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12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그메 너프 이후 새로운 방향성(지속 안정 폭딜 그메)
- 작성자 | 문종하 작성일 | 2016-11-28 00:51:24 조회수 | 14581
-
그레이메인늑대인간의 지도자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876 3.9062 500 3 148 1.5 1 4.8398 - 1
- 2
- 3
- 1
- 2
- 3
- 4
- 1
- 2
- 3
- 1
- 2
- 1
- 2
- 3
- 4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그메가 예전에는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면서 혼자 킬각 만들고 바로 폭딜로 상대를 삭제시켜버리는 그메였다면,
너프 후 그레이메인은 팀원과 함께 짤짤이를 치면서 킬각이 보이면 끊어먹는 다소 기회주의적인 면이 강해졌다.
거기서 착안해 늑대 폼을 이용한 암살자 영웅의 면모를 강조하는 것이 아닌, 인간 폼을 이용한 안정적이고 지속적이고 절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지속 딜링과 상황에 따라서는 늑대폼으로 순식간에 끊어먹을 수도 있는 그레이메인의 특징을 강조시켜서 만든 특성트리.
이 특성 트리의 특징은 그레이메인이 굳이 리스크를 가지고 상대를 어떻게든 끊어내려 들어가는 모습이 아니라, 한타 때 늑대폼이 아니여도 정말 무시할 수 없는 굉장한 딜을 뽑아내는 그레이메인이 중심이 된다.
그렇다면 여기서 '아니, 어처피 원딜로 쓸꺼면 뭐하러 그메 쓰지 발라나 다른 좋은 원거리 영웅도 많은데?' 라는 질문이 떠오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레이메인은 다른 원거리 영웅과 다르게 스텟 상승 수치가 굉장해서 갈 수록 점점 미친듯이 쎄지고, 따라서 나약하게 쓰러지지도 않으며, 늑대폼을 이용한 순간 삭제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하이브리드 원거리 영웅이다.
그메는 들어갔을 때 높은 스텟수치를 믿고 들어가는 영웅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큰 영웅이지만, 이 공략에서는 자신이 원할 때, 정말 리스크가 0도 없을 때, 들어가도 늑대폼이 중심이 되는 그레이메인과 다르게 딜로스가 전혀 없다.
영웅 상성
상성 영웅은 아직까지 전부 준비하지 못했다.
추후 추가 예정.
특성 및 기술
- (1)
내가 설명하고자하는 그메는 멀리서 안정적 딜을 꽂아넣는 그메기 때문에 수은 탄환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된다.
백전 노장 같은 경우에는 무난히 쌓을 경우 쉽게 30퍼 증가율까지 얻을 수 있으나, 단 한번의 죽음만으로도 없는 것이나 다름 없는 특성이 되기 때문에 본인은 가지 않는다. (안정 지향)
- (2)
멀리서 넣는 안정적 딜이 폭딜로 변하고, 상대를 삭제시키는 원천이 되는 스킬. 한타 때 진입기 빠진 탱커나 도주기 빠진 영웅에게 이거 한 방 꽂아넣고 w키고 때리면 상대 영웅은 정신 못차리고 체력칸이 사라지는 마법을 구경하게 됨.
논타겟팅이고 사거리는 긴 편이나 폭이 좁기 때문에 쏠 때 잘 조준해서 사용해야하며, 쿨타임이 굉장히 짧은 편이기 때문에 적을 원콤내서 짜르려 할때 부담없이 마구마구 사용해줘도 한타 때 궁이 다시 돌아옴.
- (1)
이걸 찍는 순간 그메 총은 더 이상 권총이 아니라 기관총이 됨. 이게 발동되는 순간 멀리서 안정적으로 지속적인 폭딜이 미친듯이 들어오기 시작함. 상대 탱커는 그메가 들어올 타이밍을 기다리면서 버티지만 이 폭딜에 녹아버리는 상황이 벌어짐.
-
- 길니안 독주(Q)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9초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 내면의 야성(W)
- 마나: 70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 암흑질주(E)
- 마나: 10재사용 대기시간: 5초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 잔혹한 할퀴기(Q)
- 마나: 25재사용 대기시간: 4초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 철수(E)
- 재사용 대기시간: 5초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적으로 사거리 20퍼센트 증가와 각종 w 특성으로 인해서 한타 때 좀 더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딜을 꽂아 넣을 수 있고, 늑대 폼을 이용한 순간 콤보로 적을 두동강 낼 수도 있으나, 언제나 그렇듯이 늑대폼은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며, 만약 본인이 늑대폼을 타고 적을 짜를 수 있으나 적을 짜르고 본인이 죽을꺼 같은 상황이라고 보여지면 멀리서 권총만 갈겨줘도 된다. 이 그메는 원거리에서도 절대 약하지 않다.
살육의 징표를 찍고 나면 한타에서 체력 탱킹 스킬 믿고 깝치면서 들어오는 상대 탱커에게 징표를 박아주고 w를 킨다음 멀리서 때리기만 하는데도 예상치 못한 딜량에 피가 미친듯이 깎여나가는 상황이 벌어진다.
혼자 있는 상대 물몸 딜러를 짤라야하는 경우에는 W를 키고 R을 박은 다음에 평타 몇대 치다가 E 평 Q 평 하면 25퍼센트의 추뎀이 늑대폼으로 들어가 상대가 삭제되버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본인이 탱커에게 쫓기거나 죽을 꺼 같은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R을 박고 카이팅하면서 W의 이속증가를 잘 활용하며 피를 깎으며 도망가다 킬각이 나오면 바로 늑대폼으로 삭제 시키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추뎀 25퍼센트가 붙은 상태의 그레이메인의 늑대폼 딜은 적이 생각하지 못한 폭딜이 나오기 때문이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