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사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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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사무로는 정녕 사기란말인가...
- 작성자 | 흰돛단배 작성일 | 2016-12-05 01:25:08 조회수 | 26455 최종수정 | 2016-12-22 23:3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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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로검귀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25 3.5898 - - 102 2 1.67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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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가 사무로를 즐겨 플레이하기에 특성을 한번 올려봅니다.
공략을 처음쓰는 것이기 때문에 미숙한점 많을 수있으니 양해부탁드리고요
여러분이 보시기에 이것보단 이게 더 좋다 하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적극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무로는 전에 너프를 당하긴했지만 아직까지도 저는 사기라고 생각합니다. 빠른 이속을통한 적 딜러진 붕괴
짧은 스킬 쿨타임등을 이용한 생존기, 딜보충 생존기 등등 특성 찍는 것에따라 다재다능한 캐릭터가 될 수있는
좋은 캐릭터입니다
엑셀 감사합니다. 글도 좀 짧고 써놓은 것도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추천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12. 22 수정
영웅 상성
일단 상성 좋은 영웅은 cc가 많은 조합 물론 cc가 많으면 모든 딜러들이 좋아하긴 하지만 사무로는 16렙특성인 무자비한 공격 무자비한 공격 (W) 이게 시너지 효과가 엄청 좋아서 딜이 아주 잘나옵니다
일단 사무로 캐릭터 자체가 은신 암살자 이기때문에 뭐 잡기쉬운건 물몸에 도주기없는 챔프들이겠죠?
하지만 조심해야 할건 대체로 도주기없는 캐릭들이 딜이 매우쌥니다. 물몸이라고 막 들어가지 마시고 조심해서 들어갑
시다.
사실상 적군 카운터 .. 라고 하기엔 사무로가 워낙 좋은 캐릭터다보니 걍 씹어먹습니다. 물론 조금 짜증나는 게 있죠
예를 들 황혼의 꿈 이게 너무 위험합니다. 들어갔는데 이걸 맞으면 적진 한가운데서 아무 것도못하고 죽습니
다. 알라라크 불화의 일격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알라라크 캐릭터 자체가 딜이 쌘 캐릭터다보니 잘못맞으면 훅갑니다. 이같이 침묵 캐릭터들에게 진입할때는 좀 조심하면서 진입하시면 됩니다.
침묵도 짜증나지만 은신캐릭터에게 짜증 나는 스킬이 또있죠 계시 입니다. 이게 있으면 사무로가 진입각 잡기가 너무 힘들어집니다. 조심합시다.
게임하다보면 라인에다가 분신 던져놓고 가시는 분들있는데 분신 놓고가실때는 상대팀에 타이커스같은 스택 캐릭터들
이 있는지 확인하고 조심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칼날의 길- 이건 사무로의 딜을 엄청나게 올려주는 특성입니다. 치명타 시간을 늘려줌과 동시에 치명타 추가피해 25%추가 치명타딜이 175%가되죠 게다가 7렙특성인 환영의 상처, 불타는 칼날과 엄청난 시너지를 가져 폭딜을 낼수있습니다.
바람의길- 이건 퀘스트형 특성인데요. 읽어 보시면 아시겠지만 퀘스트 클리어시 25%이속증가라고 되있죠 근데 e스킬인인 바람걸음의 기본효과는 25%이속증가입니다. 즉 퀘스트 완료시 바람걸음을 사용하면 총50%의 이속이 증가합니다 탈 것의 이동속도 증가가 30%인데 이것보다 훨씬 빠른 이속을 갖게됩니다. 이로인한 팀파이트시 교란등 유용한 틍성입니다.
- (3)
4렙특성은 그냥 다 좋은 특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냥 상황에 맞춰가는 특성입니다.
비껴내기- 일반공격 피해25%감소를 보면 상대방의 조합이 평딜러들이 많다 하시면 찍어주세요
신기루- 주문 막기입니다. 이건 상대 마법사 챔피언들이 많을시 유용합니다.
바람과 하나되어- 1렙 20렙 은신 특성들과 맞물리면 엄청난 생존력을 가지게 되는 특성입니다. 상대방에게 광역딜이 많을시에 녹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가줍니다.
- (2)
환영의 상처- 딜특을 갈려면 이건 필수적인 특성입니다. 활성화된 특성하나당 40%추가딜 분신은 2마리이니 80%에 1렙특성 25% 총 255%죠 수치로만봐도 엄청납니다. 딜러들은 맞으면 골로갑니다.
불타는 칼날- 저는 왠만하면 이걸 잘안가는데요.
하지만 이건 광역딜이기 때문에 공성 라인클리어등에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도 딜 잘나옵니다.
- (1)
칼날폭풍- 제가 사무로를 플레이할시 애용하는 궁극기인데요. 칼날폭풍의 장점을 써보면 일단 광역딜이 가능해집니다. 한타중에 은신쓰다가 타이밍잡고 쓰면 저지불가상태이기때문에 막을수가 없습니다. 물론 칼날폭풍이 발라궁처럼 딜이 잘나오는 건 아니지만 궁극기 4초동안맞으면 아파죽습니다.
환영의 대가- 보조로해놨지만 어떻게보면 이특성이 더 좋습니다. 분신컨이 가능해진다는 것이 운영하는데 엄청난 이점을 가져올 수있고 분신과 위치를 바꿈으로서 생존 정찰 교란 이가능한 다재다능한 궁극기입니다. 하지만 컨이 어렵다는게 단점입니다.
- (1)
환영 강철- 사무로에게 분신은 딜입니다. 이특성을 찍어줌으로서 분신쿨을 빨리 돌릴수있습니다. 다른특성하고 시너지도 잘 맞고요 다른 특성들 보다는 저는 이특성을 강추합니다
축지법- 너프는 되었지만 짧은 거리 순간이동이라는 조건때문에 사무로에게 조금 부족한 추노 도주를 하게 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 (1)
무자비한 공격- 위에서 말했듯이 cc가 좋은 영웅들하고 상성이 잘 맞는다했는데 이 특성이 그이유중 하나입니다. cc가 걸릴시 항상 치명타면 위에서 말한 255%딜 + 분신딜을 cc가 걸린상태로 맞아야한다는 소리입니다. 맞으면 그냥 골로갑니다.
모진바람- 이건 제가 잘안찍는 특성인데요 3초간 피해량 30%증가가 순간딜은 엄청쌥니다. 상대를 빠르게 암살하고싶다면 이걸 찍으셔도 좋습니다. 아니면 빠대에서 우리팀이 진짜 cc기가 없다 그렇다면 이걸 찍으셔도 괞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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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영 복제(Q)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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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명타(W)
-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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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람 걸음(E)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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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영 이동술(D)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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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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