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카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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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트롤은이해못하는] 고등급영리~대회용카시아특성
- 작성자 | 엔플레이스 작성일 | 2017-04-06 07:42:23 조회수 | 25022 최종수정 | 2017-05-07 21: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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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아아마존 여군주
주요능력 원거리, 당김, 소환, 실명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660 3.457 500 3 120 2 1.1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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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 특성글 첨에 적을때(카시아출시다담날) 어디서 듣기론 리치 q특간다고 해서 이상하다 싶었는데(아마 출시 전 테섭에서 잠깐 찍었던거라 생각함)
암튼 요새 리치도 아래 주력특성(10렙 궁은 아무거나) 써있는대로 그대로 간다고 합니다.
본 글에 적힌 데미지 수치는 4월 카시아 패치 전 기준입니다.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기본-평타) 그레이메인20특이 무려 1특에! 추가로평딜25%강화도 쎄지만 광역 범위가 상당히 넓음. 카시아의 메인딜. 상대 영웅 근처의 비영웅(건물포함)한테 딜 넣어도 튕겨서 딜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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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쓸모w) 영전에서상대평타딜러2명이상일경우 찍을만하지않겠느냐 라기엔 핵심 딜링을 포기해야 하는데다가, 13렙w만찍어도 무한w가 가능함. w-e로 스택 빠르게 쌓을 수 있으므로 즐겜용 스택띠링충에게만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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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급자에겐무쓸모q-초보자용) q가 좋다며 이거 많이들 가는데 함정특임. 퀘40개가 빠르게 쌓이는 것도 아니고 2회 충전되봐야 13렙 이후 q쿨타임이 워낙 짧아져서(1-3초) 2방 들고 전투 시작하는게 거의 의미없음. 20회 데미지 75증가 역시 20렙 기준 421데미지에서 18% 늘어나는 셈인데 이게 딜 증가가 적은 편이라, 번개일격의 범용성과 유지력, 다른특들과의 시너지효과를 고려하면 굳이 q추뎀을 갈 이유가 없음.
- (2)
기본-피흡) w-d-e콤보로 광역 피흡. e가 위험한 상황에서는 1-w-d-평&q-평으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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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스턴이너무강한데대처를"내가"잘못하겠다-스턴시자동w) 피흡이 없어져서 유지력 급하락하고 어차피 w터져도 스킬딜 맞아 죽으므로 추천하지 아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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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쓸모-재생) 판갑은 체력재생&최대체력증가 수치가 너무 낮음.
- (3)
1순위-d) 선택의 여지가 없는 최강 특성. 데미지 높고 쿨타임 없는 즉시발동 광역 스킬. 20렙 기준 548데미지. 추노할때던 상대가 들어올때던 모든 상황에서 효과적.
설명과 다르게 영웅 평타가 아닌 걷는 중에 들어오는 모든 데미지(스킬뎀,건물,돌격병 등 전부 포함)에 대해서 게이지 차오름 (설명과 다르므로 추후 패치될 수 있음-아니나다를까 4월 데미지 감소 패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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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군지원이부실할경우-이속증가) 무빙샷 중에도 유지가 되지만 중간에 스킬을 쓰면 리셋되니, 실제로는 도망갈때 위주로 유효한건데, 이거 찍어도 cc걸리면 죽고 cc안걸리면 어지간하면 도망갈 수 있긴 함. (4월 패치 이후로 15%->20% 이속 증가로 인해 카시아가 물릴 소지가 높거나 섭탱을 해야 되는 상황이 많을 경우 찍을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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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쓸모-e) 20렙 노업 기준 513데미진데 비슷한 사거리에 즉발뎀 d거르고 스킬 자체가 1.5초 셀프스턴인 e의 추뎀 갈 이유가 전혀 없음.
- (1)
둘중 취향대로 걸 찍으면 됩니다.
-
딜보조형-구체) 20렙기준 439뎀*6회=2634데미지지만 무조건 튕겨야 하므로 1명한테 최대 들어갈 수 있는 데미지는 50%에다가 초당 1발씩 느긋하게 데미지가 들어감. 한타 중에는 2634데미지가 상대 영웅들 최대5명에게 나눠서 들어가므로 뻥딜화. 튕기는 사거리도 짧아서 여러명 모여있어도 끝자락에 튕긴 영웅이 외곽으로 빠지면 걍 끊어짐. 카시아가 지속딜을 넣어줄 수 있는 소규모 교전일때 의미가 있는데.. 추노의 경우 발키리가 더 좋고, 이정도 딜이 나오는 궁은 다른 아군 폭딜러의 일반 스킬로도 충분한 수준임. 장점이라면 쿨타임이 짧고, 카시아 메커니즘상 막타 치기가 어려운데 킬을 딸 수 있는 추가 딜링을 보완해줌과 동시에 적의 진형파괴를 유도해볼 수 있음. cc연계가 없다면 무난하게 이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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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형-발키리) 캐리가 가능해지는 장거리 하드cc. 추노, 후방 뚜벅이 원딜러가 대놓고 말뚝딜 못하게 압박하는 용도. 맞추기는 힘들지만 난전 시 각만 잘보면 캐리가 가능하고, 특히 cc연계 시 강력함. 아껴두더라도 확실한 각에서만 쓸것. (시즈 박힌 탱크를 잡아온다던가 등 상황에서도 좋음)
- (3)
16평타특갈경우-w쿨감) w쿨타임 감소로 실명뎀&피흡시너지, 끊임없이 들어가는 실명.
비영웅에게도 쿨감 적용되니 사거리에서 상대가 벗어나면 다른거라도 쳐주세요.
실명노업기준 w-평-평-평(실명2초)으로 9초 감소
1렙실명특기준 w-평*4로 재사용가능인데,
1렙 광역평타로도 1적중당 쿨감소3초씩! 1-w-평만 해도 적영웅이 뭉쳐있으면 한번에 리셋.
그리고 실명걸린 영웅1과 돌격병이 같이 있을 경우 돌격병에 평타를 박으면 1방에 6초 감소. 2대때리면 재사용가능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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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미더운아군-포킹-q쿨감) 16렙 q관통과 쿨타임 시너지. 관통 찍은 후 3명 관통 시키면 쿨타임 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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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쓸모-q마비) 20%, 1.5초 둘다 너무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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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쓸모-e) 애초에 슬로우도 없는 1.5초짜리 써봐야 1초 이상 맞출 수도 없는데, 셀프스턴이 0.5초 늘어난다고?
- (3)
아군cc지원이가능한팀플이가능한상황일경우선택-13w찍고-평타3%추뎀) 체력5000 상대에게 150추뎀. 평타의 1/2이나 그에 더 못미치는 조건부 추뎀이라 별로같아 보이지만, 1렙 특성으로 인해 광역추뎀이 들어감. 다만, 13렙 마비찍기엔 특성낭비(원하는 타겟 맞추기도 힘들고, 1.5초 슬로우도 너무 짧음)이므로, 아군의 쿨짧은 광역 슬로우(ex:무라딘,머키 등등)가 있을 경우 8초간 광역 추뎀이 가능하므로 16렙만 q찍는거보다 난전 시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딜링 가능. 만약 아군 cc지원이 안된다면 그냥 Q가는게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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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기없는아군-포킹-q관통) 진정한 광역스킬화. 단순히 관통되서 더 많은 대상에게 맞추는것 이외에도 2명이상 영웅에게 관통될 경우 뭉쳐있는 상대에게 분열된 q가 중첩히트가 되면서 2배 이상의 딜링 포텐션이 생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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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쓸모-e) e노업 시 추뎀도 형편없지만 e업한다고 해서 딜이 확 올라가는 것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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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번개의 격노(Q)
- 마나: 20충전 대기시간: 5초번개의 힘이 깃든 투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투창은 두 갈래로 갈라지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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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부신 빛(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0.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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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난격(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적에게 돌진한 후 전방의 적들에게 1.5초 동안 0.25초마다 6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공격 저지는 정신을 집중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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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격 저지(고유 능력)
- 이동하는 동안 3초에 걸쳐 최대 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0.7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방어력은 0.5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공격 저지는 난격을 사용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추가 설명
즉, 무빙샷(걷기->평타->즉시걷기)을 하면 물방 65%가 공격 중에도 유지됩니다.
메인딜러&서브탱커로 설계된 카시아 잡고 저 멀리 뒤에서 보주리밍크로미마냥 서브딜러 포지션으로 q포킹만 할거면 훨씬 더 좋은 법사나 원딜러 포킹영웅 많으니 괜한 트롤하지마세요^^
카시아의 핵심은 지속적인 광역평타 무빙샷을 하면서 살짝살짝 1-2명한테 물리공격 어그로를 끌어 65%뎀감시키면서 광역평타 넣고 걷는 도중 쌓인 게이지로 d광역딜링하는겁니다. q는 당연히 쿨타임올때마다 바로바로 쏴주는건데 여기에만 목숨걸지 마시고요.
q포킹은 13,16만 찍고 해도 충분한 1렙 q퀘특 깬거와 큰 차이 없는 딜이 나오고
후방에서 딜하는 원딜러라기보다는 서브탱커 느낌으로 해야 합니다.
적당히 맞아주면서 w피흡콤보로 자힐도 해주고요 (근딜 원딜 섞어주는 라그나로스같은 느낌)
메인탱커보다 앞으로 나가면 안되겠지만 메인탱커 탱킹하는 순간 앞으로 들어가거나 측면진입으로 적평딜러(근딜&원딜)와 1:1이나 소규모 딜교환 구도 만들어서 이득을 취하세요. 웬만한 탱커/딜러와 싸워도 딜교환면에서 유리합니다.
e는 조금이라도 위험하다 싶으면 쓰지마세요. 상대가 먼저 뺼 상황, 빼게 만들 수 있는 상황을 만들기위해 피빠진 상대에게나 쓰는 스킬이고 중간에 캔슬할 생각으로 치는거면 그냥 평타 때리고 말지 위험해게 괜히 쓰지마세요. 무엇보다 e쓰는 중에 d게이지도 안쌓이고 그거 후비적대는 중에 법사 스킬딜에 맞딜 맞아버리면 전장이탈해야 합니다.
개인 딜량 중시한다고 13,16 q특만 고집하지말고 생존과 평타+지속딜링에 익숙해지면 보다 팀플레이를 하면서 w무한리셋콤보와 더불어 광역평타3%증뎀아군cc기연계도 연습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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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초 순삭 콤보 추가]
20렙 기준 딜계산 / 특성은 평강-피흡-D딜-구체-W리셋-평추뎀-평 으로 찍습니다.
콤보) 1-W-평&R-Q-D-평-평
2초 순삭 콤보 데미지 계산 - 타겟 1명 딜량
1. 평 3대 1152 (강화평뎀 1대384- 실명 강화 전 343에서 원래 15% 적용하면 394가 나와야 하는데 실제론 384가 나옴)
2. 평 3대에 대한 진압(3%/아군cc보조가필요,부족하면13q슬로특으로1.5초자체cc로보완가능) 450 (체력 5000 기준. 1대당 150 / 집행자에는 실명 추뎀 적용안됨)
3. R 1504 (524 + 524 + 456 3대 풀히트 시. 3번째 타격은 2초 안에 들어가진 않지만 발동된 스킬이므로 포함. 물론 다른 상대에게 튈 수도 있음.실명 추뎀포함 524 / 포함 전 456)
4. Q 506 (실명15% 강화 전 440)
5. D 630 (실명15% 강화 전 548)
타겟 1명 총 데미지 4242뎀 (웬만한 딜러는 순삭 / 탱커 역시 2초 정도 평타3+Q만 더 때리면 삭제)
그리고 타겟 근처에 있는 상대 영웅들 전원에게 광역 데미지
Q+D+평3&진압 뎀
1인당 각 2738뎀 (R 추가 3회 데미지 1504 제외)
덤으로 W리셋(평2대6초+광역평타2명 히트 시 12초 감소) 및 총데미지(실명대상)의 25% 체력회복 (초당 기본 500부터) +
-> 영웅 여러명 몰려있음 가운데 영웅을 쳐야 겠지만 이왕이면 부피 큰 영웅을 치는게 좋겠죠?
1. 일반영웅이나 돌격병 등을 칠 경우 타겟 중심으로 켈타스Q범위 정도(약간 더 넓은듯?) 근처 영웅은 다 맞습니다.
-> 꼭 상대 영웅 앞까지 가서 영웅 치려고 하지말고 튕길 범위에 있는 앞쪽 돌격병을 치세요.
2. 포탑 치면 그 뒤에 시야에 안보이는 영웅들까지 맞습니다.
-> 상대 포탑 근처에서 싸울때 쓸데없이 들어가서 영웅치지말고 상대 앞에 있는 포탑이나 벽 쳐도 다 맞아요.
3. 핵(이나 핵같이 큰 오브젝트) 치면 그 주변에 있는 영웅들까지도 다 맞아요
-> 핵 근처에서 쌈 벌어지면 딴거 볼 필요없이 핵에 평타 ㄱㄱ
요약) 1강화평타 칠 때 꼭 영웅치려고 하지말고 튕기는 거 고려해서 가장 총데미지가 높고 안전한 곳을 치세요
1강화평타 관련 세부팁 정리합니다.
0. 정해져있는 범위 안에서만 튕기는게 아니라, 목표 타겟의 부피가 크면 클수록 더 큰 범위까지 튕겨 맞네요.
-> 영웅 여러명 몰려있음 가운데 영웅을 쳐야 겠지만 이왕이면 부피 큰 영웅을 치는게 좋겠죠?
1. 일반영웅이나 돌격병 등을 칠 경우 타겟 중심으로 켈타스Q범위 정도(약간 더 넓은듯?) 근처 영웅은 다 맞습니다.
-> 꼭 상대 영웅 앞까지 가서 영웅 치려고 하지말고 튕길 범위에 있는 앞쪽 돌격병을 치세요.
2. 포탑 치면 그 뒤에 시야에 안보이는 영웅들까지 맞습니다.
-> 상대 포탑 근처에서 싸울때 쓸데없이 들어가서 영웅치지말고 상대 앞에 있는 포탑이나 벽 쳐도 다 맞아요.
3. 핵(이나 핵같이 큰 오브젝트) 치면 그 주변에 있는 영웅들까지도 다 맞아요
-> 핵 근처에서 쌈 벌어지면 딴거 볼 필요없이 핵에 평타 ㄱㄱ
요약) 1강화평타 칠 때 꼭 영웅치려고 하지말고 튕기는 거 고려해서 가장 총데미지가 높고 안전한 곳을 치세요
그리고 딜을 감소시키는 구린 특성&스킬들에 대한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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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Q특 찍을 시) 진압450데미지를 제하고 q485(실명추뎀)으로 뭉쳐있는 영웅 상대로 데미지 중첩을 노려볼 시 2중첩일 경우 집행자보다 아주 약간 높은 딜(56)이 가능은한데 문제의 조건은 중첩2히트 이상내려면 상대영웅이 직선으로 줄서있으면서 딱 달라붙어있어야 합니다. 3명 이상 뭉쳐있는건 비현실적인 수준(만약 될 경우 3중첩 맞은놈만 추가로+506). Q맞는 영웅들과 실명 맞는 영웅들의 위치가 달라서 실명을 전부 맞출 수 없는데다가, 게다가 Q딜(직선관통)과 D딜(근접)이 분산되서 뻥딜화됩니다. 물론 광역평타로 인한 확정폭딜을 포기하고 W리셋도 어려워지고 원거리 Q데미지는 체력회복도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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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q퀘특(실명추뎀포함571뎀) 퀘완료 후 동일하게 콤보 넣으면 막타에 Q1회(기충전된) 추가가 가능합니다. 다만 Q를 한발 더 맞춰야 하는 추가시간이 필요한데도 불구하고 약500뎀이 적은 3782뎀이라는점.(1Q좋아하면 계산은 직접 다시 해보시길) 게다가 그 외 영웅들에 대한 방사추뎀은 R제외하고 고작 q퀘특완료571뎀(실명맞은 영웅들만/그외엔496) +D630 로 평타콤보의 40%에 불과한 1100~1200뎀에 불과합니다. 위에 설명한대로 Q중첩뎀은 운빨인데다가 Q,D딜 분산으로 인해 뻥딜화. 게다가 W리셋도 안되고 원거리 Q데미지 체력회복도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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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셀프스턴이란 문제도 있고 딜도 생각보다 약한 방생스킬이라 콤보를 다 넣고 돌아온 기술 쿨도 전부 다 돌린 후 평타무빙샷으로 때리면 놓칠것같은 추노막타 상황 또는 죽을수밖에 없는데 죽이고 죽자라는 상황 위주로 막타를 칠 수 있거나 안전이 확실한 상황에서만 사용합니다. e노업 시 1.5초에 풀뎀이 고작 1026뎀(실명 추뎀적용 시 1180)으로 1.5초동안 때릴 수 있는 강화평타2(343*2/진압미적용/실명미적용)+Q(440/실명미적용)보다도 적기 때문에 강화평타가 꺼진 상황에서만 죽이던 놓치던 막타용으로 한정적으로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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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카시아 패치 후 7렙 특성변경(이속15%->20% 상향, D딜하향)으로 인해 내용 변경 추가했습니다. (7렙 이속 특도 상황에 따라 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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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회에서의 카시아 활용(5/6 프로 경기)
https://www.twitch.tv/videos/140502406
- 4시간14분이 하이라이트 (해당 경기 및 다음 경기에 카시아 캐리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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