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사무로

제가 사무로를 즐겨 플레이하기에 특성을 한번 올려봅니다.공략을 처음쓰는 것이기 때문에 미숙한점 많을 수있으니 양해부탁드리고요여러분이 보시기에 이것보단 이게 더 좋다 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적극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사무로는 전에 너프를 당하긴했지만 아직까지도 저는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이속을통한 적 딜러진 붕괴짧은 스킬 쿨타임등을 이용한 생존기, 딜보충 생존기 등등 특성 찍는 것에따라 다재다능한 캐릭터가 될 수있는 좋은 캐릭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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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무로는 정녕 사기란말인가...
작성자 | 흰돛단배  작성일 | 2016-12-05 01:25:08  조회수 | 26466  최종수정 | 2016-12-22 23:32:36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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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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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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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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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가 사무로를 즐겨 플레이하기에 특성을 한번 올려봅니다.


공략을 처음쓰는 것이기 때문에 미숙한점 많을 수있으니 양해부탁드리고요


여러분이 보시기에 이것보단 이게 더 좋다 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적극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무로는 전에 너프를 당하긴했지만 아직까지도 저는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이속을통한 적 딜러진 붕괴


짧은 스킬 쿨타임등을 이용한 생존기, 딜보충 생존기 등등 특성 찍는 것에따라 다재다능한 캐릭터가 될 수있는


좋은 캐릭터입니다





엑셀 감사합니다. 글도 좀 짧고 써놓은 것도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추천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12. 22 수정 

영웅 상성

    일단 상성 좋은 영웅은 cc가 많은 조합  물론  cc가 많으면 모든 딜러들이 좋아하긴 하지만 사무로는 16렙특성인 무자비한 공격  무자비한 공격 (W)  이게 시너지 효과가  엄청 좋아서 딜이 아주 잘나옵니다


    일단 사무로 캐릭터 자체가 은신 암살자 이기때문에 뭐 잡기쉬운건 물몸에 도주기없는 챔프들이겠죠? 


    하지만 조심해야 할건 대체로 도주기없는 캐릭들이 딜이 매우쌥니다. 물몸이라고 막 들어가지 마시고 조심해서 들어갑


    시다.


     



    사실상 적군 카운터 .. 라고 하기엔  사무로가 워낙 좋은 캐릭터다보니 걍 씹어먹습니다. 물론 조금 짜증나는 게   있죠

    예를 들 황혼의 꿈  이게 너무 위험합니다.  들어갔는데 이걸 맞으면 적진 한가운데서 아무 것도못하고 죽습니


    다. 알라라크  불화의 일격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알라라크 캐릭터 자체가 딜이 쌘 캐릭터다보니 잘못맞으면 훅갑니다.  이같이 침묵 캐릭터들에게 진입할때는 좀 조심하면서 진입하시면 됩니다.


    침묵도 짜증나지만 은신캐릭터에게 짜증 나는 스킬이 또있죠  계시 입니다. 이게 있으면 사무로가 진입각 잡기가 너무 힘들어집니다. 조심합시다.

     


    게임하다보면  라인에다가 분신 던져놓고 가시는 분들있는데 분신 놓고가실때는 상대팀에 타이커스같은 스택 캐릭터들


    이 있는지 확인하고 조심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칼날의 길- 이건 사무로의 딜을 엄청나게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치명타 시간을 늘려줌과 동시에 치명타 추가피해 25%추가 치명타딜이 175%가되죠 게다가 7렙특성인 환영의 상처, 불타는 칼날과 엄청난 시너지를 가져 폭딜을 낼수있습니다.

    바람의길- 이건 퀘스트형 특성인데요.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퀘스트 클리어시 25%이속증가라고 되있죠 근데 e스킬인인 바람걸음의 기본효과는 25%이속증가입니다. 즉 퀘스트 완료시 바람걸음을 사용하면 총50%의 이속이 증가합니다 탈 것의 이동속도 증가가 30%인데 이것보다 훨씬 빠른 이속을 갖게됩니다. 이로인한 팀파이트시 교란등 유용한 틍성입니다.

    (3)

    4렙특성은 그냥 다 좋은 특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상황에 맞춰가는 특성입니다.
    비껴내기- 일반공격 피해25%감소를 보면 상대방의 조합이 평딜러들이 많다 하시면 찍어주세요

    신기루- 주문 막기입니다. 이건 상대 마법사 챔피언들이 많을시 유용합니다.

    바람과 하나되어- 1렙 20렙 은신 특성들과 맞물리면 엄청난 생존력을 가지게 되는 특성입니다. 상대방에게 광역딜이 많을시에 녹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가줍니다.

    (2)

    환영의 상처- 딜특을 갈려면 이건 필수적인 특성입니다. 활성화된 특성하나당 40%추가딜 분신은 2마리이니 80%에 1렙특성 25% 총 255%죠 수치로만봐도 엄청납니다. 딜러들은 맞으면 골로갑니다.

    불타는 칼날- 저는 왠만하면 이걸 잘안가는데요.
    하지만 이건 광역딜이기 때문에 공성 라인클리어등에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도 딜 잘나옵니다.

    (1)

    칼날폭풍- 제가 사무로를 플레이할시 애용하는 궁극기인데요. 칼날폭풍의 장점을 써보면 일단 광역딜이 가능해집니다. 한타중에 은신쓰다가 타이밍잡고 쓰면 저지불가상태이기때문에 막을수가 없습니다. 물론 칼날폭풍이 발라궁처럼 딜이 잘나오는 건 아니지만 궁극기 4초동안맞으면 아파죽습니다.

    환영의 대가- 보조로해놨지만 어떻게보면 이특성이 더 좋습니다. 분신컨이 가능해진다는 것이 운영하는데 엄청난 이점을 가져올 수있고 분신과 위치를 바꿈으로서 생존 정찰 교란 이가능한 다재다능한 궁극기입니다. 하지만 컨이 어렵다는게 단점입니다.

    (1)

    환영 강철- 사무로에게 분신은 딜입니다. 이특성을 찍어줌으로서 분신쿨을 빨리 돌릴수있습니다. 다른특성하고 시너지도 잘 맞고요 다른 특성들 보다는 저는 이특성을 강추합니다
    축지법- 너프는 되었지만 짧은 거리 순간이동이라는 조건때문에 사무로에게 조금 부족한 추노 도주를 하게 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1)

    무자비한 공격- 위에서 말했듯이 cc가 좋은 영웅들하고 상성이 잘 맞는다했는데 이 특성이 그이유중 하나입니다. cc가 걸릴시 항상 치명타면 위에서 말한 255%딜 + 분신딜을 cc가 걸린상태로 맞아야한다는 소리입니다. 맞으면 그냥 골로갑니다.

    모진바람- 이건 제가 잘안찍는 특성인데요 3초간 피해량 30%증가가 순간딜은 엄청쌥니다. 상대를 빠르게 암살하고싶다면 이걸 찍으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빠대에서 우리팀이 진짜 cc기가 없다 그렇다면 이걸 찍으셔도 괞찮습니다.

    (3)

    바람의 검객- 이건 사기특성입니다. 지속시간 8초인데 쿨타임이 6초가되버리면 이때부터 사무로는 은신캐릭터가됩니다. 만약 1렙특성 바람의 길을 찍었다면 상대방의 진영을 손쉽게 붕괴시킬수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찍지않을시 e스킬의 쿨타임이 12초인데 이것을 찍는다면 사무로가 들어갔다 나오는 딜레이 시간을 줄이므로서 더욱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죽음의 춤- 하면 재밌습니다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사무로의 특성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칼날의 길 (1렙특성)   축지법 (16렙특성) 이렇게 가는 경우가 있고요.

    바람의 길 (1렙특성)  환영 강철 (16렙 특성) 이렇게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단 두개의 특성트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첫번째로 위에있는  칼날의길 - 축지법 특성트리를 설명하겠습니다.

    이 트리는 사무로에게 중요한 치명타를 더욱 많이 넣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칼날의 길 효과를 보시면 3번째 공격에는 무조건 치명타 + 25% 추가딜 이 붙어있습니다.

    바람의 길을 간 것보다 딜이 훨씬 잘나오게 되죠

    하지만  칼날의 길을 찍는다면 사무로에게 중요한 이속이 사라지게 됩니다. 

    사무로는 은신을 통해 진입한뒤  달라붙어 싸우는 캐릭터인데 이속이 없으면 좀 힘들겠죠

    그래서 필요한게 축지법특성입니다. 짧은 거리의 순간이동을 통해 도주 추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있습니다.

    여기다가 20렙 특성인 바람의 검객이 붙는다면  상대팀 딜러는 절대 도망치지 못하고 죽을 수 밖에없습니다.

    그리고 사무로를 잡기도 매우 힘들어지죠.

    이제 두번째 특성트리를 보겠습니다

    두번째는  바람의 길  -  환영강철 특성입니다.

    바람의 길은 쾌스트형 특성입니다. 효과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택을 모두 쌓을시에 e를 사용하면

    25% 이속 증가인데요  e스킬의 기본효과가 이속 25%증가입니다 즉 스택을 모두쌓을시에 50%추가 이속이라는 사기적

    인 이속을 가지게 됩니다. 이로써 사무로는 추노 도주가 사기적으로 바뀌게됩니다. 하지만 이 특을가면

    칼날의 길 특성보다 좀 딜이 안나오게 됩니다.  확정 치명타가 + 25% 추가딜이 사라졌으니깐요.
     
    그래서 가는 것이 환영 강철 입니다.  사무로에게 있어서 분신은 어그로 + 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특을 통해 사무로의 Q쿨을 돌려줌으로서 딜을 보충해주고 또 딜로스타임도 줄여줍니다.

    그리고 이 특성트리의 꽃은 20렙 특성 바람의 검객 입니다.

    애초에 사무로의 은신 지속시간은 8초이고 쿨타임은 13초인데 쿨타임을 6초 줄여주면 E쿨이 없습니다.

    물론 은신쓰고 돌아다니다 맞으면 쿨타임이 조금 있겠지만 이정도면 그냥 노바, 제라툴 같은 은신 캐릭터가

    되고. 거기다 1렙 특성 총 50%의 이속증가로 매우 빠른 도주 추노가 가능합니다.

    3번째는 위에 특성트리에 올린것입니다

    이건 칼날의 길 - 환영강철 트리입니다.

    특성들에 대해서는 위에서 설명드렸으니 두번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이 특성 트리를 보시면 이렇게 말하실 수도 있습니다. 
    "어? 저렇게가면 이속도 느리고 도주 추노 하기도 힘들지 않나?"

    맞는 말입니다. 이속이 느려 위에 특성트리들같이 도주 추노가 안되겠지요.  그러므로 이 특성 트리는 플레이 방식이

    바뀝니다. 위에 특성들은 빠른 진입을 통한 딜러진형 붕괴였다면, 이 트리는 살짝 앞라인에서 딜을 넣다가 기회보고 들

    어가는 식입니다. 이 특성을가면 딜이 확실히 쌘 걸 느끼실 겁니다. 왜나하면 딜이 쌔지는 것만 모아놨으니깐요.

    앞라인에서 적당히 비비다가 기회보고 들어가 딜러진 붕괴 시키는 스타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점은 일방적인 추노와 도주면에서는 좀 떨어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
     초반 사무로는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딜이 매우 안나옵니다. 초반에는 라인클리어를 해주시면서 적당하게

    플레이해 주시다가 캠프를 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어? 초반에 캠프먹기 힘들지않나...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잇지만 사무로의 특성상 초반에 빠르게 캠프돌기가 가능합니다.

    히오스를 플레이하다 보니 상대팀 사무로나 우리팀 사무로가 라인에 그냥 분신들을 던져놓고 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 물론 괞찮습니다. 하지만 상대팀에 스택을 쌓는 캐릭터가 있을 시에는 좀 조심해주셔야 합니

    다. (예를들면 타이커스 같은 캐릭터)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습득 후에는 오브젝트싸움때 상대방의 딜러진을 물어 진형을 붕괴시키는 방식으로플레이 합니다.

    팀파이트 중간에 은신을통해 딜러진 근처에가서 q r만해줘도 상대딜러들 왠만하면 죽거나 집갑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이후는 왠만하면 거의 안죽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레벨차이가 크지 않다는 가정하에말이죠. 은신초에 

    상대 영웅에게 평타치면 분신쿨 감소 궁극기는 저지불가 상대입장에서는 답이없습니다. 위에 말한것처럼 한타중간에

    딜러진을 무시면되고요. 딜러진 물다가 적당히 빠졌다 다시 들어가는식으로 플레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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