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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카시아

위는 테썹 전적이고(원래 테썹 안하는데 오로지 카시아 선플레이를 위해 귀찮더라도 깔고 했습니다)카시아 본썹 적용 후 17판해서 13승 4패를 했습니다. 물론 빠대이고 상대편에 거의 카시아가 있었습니다.밑 글은 제가 자게에 썼던 글을 퍼왔기 때문에 반말체입니다. 나중에 수정할께요. 죄송합니다.카시아의 특징은1. 피통이 적다. 즉 몸빵능력은 낮다. 대신 패시브 활용하면 특정 영웅들에게 잘 안 죽음. (예: 트레이서)2. 이게 원딜이라면 원딜인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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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시아 43판 해보고 써봄
작성자 | 히든클로킹  작성일 | 2017-04-05 23:10:48  조회수 | 5641  최종수정 | 2017-04-08 00:37:48
카시아
아마존 여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당김, 소환,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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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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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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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위는 테썹 전적이고
(원래 테썹 안하는데 오로지 카시아 선플레이를 위해 귀찮더라도 깔고 했습니다)




카시아 본썹 적용 후 17판해서 13승 4패를 했습니다. 물론 빠대이고 상대편에 거의 카시아가 있었습니다.




밑 글은 제가 자게에 썼던 글을 퍼왔기 때문에 반말체입니다. 나중에 수정할께요. 죄송합니다.


카시아의 특징은

1. 피통이 적다. 
즉 몸빵능력은 낮다. 대신 패시브 활용하면 특정 영웅들에게 잘 안 죽음. (예: 트레이서)

2. 이게 원딜이라면 원딜인데 타 원딜에 비해 사정거리가 짧다. 
그래서 1번의 이유 때문에 잘 죽음.

3. 패시브 키고 뛰는 거 외엔 딱히 생존기가 없다. 
W 활용하면 몇초동안 평타 안맞을 순 있겠지만.
CC 맞으면 거의 죽는다고 보면 된다. (피통 낮고 도주기 없음)

4. 공격능력은 상위권이다.
공속이 빠르고 공격력도 좋은 편이다.
그러나 역시 사정거리가 짧고 몸빵이 약하고 도주기가 없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내던지면서 딜을 해야되는 상황이 온다.

5. 그래서 울며겨자먹기로 Q특을 간다.
1렙특 Q퀘스트를 완료하고 그뒤로 Q관련특을 찍으면 Q포킹능력은 괜찮긴한데
기존 포킹영웅들보다 크게 나은 점은 없어 보인다.
가장 문제가 Q사거리가 그리 긴편까지는 아니다. 좀만 더 길었으면 OP가 될 수도 있었다고 보이는데 그 점이 가장 아쉽다.

6. 오히려 Q연마를 안하고 W연마를 통해서 평타짤이 더 좋아보이는 면도 있다.
W연마로 상대를 잠시나마 무력화 시키면서
평타질하면서 공격력 극대화.
13렙 W강화를 찍으면 1렙W퀘를 완료했다는 가정하에 W무한으로 가능.
물론 가장 이상적인 상황일 때에 가능한 시나리오다.
도발리안 등 강력한 탱커가 앞라인을 형성해준다면 W로 무력화된 상대 탱커를 궁과 함께 순식간에 녹여버리는게 가능해진다.
다시 말하지만 최선의 시나리오일 때 말이다.


즉 다시 말해서 일리단처럼 최선의 밴픽 등을 통한 모든 합이 다 맞아 떨어질 때 강력하다 보이고
카운터 맞으면 암것도 못하고 어버버대다가 녹아버릴 것 같다.

연구가 필요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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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는 테썹 때까지 해보면서 느낀 거 추가


먼저 QWER 설명.


<Q>

컨트롤 중간은 되야 맞출 수 있음.

Q를 쓰고 맞추면 직각으로 좌우로 쪼개지는데 (T자로)

이게 애매하다. 

영웅 1:1에서는 첫타를 맞추는 것에만 집중하면 될 거 같고

다대다 및 한타에서 쪼개질 때 어떻게 쪼개질지 감안하면서 던진다는 건 무리임. 그건 리치도 불가능할지도.

라인정리할 때는 돌격병 각도에 따라서 잘 맞춰서 쓰면 라인정리가 확실히 빠르다.

1렙일 때 데미지가 175이고 쪼개지는 데미지도 똑같다.

13렙 기준에 1렙 Q특강화를 20회 연마했다면 380정도의 데미지가 나온다. 

참고로 13렙에 평타가 208뎀지다. 

평타보다 강화Q가 80% 정도 더 데미지가 높다.

평타는 공속은 빠르니 타워 깨거나 용병 레이드할 때는 좋긴하지만 리치가 짧으니 무리한 평타질은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



<W>
나름 큰 범위안에 1초후에 시전되는 낙뢰. 이거 맞으면 2초 실명됨.
근데 히오스에서 데미지가 0인 스킬은 거의 없는데 이 W는 데미지가 0이다.

순수하게 상대를 실명하기 위해서만 쓰는 스킬이다.

2초면 크다고 볼 수도 있는데 실명 걸고 원거리에서 패는 것이 한계가 있으니 이게 애매함.

쏘자마자 맞는 즉발성 스킬도 아니고 실명 쓸려고 접근하다가 쳐맞고 황천행 갈 수 있다는 거.

잘 쓰면 좋다. 다만 빡셈.


<E>
특성 하나도 안찍었을 때
1렙에 스킬 다 맞추면 1.5초간 468데미지임.

분명 큰 데미지라 볼 수 있다.

그러나 쓰는 동안 카시아 역시 가만히 서있으니 몸땡아리 내놓고 써야 된다는 거.
다행이게도 쓰는 동안 취소하고 무빙 가능하다.

만약 E관련 특성을 다 찍고 20렙이 되면

2초동안 다 맞췄을 때 1400 정도의 데미지가 가능하다.

40% 피통 이하의 적이라면 2100의 데미지까지 가능하다.

실로 엄청난 데미지 데미지인데 쓰는 동안 카시아의 몸땡아리 보존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아무래도 막타용이 좋을 거 같다. 이거 쓰면 약간의 돌진을 하는데 그래서 더더욱 그러함.


<R1 탱탱볼>

데미지는 꽤 쎔. 단일 대상 1:1이라면 10렙 기준 600~900 데미지.

적들끼리 통통 튄다면 누적뎀지 1200 이상이 가능하다. (10렙 기준)

20렙에 궁강화까지 하면 한타 때 잘만 쓴다면 진짜 큰 데미지가 가능함.

물론 한두번 튕기고 끝나버릴 때가 있으니 각을 잘 재야될 거 같다.


<R2 발키리>

솔직히 좋은 궁이라고 보여지지 않는다. 일단 발키리의 이속도 느리거니와 적이 피하기 쉬운 매커니즘임.

그래서 번개 구체를 많이 찍게 될 거 같다.


<D 패시브>

걸어서 이동할 때 그 즉시 방패방어모드가 활성화 된다. 이 때 적의 평타는 65% 뎀감이 이뤄진다.

7렙 특성 찍으면 이속이 15%까지 빨라짐.

이동을 멈춘 즉시 초기화 되고 이동하는 즉시 활성화 된다.

도망칠 때 가장 좋은 스킬이라 할 수 있다.

트레이서, 사무로, 자리야, 카라짐 등이 쫒아오면서 평타 칠 때 재끼면서 뛸 수 있음. 물론 무적은 아닌데 현저하게 피통이 덜 깎이는게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최상위 D라고 보여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1)

          그마 유저들 대부분이 Q특 위주로 찍더군요.
          리치선수도 Q특을 찍더군요.
          저도 Q특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낙뢰>
          20회만 맞춰도 데미지 올라갑니다. 맞추는 연습 잘하시면 본전은 뽑는 특성입니다.

          <진실된 시야>
          80회 마스터하면 1초 늘어나는데
          13렙 특 (대천사의 찬가)와 함께라면
          W 맞추고 계속 평타질 시에 거의 무한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다만 허수아비 패는 것도 아니고 너무 평타 위주로 간다면 애매해질 수도 있겠죠.
          제가 보기에 카시아는 포킹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번개의 일격>
          이건 오로지 평타질 특성인데 이것 찍으면 라인정리는 좋더군요.
          어디서 봤는데
          16렙 특 (진압)과 함께라면 꽤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만 평타카시아는 한계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강화하지 않는 Q도 완전 나쁜 스킬은 아닙니다만

          (2)

          <내면의 빛>
          스랄 등등 상대가 스턴이나 이동 불가 스킬이 있으면 찍어줄만은 합니다만

          <거머리의 반지>
          이게 더 효용성이 높습니다. 일단 라인유지력도 좋고
          체력이 낮은 카시아의 특성상 한타 때 은근히 도움됩니다.

          <고래의 판갑>
          이거 몇번 찍어봤는데 기회비용상 별로입니다.

          (2)

          <꿰뚫기>
          E 마스터링을 할려면 필요합니다.
          특히 E는 막타용이기 때문에 효용성은 좋죠.

          <전쟁 여행자>
          이것도 괜찮습니다. 일단 이속이 빠르니 도주에 용이하고 죽을 것도 살게 해주죠.

          <번뜩이는 및>
          이 특성이 좋다는 분도 계십니다. 그러나 실제 전투에서 큰 효용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1)

          <번개구체>
          이게 훨 더 좋다고 봅니다. 1:1 싸움이든 난전이든 분명 괜찮은 궁입니다.

          <발키리>
          이건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대신 게이트 안의 적을 데리고 나올 수는 있는데 그런 부가효과 믿고 갈 수도 있겠지만
          쿨이라도 짧으면 모를까
          모든 영웅들의 궁 들중 거의 최하위권 궁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1)

          <마비의 번개>
          CC기가 없다시피한 카시아에게 분명 좋은 특성입니다.

          <천둥신의 박력>
          분명 효용성은 있지만 CC를 위해서라면 포기하는게 나을 거 같습니다.

          <대천사의 찬가>
          1렙특성 (진실된 시야)를 찍었다면 이걸 찍고 평타질을 하면 거의 무한으로 W를 쓸 수 있습니다. 대신 평타질 위주가 될 것이니 몸관리를 해야겠죠

          <맹습>
          E 연마할려면 필수겠죠

          (1)

          <관통>
          이거 찍고 상대 영웅 많은 곳에 Q 투척하면 갈라지는 빛이 막 퍼질 때가 있는데 진자 디아2 퓨리마 하는 느낌 납니다.
          대신 이제 Q가 갈라지지 않으니 새로운 각도에서 Q를 쏴야될 겁니다.

          <간파>
          E연마 필수특입니다.

          (1)

          <무한한 번개>
          대부분 이걸 찍겠죠.
          제대로만 터진다면 개사기 특성이 확실합니다.
          R 한번 던져놓고 거리 유지하면서 Q 포킹하다가 E로 마무리하면 콤보 완성입니다.

          <거인의 복수>
          사거리 늘어나서 분명히 좋은 특성입니다만 탱탱볼마스터를 포기하고 찍어야될진 모르겠습니다.

          • 번개의 격노(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5초
            번개의 힘이 깃든 투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투창은 두 갈래로 갈라지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 눈부신 빛(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0.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난격(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에게 돌진한 후 전방의 적들에게 1.5초 동안 0.25초마다 6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공격 저지는 정신을 집중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 공격 저지(고유 능력)
            이동하는 동안 3초에 걸쳐 최대 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0.7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방어력은 0.5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공격 저지는 난격을 사용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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