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사무로

메피스토 궁극기를 피할 수 있다. 사무로 떡상이다.메피스토가  영혼 삼키기 (R)를 썼을 때 타이밍을 맞춰서   사용하시면 피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걸렸을 때 바로 써보질 못해서 혹시나 써보신 분들 계시면 말씀해주세요. 꾸벅!경고!필자는 그랜드마스터같이 히오스를 정말 잘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처음 쓰실 때 어떻게 써야할 지 모르겠을 때 미리 예습해간다는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사무로를 저보다 잘하는 사람은 수두룩하고 저도 사람인지라 실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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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알아봅시다. (10.9 업뎃)
작성자 | 나다프프  작성일 | 2016-11-13 12:06:13  조회수 | 97938  최종수정 | 2018-10-10 02:32:28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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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메피스토 궁극기를 피할 수 있다. 사무로 떡상이다.
메피스토가  영혼 삼키기 (R)를 썼을 때 타이밍을 맞춰서   사용하시면 피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걸렸을 때 바로 써보질 못해서 혹시나 써보신 분들 계시면 말씀해주세요. 꾸벅

!경고!
필자는 그랜드마스터같이 히오스를 정말 잘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그저 처음 쓰실 때 어떻게 써야할 지 모르겠을 때 미리 예습해간다는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사무로를 저보다 잘하는 사람은 수두룩하고 저도 사람인지라 실수도 하고 판단을 잘 못할 때도 있습니다. 공략에서 미친 소리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셔도 무방합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질문도 남겨주시면 친절히 아는 한도 내에서 답해드리겠습니다.

(-_-) 꾸벅
  |/
  ㅅ

가끔하는 바보같은 방송

개꿀이었던 겜 시작 전 환영 밖으로 보내기 다시 돌려주세요 ㅠㅠ



!주의!

이 공략은 그저 사무로를 연구한 사람이 실제 플레이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며 이 공략을 정독하지 않고 무턱대고 플레이했다가 게임을 지게되는 것은 작성자의 책임이 아닌 자신들의 손과 팀원을 탓하십시오(그것이 정신에 이롭기 때문)




패치 정리

사무로의 분신이 포탑 한 대에 안 터짐.
환영의 대가 사용효과가 패시브로 옮겨짐, 대신 쿨타임이 길다. 환영의 대가 궁극기로 줄일 수 있음
이제 사무로 Q스킬을 사용하면 사무로 본체가 마우스 커서가 위치한 곳으로 이동됨(벽 넘기 가능)
환영의 대가 버프. 분신 100%, 본체 10% 공격력 증가

------------------------------------은신 개편 패치------------------------------------

능력치

기본 생명력이 1650에서 1725로 증가했습니다.(75 증가)
생명력 재생량이 3.4에서 3.6으로 증가했습니다.(0.2증가)

환영 복제(Q)

환영의 기본 생명력이 825에서 862.5로 증가했습니다.(37.5증가, 본체의 50% 즉, 본체와 같은 비율 증가)
환영의 기본 생명력 재생량이 초당 1.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0.1증가, 본체의 50% 즉, 본체와 같은 비율 증가)

특성

4레벨 비껴내기 - 물리 방어력 증가량이 25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5 증가)
7레벨  불타는 칼날 (W) - 추가 피해량이 65%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15% 감소)
        환영의 상처 (W) - 추가 피해량이 4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5% 증가)
        분쇄의 칼날 (W)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5초에서 1.75초로 증가했습니다.(감소량 0.25초 증가)

-----------------------------------29.7 패치(01.10)-----------------------------------

이번 29.7패치로 인해  불타는 칼날이 크나큰 너프를 받아  환영의 상처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다.

-----------------------------------------------------------------------------------

게임 시작 전에 포탑 문에 붙어서 Q를 쓰면 환영이 포탑 밖으로 나가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패시브 사용 가능해서 시작 전에 위치를 잡을 수 있었던 매우 좋은 버그였었다. 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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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물에 환영 냅두고 위치 변경하는 꿀팁이 사라질 뻔 했으나 전략적인 허용이라고 판단하여 다시 롤백하였습니다. 요즘 B키 눌러서 집 가는 흑우 없제?



사무로 연구해서 나온 결과물들 빠른 시일 내에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꾸벅ㅡㅡ

사무로 꿀팁(직접 연구)

1. 분신은 사무로의 치명타 스택까지 복사한다. 예를들어 치명타 3스택(다음 공격 치명타)을 쌓고 Q를 눌러서 분신을 만들면 그 분신들은 모두 다음 평타가 치명타가 된다. 이것을 이용하여 상대에게 순간 폭딜을 넣을 수 있다.(핵 중요 1.)
2. 사무로의 W는 평타 딜레이 캔슬이 가능하다. 평-W-평이 매우 빠르게 나간다.
3. 사무로의 W는 치명타 스택을 '채워주는'스킬이다. 따라서 치명타를 쓴 후에 빠르게 W-평을 쓰면 치명타를 두번 쓸 수 있다. 이것으로 순간 딜을 빠르게 넣을 수 있다.(핵 중요 2. 이것 하나로 사무로의 딜량은 달라진다.)
4. 환영 이동술을 쓰면 두 분신의 체력이 사무로의 체력 비율과 같아진다.
5. 사무로의 Q는 벽을 넘을 수 있다. 따라서 벽에 매우 근접한 후 스킬을 쓰면 탈출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다.
6. 패시브로 위치를 이동하거나 Q로 분신을 소환하면 모든 방해효과가 사라진다. 독 효과(아바투르 루나라 등등)도 사라진다.

계속 연구하여서 다른 꿀팁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꾸벅 ㅡㅡ

사무로 알아봅시다.

솔직하게 말할게요.
은신 암살자는 사무로보다 좋은 것 많아요.
순간 딜 넣고 안전하게 빠질 수 있는 
CC먹여서 반응도 못하게 만드는 
때리지도 못하는 곳에서 뚝배기 깨는 
지원가의 탈을 쓴
????????????????????????????????????

도주기도 없고 한순간에 빠르게 딜을 넣는 것도 아니고 도주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스킬 쿨도 길고 실명에 취약하고 CC걸리면 답도 없고 피수급할 수 있는 특성도 없고 치명타 안 터지면 애매한 딜량에 하나같이 평타에 의존한 스킬셋..

사무로 왜 쓰는지

그러나 일명 3.0 패치 이후로 사무로는 환영의 대가의 사용효과인 환영과 자리 바꾸기 기술이 기본 능력으로 추가됩니다. 우리 모두 사무로합시다!

여러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주력 특성은 환영의 대가 트리
보조 특성은 칼날폭풍 트리입니다.
환영의 대가 공격력 증가량이 심각하게 줄고 찍는 순간 바이킹을 플레이하듯이 정신이 없어지고 숫자키 1,2,3,4로 하나하나 이동시켜줘야하며 칼날폭풍이 없는 자리를 분신 추가 데미지 10%로 버텨야하므로 힘들어졌습니다. 이젠 왠만하면 칼날트리 갑시다.

환영 가즈아ㅏㅏㅏㅏㅏ

100% 평타 위주 영웅(칼날 폭풍 제외) = 실명 취약, 은신 영웅 밝히기 불가
환영이 있는 대신 기본 공격력 낮음 = 환영 의존력 상승, 환영이 없을 시 DPS 급 하락
은신기가 있는 대신 체력 낮음 = 은신기의 쿨타임 상시 확인
사무로 분신은 영웅 판정 받습니다. 좀 패치되면 좋겠는데말이죠. 곧 패치된다고 합니다. 현재 제보에 의하면 환영으로 볼스카야 맵 점령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호옹이.
 결론 : 사무로는 손을 많이 타고 플레이어의 판단력이 중요시되는 영웅이다.
(누구나 알 수 있는 결론이었다고 한다.)

그러므 알지 못한다면 당신은 사무로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
(물론 나도 아직 못한다.)

[그러니까 제가 지금까지 보고 사용하고한 특성으로 님들이 잘 이용해서 저 좀 알려주세요(?)]



16렙 '무자비한 공격' 특성을 찍어야하는 이유
1. 하드 cc기 말고 '감속'에도 적용된다. 이로 인해 팀에 cc기를 거는 영웅이 제이나만 있어도 이 특성을 완벽히 이용할 수 있다.
2. 칼날 트리는 1렙 '칼날의 길' 특성, 환영 트리는 7렙 '환영의 상처' 특성과 시너지 효과가 붙는다.
(만약 칼날의 길을 가고 환영의 상처 특성을 갔다면 분신 3개 기준 추가 데미지 : 일반 공격력의 25% + 40% x 3 = 죽창)


사무로 벽넘기(환영트리)

사무로 벽 넘기

벽 근처에서 Q 후 바로 R

사실 Q만으로도 넘을 수 있긴 합니다만 Q 스킬의 위치가 랜덤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Q후 R을 써줍니다.
Q 분신 생성이 오른쪽으로 회전하면서 로테이션 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추후 더 연구를 통하여 실전에 쓸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이번 패치로 Q가 마우스 커서가 있는 곳으로 사무로가 이동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영웅 상성

지금까지 봐왔던 상성으로는..
도주기가 없는 물몸 암살자, 힐러를 자르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다만 도주기가 있거나 자체 회복기가 있는 암살자와 1대1을 하실 경우 생각보다 이기기 힘듭니다.
많은 cc기 중 유난히 실명에 약합니다.(100% 평타 딜)
11월 11일 패치로 사무로 생존력 + 분신의 대가 딜이 줄어들었습니다.
(뼈아파요)

상성 좋은 아군
     
하드 cc기 영웅들과는 굉장히 조합이 잘 맞지만 가장 좋은건 역시 '감속'을 지속적으로 붙일 수 있거나 광역 cc기를 가진 영웅과 매우 잘 맞습니다. 특히 제이나를 최고로 꼽는데요. 패시브로 인한 지속 감속에 궁극기를 서리고리를 선택했을 경우 2명만 맞아도 16렙 특성 '무자비한 공격'을 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레가르는 피의 욕망을 찍었을 때 나타납니다. 사무로의 부족한 생존력을 평타 회복력으로 커버칠 수 있으며 공속증가로 인한 치명타의 횟수 증가는 DPS차이가 심각합니다. 레가르 사랑해주세요.

자리야가 왜 좋냐고 생각하실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방벽과 궁극기때문인데요. 방벽은 생각보다 좋은 생명줄이며 E쿨타임과 미묘하게 맞아떨어집니다. (쉽게 말해 방벽과 E를 동시에 쓰면 미~묘하게 맞습니다.) 요즘 잘 안 보이지만 중력자탄을 쏘게되면 그 즉시 적군은 이동불가판정을 받기때문에 16레벨 특성의 효과를 톡톡히 봅니다.

소는 cc기 덩어리므로 매우 사랑해줍시다.(다이브를 찍으면 욕해주세요.)

우리 대족장님은 궁극기 지진때문에 좋습니다. 사무로가 판 치고 다닐 수 있습니다.

 공략 수정 안하는 동안 고인의 평타가 슬로우가 되었습니다. 16레벨 무자비한 공격 특성과 정말 잘 맞는 영웅입니다. 정말 좋아요!
다만 상대가 가져가면 이만큼 죽여버리고 싶은 아이가 없죠^^ 하..

 뽕 주세요! 뽕! 뽕!!!!!!


 성기사 갓서님께선 모든 영웅에게 '평등'하게 심판의 망치를똭!놔드립니다. 사무로의 생존력을 늘려주시기 위해 방어력도 친히 올려주시는 우리 갓서님에게 경배!
물론 상대로 만나면 그딴거 없음 죽여버리고 싶은 아이 No.2

 덫 이동방해 효과 동안 두들겨 패면 그만큼 기분 좋은 것도 없음. 특히  이 특성 찍은 정크랫이면? 우린 16레벨 때 덫 걸린애를 훨씬 많이 뚜까팰 수 있습니다. 물론 방생만 안한다면 말이죠.


상성 나쁜 아군
   (한정된 상황)
  (언제나)

이해가 안 갈 수도 있어요. 왜 이렇게 적어놨는지 특히 무라딘은  있으니깐 오히려 좋은 것 아니냐? 하실 수 있어요. 그래서 제가 전제 조건을 붙였습니다. '한정된 상황'이라는.
 일단 폴스타트는  이 궁극기를 찍게된다면? 뒤쪽의 힐러 한명을 노리려고 하는데? 갑자기 4명이 더 날아와서 1대 5 한타를 열게하는거임~ 갑분싸.

 첸은 드라이버에 따라서 다르지만  이 궁극기를 갔을 경우 적을 허락 맡고 쳐야해요. 그냥은 못 쳐요.

 같은 의미로  이 궁극기
 이녀석은   전부 다.

평타 딜러인데 평타를 못 치게 하는 아군은 상성이 안 좋은거죠.

이제..
그냥 항상 안 좋은 영웅.

 살아단 님은 한낱 검귀따위에게 자신의 사냥감을 주지 않고 혼자 계속 공격하고 계셔서 사무로가 분신과 같이 평타를 때릴 수가 없어요. 물론 같이 딜 넣으니깐 게임은 이길지 몰라도 우리가 사무로를 하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한 사람의 암살자 몫을 하고싶어서 한 것이기 때문에 방해꾼은 필요없습니다. 내 평타 칠 시간도 주지 않는 살아단님.

 싸움이야? 나도 끼어야지! 다들 모여! 
이 녀석들은 세배로 방해해드립니다!


상대법
별점은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
 실명의 바람이 있어서 상대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실상은  빠른 발이 더 까다롭습니다. 왜냐하면 사무로는 실명의 바람을  환영 복제와   환영 이동술로 씹을 수도 있고 맞은 뒤에 효과를 지울 수도 있습니다. 10렙 전만 제외하면 그리 큰 문제는 아닙니다. 다만  파죽지세의 이동속도는 2초간 25% 증가인데 일반 힐러에 비해 패시브로  빠른 발이 붙어서 이동 속도 10%도 있고 4렙 특성  안전 질주를 찍게 되면 사무로는 따라갈 수 없습니다. 2초간 30%의 이동 속도를 얻기 때문에 난전 중에 노리시면 딱히 문제는 없기 때문에 별 세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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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억제의 파동도 리 리와 같은 이유로 실명을 지울 수 있기 때문에 사실상 없는 궁극기와 다름이 없습니다. 그냥  때문에 죽이기 너무 오래걸린다는거죠  를 영웅한테 긁으면  쿨타임 2초 감소인데 사무로 혼자서 분신 2명 달고 6초 감소시켜줍니다. 그래서 별 3개 드립니다. 나머지는  은  쓰면 공격 선택 불가에  는  로 씹거나, 맞아도  로 탈출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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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인전에서 만나도 상관없고  자체가 메피스토에게 가까이 붙으면 딜을 안 받음. 그런데 사무로는 근접 영웅이고  로 위치 이동도 가능하고 정 안되면  도 쓰면 되므로 무섭지 않습니다. 대규모 난전 시에  를 쓰고 들어온 메피스토를  쓰고 메피스토가 돌아올 자리에 미리 가 있거나  를 통해 환영을 보내놓고  을 통한 위치 이동으로 딜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싸워보면 알겠지만 메피스토에게 붙으면 메피스토 입장에선 답이 없습니다. 단 노릴 수 있는 상황 시에만 노릴 것. 판단은 자유지만 결과는 자기 책임임. 언제나 사무로는 생존이 이득입니다. 필자가 써본 결과  를  나  로 피할 수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일단 자세한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므로 조만간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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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솔직히 파일럿 차이 비등비등)
(7렙 전)   를 우리 진영 쪽으로 써서 환영 2명을 보내고  스택을 쌓으면서 평W평 을 생활화합시다.  만 빠진다면 프리 딜링 타임입니다.  로 붙어도  로 슬로우 지우고 뚜까팹시다. 


  도발리안
 에 걸리면 안되므로 상대를 하지맙시다. 애초에 한타에서 사무로가 할 포지션은 상대 딜러 암살, 진영 흩뜨리기 이기 때문에 앞뒤 상황 상관없이 도발리안 물었다간 그냥 깨진 화면 보는겁니다.


  거강리안
  은 모두   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맞았다고 해도 저 두 스킬로 상태 이상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7렙 특성  를 찍는 경우가 많으므로 1대1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쌍검리안(개싫음)
            
우리 팀원과의 동행을 통하여 하드 CC기를 걸고 잡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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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대1로 싸우면 안되는 순위 1위
 으로 은신풀고  으로 슬로우 + 진로 방해  로 피흡하는데 찐따 사무로는 피흡도 없고 체력도 낮고 데미지도 안 좋으니 그냥 1대1로 싸울 수가 없습니다. 쌍검리안과 같은 취급이라고 생각하시고 팀원과 같이 싸웁시다.

(이후 더 추가 예정)

특성 및 기술

(1)

환영의 길 = 전형적인 대기만성형 특성. 점령할 곳이 있다면 환영 소환
바람의 길 = 사무로로 제라툴이 하고싶을 때(하면 안된다는 뜻.)

(1)

4레벨 특성은
적의 딜러가 평딜러다 = 비껴내기
적의 딜러가 메이지다 = 신기루
상대 캘타스가 불작을 나한테만 날린다. = 바람과 하나되어

(2)

사무로는 라인 클리어가 생각보다 힘든 영웅이라 불칼을 가면 라인 상황을 좋게 이끌어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자는 운영할 때 캠프와 로밍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환영의 상처를 갑니다. 입맛에 따라서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2)

은신 영웅 패치로 인하여 실루엣은 보이는데 환영 인공지능은 생각보다 떨어지는 편이고 칼날을 가자니 체력이 부족합니다. 칼날이 안 좋은 궁극기는 아니지만 칼날을 갈거면 차라리 제라툴을 하겠습니다.

이제는 환영합시다.

(1)

말뚝딜을 박을 수 있는 상황이다 = 환영 강철
어그로가 자신에게 몰려있거나 말뚝딜을 못하는 상황이다. = 축지법(도주, 추노기)

하지만 패시브도 생겼고 환영 강철이 너무 좋습니다. 왠만하면 이제 이거 갑시다.

(1)

상성이 좋다고 한 아군 영웅을 보시면 이유를 아실겁니다. 빠대가 아닌 이상 cc기는 항상 곁에 있습니다. 이 특성이 왜 사기성이 짙냐면 '감속'에도 붙습니다. 하드 cc기뿐만 아니라 '감속'이요. 레가르가 한타 중에 토템만 꽂아도 100% 치명타, 첸이 술통 부수기 써도 100% 치명타 등등 감속기는 엄청 많습니다. 모진 바람 찍는 분도 계시는데 여러분은 3초 동안 90% 추가 데미지와 cc기 중 최대 120% 추가 데미지 중 뭘 고르시겠습니까? 물론 팀에 cc기가 많이 없다면 모진 바람을 가세요.

빠대에서 우리팀에 CC기가 없다. = 모진 바람

우리팀에 CC기가 없는데 상대가 모두 뚜벅이다. = 쾌도난마

(2)

바람의 검객 이제는 찍지 않습니다. 감소해도 9초입니다. 은신캐는 할 수 없어요.

이제는 환영합시다.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환영을 이용한 포킹, 라인 장악력, 은신을 이용한 암살력이 있지만 환영으로 인하여 기본 공격력이 낮고 칼날 폭풍 궁극기를 제외한 모든 딜이 평타에 치중되어있습니다. 아르타니스 , 리리, 요한나  와 같은 실명에 취약하므로 적팀에 이 영웅들이 있다면 호전적인 플레이는 더욱 삼가하시고 기본적으로 사무로는 전방보다 후방에 있는 원딜, 힐러들을 노려 자르시고 좁은 길목에서 환영을 이용한 길막으로 상대를 당황하게 만드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는 분 계셔서 씁니다. W는 쓰는 순간 패시브를 바로 채워주는 것이기 때문에 패시브로 채워진 치명타 후 W평타를 넣어주셔야 패시브 스택 안 날리고 치명타를 빠르게 2번 넣을 수 있습니다. W는 패시브 치명타 이후에 바로 사용해주세요!

<이해를 돕기 위한 순서도>
평타 3번(칼날트리시 2번)으로 패시브 스택 쌓기(다음 평타 치명타) > 패시브 치명타 > W사용 > W 치명타 >패시브 스택 초기화.
[치명타 2번]

평타 3번(칼날트리시 2번)미만 패시브 스택 부족(다음 평타 일반 평타) > W사용(패시브 스택 충전) > W 치명타 > 패시브 스택 초기화.
[치명타 1번]




초반 운영
환영 트리 : 10렙 전의 환영트리는 애매한 상태에 놓여있습니다. 혼자서 딜링을 하면 칼날폭풍 트리보다 훨씬 적으므로 환영을 이용한 포킹과 라인 장악력으로 최대한 경험치 이득을 볼 수 있도록 합시다. 팀에 라인을 설만한 영웅이 꽉꽉 들어차 있다면 라인을 양보하시고 로밍다니시고 환영을 이용한 솔캠도 가능하므로 라인 이득을 이용한 빠른 레벨링을 목표로 합니다.
칼날 트리 : 1렙 특성으로 환영의 길을 찍으면 가면 갈 수록 본체와 환영의 치명타 데미지가 향상되어서 암살하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이제 더 이상 분신의 데미지가 본체의 비율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스텍을 쌓기 위해서라도 환영 트리와 다르게 로밍 운영을 통해 이득을 보도록 합니다. 그러나 이제 칼날 트리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로울 것입니다.


궁극기 습득 후
환영 트리 : 환영의 대가를 이용한 집중적 포킹과 시야 확보, 그리고 생존력을 갖추게 됩니다. 11일 패치로 줄어들었지만 환영과의 위치변경으로 상대의 스킬을 환영에 쓰게 함으로써 아직 사무로가 건장하다는 것을 보여주면 됩니다. 그러나 쉽지 않은 조작이 걸림돌이 될 수 있으므로 (저를 포함한)초심자분들은 칼날 트리를 추천합니다.
칼날 트리 : 좁은 지역에서의 칼날 폭풍은 상대를 압박하기 정말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타이밍을 재거나 킬각이 나올 때 사용하여 상대의 진영을 흩뜨려놓으시면 됩니다.


20레벨 이후
환영 트리 : 6초마다 돌아오는 바람 걸음은 사무로를 은신 암살자로 탈바꿈하게 합니다. 기본 쿨타임 증가로 이제 더 이상 쿨타임이 6초로 줄어들지 않습니다. 그래도 상대의 뒤쪽을 지속적으로 노려줌으로써 상대가 뒤쪽에도 신경을 쓰게 만들어야합니다. 환영 트리를 탄다면 말이죠.
칼날 트리 : 죽음의 춤을 찍으실 경우 한타 진영 파괴력이 더욱 올라가게 됩니다.
             검귀의 집념을 찍는 경우 추노력이 상승합니다. 16레벨 쾌도난마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환영의 대가 트리일 경우 : 사무로의 환영은 점령을 할 수 없으나 점령을 못하도록 길막은 가능합니다. 점령지에 분신을 풀어놓음으로써 상대가 점령이 늦도록 방해합시다.(용기사, 브락시스 등등)

칼날트리는?
그딴거 없다. 있어도 특출날 것 까지는 없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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