회수 | 34647  최종수정 | 2016-12-12 06:04:32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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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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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요새 사무로 날뛰고있죠. 네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서 대응을 잘 못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못하는 사무로도 있기 마련이죠.

저도 사무로 초보이지만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첫번째는 다른 초보들에게 초보의 시점에서 알려주기 위함이고,
둘째는 피드백 받고 싶어서 입니다.
고로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사무로의 기본 기술

파죽지세 (고유 능력) 
파죽지세는 일반 공격시 이속을 25% 늘려주는 기술입니다.
추노에 도움이 되고, 라인을 밀고 빠지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환영 복제 (Q) 
운영의 핵심이되는 분신입니다.
노바의 분신과는 달리 데미지도 기본적으로 들어가고, 치명타도 터집니다.
하지만 능력치가 본체보다 낮기 때문에, 강한 딜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주로 라인을 밀거나, 교전 때 포위하거나, 상대를 교란시켜 탈출 혹은 안전하게 잡기 위해 씁니다.

치명타 (W) 
환영 복제가 운영의 핵심이라면 치명타는 딜의 핵심이 됩니다.
기본 효과로 4번째 타격마다 50%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캐릭터의 체력 위쪽에 게이지로 앞으로 몇타를 더 때려야 치명타가 터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용시에는 바로 다음 평타가 치명타를 입힙니다.
사용시 주의 할점은 1~3타를 때려서 게이지를 채우는 도중 W를 사용하면 그동안 쌓인 게이지는 초기화 됩니다.
때문에 치명타를 좀더 우겨넣고 싶다면, 4타 치명타를 먼저 쓰시고 w를 눌러서 곧 바로 치명타를 띄워주세요.

바람 걸음 (E) 
은신의 주요 이점이라고 하면 안정성과 암살이 되겠죠?
피가 없을때 은신 상태로 도망가거나, 평타 지속딜 같은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상태로 돌입 할 때 1초 동안은 맞아도 은신이 풀리지 않기에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암살로 사용 할 때는 뒤로 돌아가서 딜러 라인에서 나타나 분신과 함께 적을 교란 및 포위 시키는 전술을 쓸 수 있습니다.


사무로 상대법

사무로를 상대하는 방법을 왜 사무로 공략에 적느냐 하면,
상대가 어떻게 대처할 지 알아야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라는 말이 있듯, 상대가 나를 상대 할때의 기본적인 전술은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사무로의 분신은 포탑에 매우 취약합니다. 포탑을 맞으면 바로 사라지기 때문이죠.
때문에 타워를 끼고 싸우게 되면 상대 돌격병이 오지 않는한 우위를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포탑이 때리는데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것이 본체입니다.

만약 포탑을 끼고 싸울 상황이 아니라면 첫째로 주변에 은신한 영웅이 움직이는 흔적이 보이나 살펴봅니다.
은신을 한 영웅이 움직일 경우 그자리는 약간 일그러지기 때문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난전때도 그렇고, 실제로 찾기가 영 힘들 수 있기때문에 다음 방법을 쓰는게 더 쉽습니다.
사무로가 암살을 시도하면 십중팔구는 분신을 쓸겁니다.
광역기를 갖고 있는 경우, 광역기로 사무로를 2명이상 맞추는 것이  목적인데요,
2명 이상 맞췄을때 피가 덜닳은 것이 본체고, 2명때 똑같이 닳으면 안맞은게 본체입니다.
광역기가 없을시 평타로 최대한 빠르게 두명을 떄려보는게 가장 바람직 합니다.

그리고 13렙 특성으로 축지법을 배우지 않은이상 순간 접근기가 없으므로, 넉백기로 밀어내주어도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사무로의 상대에는 은신을 확인하거나 최대한 빠른 본체확인이 중요합니다.

영웅 상성


      좋은 상성의 영웅 
       16렙 특성을 을 찍었을때 효과를 더 보려면, 기본적으로 감속, 이동불가, 기절을 걸어줄 CC기들이 필요합니다.  제이나는 암살자 중에서도 광역 CC기를 걸수 있어서 좋고,  무라딘과   ETC 또한 광역 CC기를 걸기 좋습니다. 자잘한 CC기라도 (단, 침묵, 실명 제외) 시너지가 나오게 되므로 상성이 좋은 영웅을 셋만 올렸지만, 말그대로 대표적이라고만 보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해머 상사는 일전에 상대하기 쉽다고 했지만, 은신을 캐치하는 경우가 늘어나서 조금 까다롭습니다. W로 밀어버리니까요. 대신, 은신을 캐치 못하는 경우에는 여전히 상대하기 어렵진 않습니다.
        모랄레스와  레이너,  크로미 처럼 몸이 약하고, 도주기가 없거나, 내치거나 도주기를 쓰더라도 사무로가 따라잡기 쉬운 친구들은 사무로가 잡기 딱 좋은 먹잇감 입니다. 단, 사무로도 그렇게 체력이 좋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야합니다.

      특성 및 기술

      (2)

      1)칼날의 길
      치명타 발동 시간을 늘려주고, 자체 딜도 늘려줘서 치명타 발동시 175%라는 어마어마한 딜이 들어갑니다. 분신도 치명타가 발동하기 때문에, 분신의 치명타 딜에도 영향을 줍니다. 메인 딜이 치명타에서 나오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찍습니다.

      2)바람의 길
      상대를 은신상태로 20번 때리면 은신 사용시 이속이 25% 증가해서 추노나 타라인 이동에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거기에 은신이 풀리지 않는시간이 2.5초로 증가하므로 숨을 때 더 안정성을 부여 해줍니다.

      3)환영의 길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분신을 뿌리고 다른 라인으로 돌아다니는게 운영상 좋기도 한 뿐더러, 분신으로 40번 치명타 터뜨리기가 영 쉽지 않습니다.

      (2)

      1)신기루
      상대법에서도 써놨지만, 만약 본체인 것이 발각된다면 골치아프므로 분신을 썼을 때 어느 정도 버텨주기 좋은 특성입니다. 분신에게도 적용되기 때문에, 7렙 환영의 상처에 시너지가 생깁니다. 12월 7일 패치로 너프먹었지만, 분신을 자주쓰기때문에, 아직은 쓸만합니다.

      2)바람과 하나되어
      은신을 좀더 안정성 있게 쓰고 싶으면 찍으면 좋습니다.

      3)비껴내기
      사무로도 치명타를 터뜨리려면 결국 평타를 많이 때리게 되는데요, 만약 상대가 평타 딜러가 많다면 찍어서 좀 더 버텨주는 것이 좋습니다.

      (1)

      1)불타는 칼날
      65% 증뎀이 대상, 주변 적에게 모두 입혀지는 효과는 상당히 좋습니다. 만약 4렙에 신기루를 찍지 않았거나, 분신이 빠르게 사라지는 경우 등에서는 이 특성도 상당히 좋습니다. 12월 7일 패치로 칼날의 길이 너프먹음으로써, 분신이 없을때의 치명타 뎀도 생각해야하므로, 이쪽을 찍는것을 더 추천드립니

      2)환영의 상처
      분신 하나당 치명타 딜이 40% 증가, 즉 분신 생성 직후에 치명타를 때리면 80% 증가합니다. 위의 칼날의 길과 조합될시 무려 255%라는 어마어마한 평타를 한번에 때릴 수 있습니다. 단, 분신이 없으면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3)분쇄의 칼날
      치명타 딜이 25%증가하고 충전 횟수가 1회 늘어납니다. 4타(3타) 치명타 -> W -> W로 연속 3번의 치명타를 우겨넣을 수 있습니다. 환영의 상처가 순간적인 치명타 딜이라면, 이쪽은 더 자주 치명타를 쓰는 쪽입니다.

      (1)

      1)칼날폭풍
      대부분은 칼날폭풍을 찍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환영의 대가를 쓰면 AI가 감소해서 분신을 어느 정도 컨트롤 해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12월 7일 패치로 데미지가 감소했습니다. 상대팀에 정확히 파고들어 한명은 따겠다는 목적으로 쓰는게 바람직할 듯 합니다.

      2)환영의 대가
      분신을 조종하고 분신과 자리를 바꿀 수 있는 상당히 매력있는 궁극기입니다. 운영과 생존면에서 상당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분신 조종이 익숙치 않다면 있으나 마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평타뎀, 분신뎀 감소로 분신의 입지가 좁아짐으로써, 이 특성을 딱히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3)

      1)축지법
      기동성과 생존력을 더 올려줍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찍습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순간이동 거리가 20% 줄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효율은 좋습니다.

      2)환영 강철
      현재 분신의 쿨타임은 18초로 빠르게 분신을 돌릴 수 있지만, 축지법이 더 쓰기는 편하고, 생존력이나 추노 면에서도, 운영 면에서도 좋습니다. 단, 환영의 대가를 배운 경우에는 도움이 많이됩니다.

      3)분신술
      분신을 생성해도 Q 사용시 사라집니다. 이 특성을 찍어도 바람 걸음으로 신기루는 발동 시킬 수 없고, 페이크를 치는 용도로 밖에 쓰기 어렵습니다. Q 쿨타임 관리가 어렵거나 바람길-불타는칼날 때문에 분신 하나로도 라인관리가 괜찮다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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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무자비한 공격
      아군 CC기가 좋다면 고려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전사들이나 지원가들이 CC기가 꽤 있고, 제이나 같이 스킬에 기본적으로 CC기가 묻어나는 친구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치명타가 더 중요해진 지금, 가장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2)쾌도난마
      4중첩까지 되어 공속을 최대한 끌어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치명타를 좀더 자주 올릴 수 있게 해줍니다.

      3)모진 바람
      은신상태에서 때려야 발동됩니다. 은신인 상태로 분신을 써서 은신이 풀리게 될 경우 이 효과를 받을 수 없는 것을 유의하며 써야합니다. 쓰게 될경우, 분신이 다른 캐릭을 분산해서 때리게 되는 경우가 많다면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3)

      1)바람의 검객
      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여 6초가 됩니다.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왠만하면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2)죽음의 춤
      분신도 함께 칼날폭풍을 쓰기때문에 칼날 폭풍의 범위를 넓히고 싶을때 씁니다. 분신의 상태를 꼭 체크 하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3)검귀의 집념
      패시브 지속시간이 4초, 이속증가가 40%로 증가합니다. 만약 축지법을 안찍어서 추노력이 딸린다 싶으면 찍으면 좋습니다.

      4)삼도류
      분신의 체력이 본체의 체력과 같아지고, 지속시간이 늘어나 운영에 더 효과적이게 되고, 본체 발각 위험성이 줄어듭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환영의 대가의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환영의 대가를 찍는다해도, 기동성면에서 다른 것들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싸움을 시작하기 전 유의점
      사무로의 주딜은 다름이아닌 W 크리티컬에서 나옵니다.
      따라서 급한경우가 아니라면 합류 직전에 2~3타를 미리 딴곳에 때려놔서 싸움의 시작때 첫타는 크리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평타딜 / 분신딜의 너프로 크리의 활용은 더 중요해졌습니다.
      최대한 자신이 때릴때에는 크리티컬을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신해서 접근할때 미리 크리타를 맞춰두거나, 맞추기 힘든상태라면 W를 사용하거나 하는식으로 말이죠.
      때문에 크리티컬 강화인 칼날의 길과 7렙 특성의 사용법이 굉장히 중요하니 위의 설명을 꼭 읽어주세요.

      기본 플레이
      분신을 통한 라인 푸쉬와 분신과 함께 용병 캠프, 은신을 통한 암살이 기본이 됩니다.
      16년 11월 11일 패치로 인해 분신딜의 너프로, 라인 푸쉬가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몸이 약하므로, 분신으로 라인을 밀거나 아군과 합류하여 적을 따주는 플레이를 해줍니다.
      아군과 합류할때는 크리타를 띄울 준비가 되면 좋습니다.

      7렙 전후
      치명타 패시브를 찍었기 때문에 치명타 효율이 더 좋아집니다. 이 때를 기점으로
      용병캠프를 둘러보는 것도 좋은 플레이가 되며, 암살하기 더 편해집니다.

      궁극기 습득 후
      칼날폭풍을 찍었을 시에는 한타 때 칼날폭풍과 연계해서 딜을 넣어주고,
      환영의 대가를 찍었을 시에는 한타 때는 적을 교란하고 생존하며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피드백환영합니다.

      10월 31일 오전 03:14 피드백, 추가 소견을 바탕으로 1차 수정
      11월 04일 오후 11:57 2차 수정
      11월 11일 오전 03:50 사무로 패치를 기반으로 3차 수정
      11월 24일 오전 03:19 4차 수정
      12월 12일 오전06:02 사무로 패치를 기반으로 5차 수정

      == 패치 내용 ==
      11월 11일
      일반 공격력 93 -> 88
      환영 복제 : 분신 공격력 사무로의 공격력의 30% -> 25
      환영의 대가 : 공격력 증가량이 15% -> 10%
      13레벨 특성 축지법 : 순간이동 거리 20% 감소

      12월 7일
      바람 걸음 : 재사용 대기시간 12 -> 13
      칼날 폭풍 : 초당 공격력 250 -> 235
      1레벨 특성 칼날의 길 : 치명타 공격력 증가량 25% -> 20%
      4레벨 특성 신기루 : 받는 기술 피해 감소 50% -> 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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