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사무로

-----------저는 절대 사용을 권장하지 앟습니다.--------------아 제발 하지마 ㅠㅠ사무로는 현재 다른 딜캐락 비교해서 그닥 좋지 않은 캐릭입니다. 사무로하면 왜 했냐고 욕먹죠. 한방이 강력 한것도 아니고, 몸은 또 어찌나 약한지 왠만한 딜러한테 스킬 한턴 맞으면 그냥 반피 쑥 빠집니다.그래도 사무로는 가슴이 시켜서 하는 영웅이라고 말씁드립니다.주의 : "칼폭이 더 좋아요"하는 칼폭님들은 그거 하시면 됩니다. 취향은 존중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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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환영의대가]사무로 - 이 특성 추천 안함
작성자 | 약제사  작성일 | 2017-05-15 12:57:35  조회수 | 27890  최종수정 | 2018-02-01 18:09:41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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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저는 절대 사용을 권장하지 앟습니다.--------------아 제발 하지마 ㅠㅠ



사무로는 현재 다른 딜캐락 비교해서 그닥 좋지 않은 캐릭입니다. 사무로하면 왜 했냐고 욕먹죠. 한방이 강력 한것도 아니고, 몸은 또 어찌나 약한지 왠만한 딜러한테 스킬 한턴 맞으면 그냥 반피 쑥 빠집니다.


그래도 사무로는 가슴이 시켜서 하는 영웅이라고 말씁드립니다.


주의 : "칼폭이 더 좋아요"하는 칼폭님들은 그거 하시면 됩니다. 취향은 존중해야죠.

         이 공략은 지극히 환대충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영웅 상성

*상성이 좋은 아군

사무로는 그 흔한 슬로우조차 없는 노cc 캐릭이기에 아군에 지속적으로 슬로우를 걸어주는 유닛과 상성이 좋습니다.

이런 캐릭이 아군에 있다면 16특은 무자비한 공격을 찍어줍니다.


힐러로는 광역힐이 가능한 루시우나 아우리엘이 좋습니다. 특히 루시우의 경우 사무로의 분신으로 스텍을 챙길 수 있습니다. 

루시우 의 경우, 7특에  파티 믹스 퀘스트가 분신에도 적용됩니다.


아우리엘이 희망 불어넣기를 씌워주면 분신에도 적용되어 에너지가 쭉쭉 찹니다.


빛나래가 1특에 요정의 매력  매수특성을 갈경우, 역시 분신에도 적용됩니다.



아바투르는 안좋을것 같지만, 이전에는 안좋다고 했지만, 은근 좋습니다.

재생성 미생물 (E)  아드레날린 과부하 (Q) 등등은 도움되고


식충 변종 (고유 능력)  독성 둥지 (W) 트리로 가는경우, 본체에 공생체 붙이지 말아달라고 합시다.

최종 진화물 (R) 로 사무로를 복제할시 전장에 사무로가 6마리가 되는걸 보실수 있습니다만.


군체의식 을 갈 경우, 분신에도 적용되기에, 가압분비선과 가시가 직거리에서 적에게 맞출수 있습니다.


센스가 있는 아바투르는 적에게 붙은 분신에다가 공생체를 붙여서 상대를 괴롭히더군요.


반대로, 아바투르가 적군에 있을때도 까다롭습니다.

지뢰를 이용한 캠핑 체크, 라인전시 백업 등



*상성이 좋지않은 아군


사무로는 어느정도 빠르고 적절한 타이밍에 캠을 돌리는 운영형 암살자이고, 순간딜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같은 팀으로 머키  길잃은바이킹 등이 있으면 그만큼 오브젝트 싸움에 있어서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하던 운영 플레이는 이분들한테 맡기고, 용병 드시면서 한타교전 참여하세요.



아나 의 경우는 결정적으로 사무로 분신이 아군이 받을 힐까지 막아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지원가 중에서 상성이 그리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힐량자체가 뛰어난 편이라 빨피였던 사무로를 금방 채워줄수 있는 건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

사무로는 뒷라인으로 들어가서 분신을 깔고 적 영웅을 괴롭히는게 기본 플레이입니다.

앞라인에 있다가는 스킬 맞고 분신 다 터져여, 본체도 순신간에 빨피....


그러므로 뒷라인에 자리잡은 적영웅들

리밍  캘타스  크로미 등등을 상대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리밍의 스킬이나 나지보 두꺼미 같은 경우 분신이 대신 스킬을 맞아주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분신을 위치교환으로 회복시켜주면 이득입니다.


아르타니스 1:1 상황에서 신관님에게 질수 없습니다. 실명을 풀어버리거든여


*상성이 좋지 않은 적군

은 주로 초반 스텍을 쌓는 유닛들 캘타스,굴단,나지보,아즈모단 등입니다.


알라라크 의 경우는 상대법은 있지만 스킬,특성 자체가 매우 상성이 나쁨니다.

1특 연장된 번개, 4툭  혼돈의 통치  퀘스트 완료의 일등 공신이 사무로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보기만 하면 러브콜 보냅니다.


알라라크 특성상 분신을 우르르 몰고 뒤로 빠지다가 불화의 일격 (Q) 날리고 각잡아서 반격 (R) 

을 쓰는게 보통이기에, 불화 쓰기전에는 분신을 컨트롤하시고, 불화가 빠진이후 반격타이밍에는 본체를 컨트롤해서 피하십시오.

머 그래도 CC가 걸려있지 않은 이상 염동력 (W) 으로 도망가면 잡을 방법이 없으니 그냥 보내줍시다.


추가로 라크쉬르 의식 의 경우 분신에 박혔을때, 불화의일격 3% 스텍은 주지만 사망으로인한 5% 스텍은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환영의대가 위치교환으로 라크쉬르의식을 풀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라크쉬르 쿨이 10초로 감소합니다.



겐지 ..별로 무서워하지 마세여.  그냥 따라붙으면 에라 모르겠다 맞딜해줍니다.


수리검 만 다 맞지 않도록 아래위로 무빙해주시다가 수리검 3회 다 빠지고 나면 달라붙으세요.

사무로가 2타 정도 치고나면 보통 달라붙어서   튕겨내기 키기에 항상 유념해두세여.

땅찍으면서 따라붙으시면 됩니다.


지가 먼저 안될거 같으면 질풍참으로 도망갑니다.


기동성이 매우 뛰어나 분신이 퇴로에 하나 방생되 있지 않는한 따라잡을 수는 없습니다. 그냥 보내주세여


용검 을 키게되면 분신을 절대 본체랑 같이 두지 마세요. 산개시키시기 바랍니다.

용검이 본체를 따라붙으면 분신과 위치교환해서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카시아 

그냥 애는 일반스킬과 패시브가 평타딜러들에게 극상성이라 사무로와도 좋지 않습니다.

번뜩이는 빛 을 맞을경우 분신 체력이 확 깍여버립니다.

공격 저지 패시브 때문에 무빙평타만 쳐도 딜이 박히지 않습니다.

번개 구체의 경우는 사무로에게 턴이 왔을때 위치교환을 해버리면 사라집니다.

눈부신 빛 으로 실명걸리면 위치교환으로 풀어지나


왠만하면 아군 스킬딜러들이 잡도록 놔둡시다. 킬각도 아닌데 사무로가 카시아 딜하는건 손해입니다.


1:1 상황에서 분신을 뒤로 빼서 상대를 유인한 다음 난격 을 꼽을때가 딜타이밍입니다.




*모든 은신캐가 그렇듯이 은신 감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적은 짜증납니다.


태사다르는 사무로에게 있어서 완전 독약입니다.


  예민한 정신 특을 가게되면 더더욱 분신을 꺼내기 힘들어집니다.


    집정관 (R) 을 쓰게되면 분신까지 같이 녹을수 있으니, 분신을 뭉쳐두지마세요.

    분신과 같이 딱 붙어서 딜하게 되면 플라스마 보호막으로 인해 피를 채워주게 됩니다.

  

   기본은 지원가라 위상 이동 빠진상태에서 맞딜하면, 분신 없이도 사무로가 이깁니다.


그냥 뚜까패서 잡으세요.

 



*나엘 3남매

말퓨리온


달빛섬광 으로 분신을 구분시켜 버립니다.


그럴일은 많이 없겠지만, 뒷라인 물러갔다가 1인 황혼의 꿈 (R) 을 맞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분들을 위해 환영의대가-삼도류 트리를 탑니다.


분명 이들은 이게 분신인걸 인식하고 있기에, 찔끔찔끔 들어오는 데미지 보다는 한타교전이 더 중요합니다.

분신을 타겟팅하지 않는 모습이 보이면 바로 위치교환으로 뒤잡아줍니다.


분신을 치면 그건 그거대로 이득입니다.



티란데 


티란데가 리워크 되고 까다로워졌습니다.

파수꾼 (W)  이글거리는 달빛 (E) 일단 기본적으로 거의 무제한 스텍퀘가 생겼고.

사무로에게 러브콜을 수시로 보냅니다.


그림자 추적 (R)  활력의 축복 (Q)  여사냥꾼의 눈 (R) 이 세개의 특성으로 인해


정말 딸피가 아니라면 킬각 잡기도 힘들뿐더러, 오히려 역으로 죽을 수도 있씁니다.


파수꾼 뿐만 아니라 사냥꾼의 징표 도 본체가 먼지 구분하게 해줍니다.


왠만하면 분신 소환하고, 분신 한명은 바로 빼두시는게 좋습니다.



일리단은 자체   회피 (E) 가 있고 피흡이 가능하기에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회피 키면 뿌옇게되면서 게이지바 뜨니까 끝나고 나서 치명타 쓰세요.


1렙 특성으로 제물 (W)  끝없는 증오  찍었다면 상대할만하지만.


  가차없는 공격 (W) 을 찍은 일리단한테는 대놓고 분신 꺼내시면 안됩니다.

그냥 평타 한대씩 툭치고 빠지고 반복하시다가 회피랑 휩쓸기 1번 빠지면 치명타 꼽아주세요.


대체 이 씹사기 특성이 왜 1레벨 특성으로 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적어도 7특이나 보내야됩니다. ㅅㅂ...


사냥 (R) 을 찍을 경우. 본체에 꼽히면 위치교환으로 풀 수 없습니다.

극한의 추격 (R) 까지 찍을 경우, 본체 체력이 25퍼 이하라면 분신과 구분이 됩니다.


교묘한 일격 (E)  아지노스의 쌍날검  찍은 일리단 곁에는 절대 가서는 안됩니다.

아군 cc기가 들어가면 순간 딜로 녹여야됩니다.

가차+아지쌍날검 터지면 cc기가 빠진 아군은 일리단한테 사냥당할수 밖에없습니다.

스텍 주지마세요.


분신사방으로 퍼뜨리시고 회피 키면 뒤로 좀 빼시다가 회피빠지면 맞딜하세요

가차 안터지게 해주고 회피 빠지면 이깁니다.

휩쓸기로 도망가면 축지법으로 따라붙으세요.



바리안 


거인의 강타 (R) 거강 바리안의 경우, 국왕의 길  무기 막기 (W)  재기의 바람 


이 세가지 특성 때문에, 분신이고 나발이고 사무로 뚝배기가 깨질수 있습니다.

일단, 이분들은 분신과 본체를 한대씩 툭툭 쳐보면서 피 빠지는걸 가늠합니다. 분신이 1-2 맞았다면 재빨리 바꿔서 피채워주세요.



기술데미지가 전무한 사무로한테   저주의 수확 (W)의 공속감소는 치명적입니다.


해골로 인한 피해도 누적되다보니 1:1 라인전에서 초반에는 살짝 밀리는 감이있다가


후반에    활력 수확 (W)  신속한 수확 (W)  찍히면 상대 못합니다.


그래도 라인전을 제외한 교전은 할만합니다.


저주의 수확 으로 인한 공속감소, 뼈 감옥 (E) 속박, 맹독 확산 (R)으로 인한 독 데미지,  해골 마법학자 이속 감소 등 전부 위치교환으로 풀어지기 때문입니다. 



가로쉬 


가로쉬한테 있어서 사무로 분신은 집어던지기를 방해할 수 있을지 모르지만,

사무로하는 입장에서 적들이랑 5대5 한타 할때는 가로쉬 곁으로 가기가 꺼려집니다.

1:1에서는 무섭지 않지만 한타교전에서 무섭습니다.


전쟁군주의 도전 (R) 은 광역 침묵이라 대부분의 상황에서 분신까지 같이 걸려버립니다.


물론 쾌도난마가 찍히고 나면 족장님을 겁내 후두려 패긴하지만...사무로는 뒷라인을 자르는 용도니까요


지속시간도 상당히 길어서 일단 도발 걸렸다하면 잘하면 딸피생존 못해도 사망입니다.


왠만해서 아군이 유리한 상황이 아니면, 이 치킨님 곁으로는 가지마세요.


도전 찍은 가로쉬가 적에 있다면, 뒷라인 잡을때 분신을 최대한 띄엄띄엄 배치시키시기 바랍니다.


파쇄추 로 공중에 던져진 상황에서 빠져나갈려고 RRR 키 연타 하지마세요.

본체는 이동안하고, 분신만 본체 위치로 이동해버립니다.

파쇄추가 끝나고 바닥에 착지하고 위치교환하시기 바랍니다.



자리야 한타 교전시, 신경을 써야되는 영웅입니다.


입자 방벽 (W)  활성화될 경우, 사무로가 때린다고 빠르게 깨지는것도 아니고,

그리고 깨뜨리고 나서도 고통은 잠시뿐  불굴의 수호자  등으로 본인세이브+에너지충전 합니다.


에너지 (고유 능력) 가 찰 경우, 자리야 평타는 스플데미지라서 본체고 분신이고 할 것없이 녹아버립니다.


따라서, 자리야가 입자방벽을 둘렀을때랑, 에너지가 75퍼 이상 찻을때는 빨피라고 달려들지마시고,

상대방이 평타칠려는 모션을 보이면 빠지시고, 도망치려는 움직임을 보이면 한번 킬각을 잡아보세요.


평타 사거리는 짧기때문에 자리야도 파죽지세 로 도주하는 사무로 때리겠다고 쫒아오는건 그만큼

자리야에게 있어서 딜로스입니다.



루시우 - 비트흑형


이 흑형은 사기캡니다.

아군이 들어가는조합이고, 적들이 대치 혹은 받아치는 조합일때 더욱무섭습니다.


겐지 용검같이 소리 방벽 과 교환할만한 무언가가 없다면 사무로가 딜하기 어렵습니다.

 

분위기 전환! 으로 힐과 이속증가를 상황에 맞추어 가져가고

소리 파동으로 사무로가 접근하는것을 끊어버립니다.



자가라 전투적인 면보다는 운영적인 면에서 너무 힘듭니다.


사무로 특성상 점막제거 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7특에 불타는칼날인데, 이것도 라인에서나 돌격병을 쳐서 가능한거고, 다른 위치에서는 점막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점막 위에서 이속 또한 빨라서 20특으로 집념을 찍지 않는한 풀피상태인 자가라를 뒤 잡고 추노해서 죽이는것은 무리입니다.


점막이 용병 캠프 주위에만 퍼져 있어도 솔캠 돌기가 부담스러워집니다.





*특정 영웅 상대법


도살자 - 고기성애자

일단 도살주위에 분신을 키고 딜 들어갑니다. 분신 깔고 도살피가 2/3정도 되면 분신 하나를 뺍니다.


도살자가 무자비한 돌진 (E)  도살자의 낙인 (W) 을 분신에 박습니다.


낙인이 박힌 분신 말고 다른 분신과 위치교환을 해주고 낙인이 박힌 분신은 뒤로 빼줍니다.(피 빠진 분신 피채우기)

도살자는 피를 채우기 위해 잠깐동안 낙인이 박힌놈을 쫒아갈수밖에 없습니다.


낙인이 완전히 빠진걸 확인하면 분신 피채워주면서 두둘겨 패세여

본체가 타겟팅 되면 위치교환한번 해주시면 됩니다.


분신이 도살장의 어린 양 (R) 을 빼주면 이득이고, 만약 본체에 들어온다면 위치교환으로 빠져나갑시다.



D.Va - 군필여고생


일단 디바들, 특정 오브젝트나 용병 비콘에 자폭 (E) 을 깝니다.


자폭 나왔다고 쫄지마시고 침착하게 대응하세요.


자폭범위가 차오를 4초동안 디바는 무방비상태입니다.


범위 밖으로 분신 한마리를 보내두시고, 디바 본체를 극딜 하십시오. 자폭이 되기 직전에 위치교환으로 빠져나갑니다

.

  딱콩! (R)을 찍었다면, 아군과 같이 순삭시킬게 아니라면 분신과 본체를 우르르 따라붙게 하지 마세요.

한번 쐇는데 게이지 풀되서 바로 로봇 타버립니다.



소냐 - 노양심 빠대 생태계 혼란종


이년을 초반 라인전에서 보시게 된다면, 적 돌격병 뒤쪽에다가 분신을 까시는게 좋습니다.


아군 돌격병 근처에 분신 소환했다가는 소용돌이 (E) 때문에 손해만 보기 십상이거든요.

소냐에게 있어서 돌격병은 포션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입니다.

환영의 길 퀘스트가 완료되고 나면 소냐가 광전사의 진노 찍기 전에는 비콘이나 오브젝트 싸움에서 돌격병이 없기 때문에 발라버립니다.

독 작살 의 경우 데미지가 워낙 강하지만, 본체든 분신이든 일단 박히면 위치교환으로 데미지 풀어버립시다.


빠대 생태계 혼란종이기 때문에, 아군 조합을 잘 봐주셔야됩니다. 아군에 근딜(서브탱)이 사무로 혼자라면 운영적플레이(백도)는 버리시고 용병캠프만 돌리고 아군이랑 같이 싸워줍시다.



라그나로스 


애랑은 쌈이 안됩니다.

설퍼라스 강화 (Q) 가 분신에게도 적용되서, 딸피라도 본체+분신에 꼽히는순간 피가 쭉....


쿨도 4초 밖에 안되기에...분신이 오히려 도시락입니다.

추노좀 해볼려하면 화염 폭풍 (E) 으로 도주....역겹습니다.


그냥 분신소환하고 좀치다가 화염폭풍 쓰면 같이 빠져줍니다.


더 역겨운건... 용암 파도 (R) 

돌격병을 데리고 건물을 철거해야되는 사무로입장에서는 이것만큼 까다로운게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1특으로 선회하는 유성 (W) 을 찍은 라그랑은 맞다이 뜰만하다고 봅니다.

특성 및 기술

(1)

칼날의 길이 너프 먹었습니다. 치명타 뎀증 삭제

무조건 환영의길이 뚝배기딜을 뽑아냅니다.

칼날의길 - 라인클리어하면서 운영할때 가주세요.
1특 칼날의길+7특 불타는칼날

바람의길-확실히 상대방 추노할때나 도주할때 편합니다. 취향껏

(1)

신기루 - 적들의 기술비중이 높을때
(캘투,캘타,리밍,굴단,나지보 등 2명이상)


바람과하나되어 - E특 몰빵 가실거면 추천

비껴내기 - 적들이 평타 비중이 높을때
(도살자,레이너,쓰랄,그메,줄진,일리단,바리안)

(2)

불타는칼날 - 라인클리어
(아군조합이 라인클리어가 안된다)

환영의상처 - 뚝배기

단일딜로만 따지자면, 환영상처>분쇄>불칼 순

분쇄는 치명타타이밍도 계산 잘해야될뿐더러
반드시 쾌도난마찍어야되고, 적들이 뒤로 빼는상황에선 제대로 딜 넣기가 힘듬.

불칼은 아군조합이 라인클리어가 너무 구리다할때 가주세요.

(2)

환영의 대가 - 대상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생존왕)
모든 환영을 조종할수 있기에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상대방에 실명 거는 유닛이 포진해 있다면 환영교체로 풀수 있습니다.(알타,리리)

실명,이동불가, 지속뎀을 풀어버립니다.

환영과 자리를 바꾸는 순간 환영은 본체의 체력이 되기 때문에 우두 잡을때도 분신이 끊이지 않고 탱이 가능합니다.
물린 상황에서 환영 하나를 딴곳으로 보내두고 간보다가 자리를 바꿔주면 생존됩니다.

칼날폭풍 - 한타용 궁, 적들 체력이 어느정도 빠지고 나서 사용하세요.
16특 모진바람 증뎀효과와 패시브 이속에 영향받습니다.

(3)

환영강철 - 어느 게임이나 그렇듯이 쿨감은 사깁니다.
환영강철+쾌도난마+신기루를 찍는것도 좋습니다.
분신쿨을 빨리돌려 분신+기술뎀 감소를 노립니다.

분신술-
장점 : 분신스킬이 2개가 됨, 전투,도주면에서 교란플레이 가능
분신쿨이 상당히 길기에 급히 분신이 필요할때 유용
20특성 어느것과도 연계가 좋음

사용역량에 따라서 가장 유틸성이 높음


축지법 - 추노, 도주, 지형통과(관문)
리밍,발라 같이 자체 도주기 있는애들 물어야될때 찍음

운영에 힘을 주겠다하시면 분신술을
아군 킬캐치가 부족하다 싶으면 축지법 찍으세요.

(1)

16특은 버릴게 없는 혜자특성입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고르십시오.

무자비한 공격 - 아군에 슬로우,cc 거는 캐릭이 있어 근처에서 연계를 하겠다.
무자비한칼날+W액티브 치명타 데미지가 뻥튀기 가능

모진바람 - 내가 쾌도를 긁을 시간적 여유가 없고 아군에 cc도 적은데, 한놈은 무조건 긁고 빠져야겠다 하실때 쓰십시오.
단, 은신패치 이후에 이 특성을 유용하게 쓰실려면
13특(축지법)+20특(삼도류)을 찍으세요.

지근거리까지 말타고 접근해서 축지법으로 접근 딜하다가 상대가 이동기로 이동하면 Q로 따라붙어주시고 탈출할때는 분신위치교환으로~

쾌도난마 - 아군에 cc가 적고, 상대방이 인파이팅 스타일일때, 도주기가 있는 적들 상대할때는 비효율적

(2)

바람의 검객 - 사무로를 무한 은신 캐릭으로 만들어줍니다. 축지법, 모진바람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죽음의 춤 - 정말 아군에 딜이 부족하다, 후반 한타를 파괴하겠다.
여기도 분신딜(25%)가 적용됩니다.

삼도류-적딜러가 너무 강력해서 분신이 버티질 못하거나 좀더 운영적으로 플레이할때
상대에 은신 감지가 있거나 해머같이 지뢰 까는애 있을때 좋습니다. 분신으로 선 지뢰 제거
분신 체력,지속시간이 높아져서 상대에 은신감지나 초갈이 있을경우 찍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교란플레이,심리전에 탁월합니다.
성채,핵각을 볼때 편합니다.

검귀의집념-추노특성, 칼날폭풍에도 적용됩니다.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은신상태에서 첫타를 넣기전에 치명타 스텍을 쌓고 진입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상당히 도움됩니다.


혹시 스텍을 못 쌓았다 하더라도 괜찮습니다. 은신 쓰고 바로 치명타 켜줍니다.

사무로는 기본스킬이 은신을 제외하고는 지속시간과 쿨이 같이 돕니다.


은신-평타-분신,치명타-단축키4번-카이팅 기본 콤입니다.


환영의 대가를 찍으면 때에 따라 m신공도 가능합니다.

기본 플레이


주의점 : 은신상태에서 반드시 평타를 치고 분신을 쓰셔야됩니다.

            은신상태에서 바로 분신을 깔게되면 은신이 풀리는듯한 이펙트가 보여서 진짜가 바로 보입니다.

초반 운영


킬에 욕심 내지 않습니다. 견제 플레이만 합니다.


솔라인- 라인만 유지해주다가 아군한테 핑 치고 2분캠, 오브젝트 전 캠 먹어줍니다.

캠 관리 안하는 사무로는 존재 가치가 없습니다.


분신을 활용해 공격적 플레이 보다는 아군이 물렸을때 분신을 뿌려서 압박해주는 방어적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그외에는 비교적 적들이 뭉쳐있지 않은 라인을 찾아다니면서 라인을 밀어줍시다.


틈틈히 캠프를 챙겨주는 것도 잊지마세요.


상황을 봐서 적이 혼자서 캠프를 먹고 있다면 뒷치기 해줍니다. 앵간해선 솔캠돌고 있을때 사무로 뒷치기 못막습니다.



ㅇ7레벨 특성에 대한 고찰


불타는 칼날

일단 치명타가 스플레쉬로 들어간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라인클리어가 빨라지거든요.

 65%->50% 되서 단일 dps만 비교하면 제일 낮은 편입니다.

그래도 다른 두 특성에 비해 범용성이 좋고, 조건이 없습니다.


환영의 상처

분신이 2개 살아있다는 전제하에, 단일 dps는 불타는 칼날에 비해 20%정도 높은 편입니다.

순간적으로 상대방 딜러 혹은 지원가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주겠다 하시면 가십시오.


분쇄의 칼날

dps는 불타는칼날<분쇄칼날<환영상처입니다

분쇄는 반드시 16레벨에 쾌돤난마와 연계해야됩니다. 평평평크 해서 4타 치고나면 크리티컬이 하나 충전됩니다.

단 이특성은, 캠프나 라인 클리어에 1도 도움이 안됨.


궁극기 습득 후

환영의 대가 습득 후 환영과 위치를 바꿔주는 교란플레이, 정찰 등이 가능합니다.


모르시는 분이 많은데 환영도 말 탈 수 있고, 귀환도 가능합니다.


팁게에도 적었지만 분신을 귀환시킨 후 교대해서 피를 체우고 즉시 전장 복귀가 가능합니다.



13특으로 분신술을 찍을 경우, 은신으로 들어가서 2-3타 치고 환영교대로 빠지는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Q(환영)으로 해도 되지만 쿨이 상당히 길기에 한타용이나 킬각용으로 아껴두시는게 좋습니다.

20특으로 바람의검객을 찍을시 9초마다 분신1+은신이 가능해지기에 전퉂거인면에 있어서는 활용도가 높습니다.

20렙 기준 패시브치명타+스킬치명타를 먹이고 빠졌을 경우 순간적으로 2천의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간단한 예시로 제라툴이 점멸로 들어가서 가르기-특이점 콤보를 넣고 빠지는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브젝트 점령 후 라인경험치 챙기기)


탑에서 아군 혹은 적군이 오브젝트(탑승물)를 획득했다고 합시다.

아직은 초반이기에 사무로가 간다고 해서 크게 기여할게 없습니다.


미드에서 분신을 소환 후 분신 1명을 말태우고 봇으로 보냅니다


미드라인을 다는 무릴지라도 대충 정리했고, 분신쿨이 거의 다 돌았다면, 봇으로 보낸 분신과 위치교환합니다.

다시 봇에서 분신 소환하고 미드로 분신 한마리를 보냅니다.(반복)



(전투중)


기본적인 아주 쉬운 플레이 방식은 분신을 깔고 본체가 아닌 분신을 빼라는 겁니다.

분신을 빼면 상대방은 십중팔구는 분신을 타겟팅 하는데 본체는 별 피해없이 딜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분신을 치지 않는다 하더라도 분신과 위치교환으로 빠지면 됩니다.


Q(분신)-4번(모두선택)-공격대상 마우스 우클릭-2번or3번 선택-어그로끌기 도주


1. 분신피를 수시로 확인하라. 밸런스패치가 되면서 환영과 바람걸음의 쿨타임이 너프 먹었습니다.

분신과 바람걸음은 사무로의 생존기와도 같기 때문에, 분신이 지속시간 동안 유지 되도록

전투중에도 2번분신이 피가 빠지고 있다면, 3번분신과 본체의 위치를 교환합니다.

2번분신은 계속해서 어그로를 끌지만, 위치교환에 의해 본체피로 바뀌어버리죠.


2. 사무로로 상대방 캠을 정찰 갔는데, 억제의 파동을 찍은 아르타니스가 캠핑을 돌고 있다.

바로 뒷치기 해줍니다. 어줍짢은 알타는 바로 억제의 파동을 쓸것입니다. 실명 걸리자 마자 분신과 위치교환 해줍니다. 우리는 실명이 풀렸지만, 대부분의 알타들은 "실명 걸렸으니까 이제 맞지 않을거야"라고 생각할겁니다.


3. 나지보

1)나지보의 독뎀은 맞아줄만 합니다. 분신과 위치 교환하면 즉시 지속데미지가 풀립니다.

한대씩만 툭툭 때려도 이속이 빠르기에 왠만해서는 좀비벽에 갇히는 일은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2)용병 오브젝트에 덩치를 깔고 그 위에 나지보가 자리잡았을때는 과감히 버리시기 바랍니다.


4. 캘타스

살아있는불꽃, 위치교환으로 풀어집니다.

본체에 불덩이 작렬을 시전중이면, 위치교환을 할 시 강제 캔슬 시켜버립니다.


5. 말티엘

사무로 본체딜이 쎄져서 이제 말티엘이 사무로한테 이기려면 비겁한 플레이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본체 한번 긁히면 분신소환으로 풀어주시고, 상대방이 또 본체를 긁거나 E로 본체+분신에 징표남기면

위치교환(R)로 풀어줍니다.

말티엘이 피흡을 제대로 못하게끔 2-3번만 잘 끊어주시면 애는 도망갈 수 밖에 없습니다.

말티엘 1특에 이속증가, 7특에 이속감소 특성을 찍었다면 그냥 살려보내줍시다



환영의 대가 (R) 의 장점


1. 교란플레이 가능, 생존기

   ㄴ분신으로 오브젝트 먹는 모션을 취할 수 있슴


2. 상태이상 제거 (실명, 이동불가, 공속감소, 지속데미지, 펄스폭탄, 라크쉬르의식, 특이점, 머키점액)

   ㄴ도살자낙인,은신감지,기절,침묵,방어도감소 등은 풀 수 없습니다.


3. 캘타스 불덩이 작렬 캐스팅 해제

   (캘타가 사무로를 대상으로 불덩이를 소환하는 이펙트가 보일때 위치교환하면 시전취소됩니다.)


4. 대상지정 채널링스킬 해제

   (레오릭빨대, 아즈모단 빨대, 노바3연발, 크로미 시간의굴래, 카시아 번개구체)


5. 상대 스킬 막기(분신 몸빵), 상대 스킬 빼기


6. 분신귀환을 이용한 전장 즉시 복귀


7. 솔우두, 빠른 캠핑(다음 캠핑 장소로 분신 1마리를 말태워서 미리 이동), 2라인 경험치 수급


8. 길막, m신공


->이러한 장점들을 다 버려가면서까지 2분짜리 칼폭을 선택할것인가.

   칼폭 사무로는 단순한 파이팅 스타일로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좀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는 환대


->영리에서 사무로를 꺼려하는 이유는 거의 90프로가 칼폭을 가기 때문일거라 생각됩니다.

    칼폭 찍은 사무로는 적에 은신감지(말퓨,테사) 정도만 있어도 한타 합류하기가 극히 꺼려지기 때문이죠.

    은신감지가 있을때 환대찍으면 그나마 숨통이 틔입니다. 적들이 본체를 타겟팅 할거 같다고 하면

    분신과 위치교환 해주면 되고, 정찰기 같은것도 미리 분신으로 제거 가능하기 때문이죠.



ㅇ 영상추가


1)어그로 끌어 스킬 빼기



 물론 상대방은 17:20으로 밀리는 상황이라 무조건 핵을 끼고 수비해야되는 상황, 일부러 분신을 물게끔 던져줍니다. 상대방의 큰 스킬들이 다 빠지고, 빨피가 된 분신을 위치교환하여, 풀피인 본체로 분신을 소환하였습니다.


몰론, 이런 어그로 끌기 플레이는 상대방이 인지하고 있다면 통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안물어도 그만입니다.

분신 지속시간동안 언제든 라인을 보면서 한타 합류를 할 수 있습니다.



ㅇ은신캐릭들 은신 벗기기(어그로)



분신으로 오브젝트 타는척 어그로를 끌고 은신을 풀게하고 스킬을 빼줌


ㅇ지뢰투르+사무로 활용법



사무로 : 환영의길, 환영의상처, 환영의대가, 축지법, 무자비한 칼날


아바투르 : 7특 지뢰 이속감소, 16특 가시난사 이속감소


사무로가 집행자 터뜨릴수 있도록 적이 이동하는 경로에 지뢰를 깔고 매복,

지뢰의 이속감소와 가시난사 이속감소 효과를 받아 치명타로 삭제시킴


ㅇQ(분신점멸)+평+W(액티브치명타) = 순간폭딜







20레벨 이후


1)바람의검객


무한 은신이 가능합니다. 축지법까지 찍었다면 다른 은신캐릭과는 차별화된 은신 이속을 가집니다.


적에 아바투르, 도망가는 딸피가 있다면 환영의 대가, 무한은신을 연계해서, 분신을 먼저 깔아 두고 본체를
적진에 들어가 적을 슥삭하고 환영 선택-R 눌러서 위치 바꿔주시는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에 은신 지속시간과 쿨이 늘어난 관계로 찍지 않아도 큰 불편은 없는듯합니다.



2)삼도류


일단 전투가 벌어지면 은신 또는 부쉬에 숨어있다가 환영 소환해서 힐러와 딜러에게 1명씩 붙여둡니다.

스킬 몇개 빠지고 적들은 "아 이거 분신이구나 별로 안아프네 다른애들 다 잡고 정리하지 머" 라고 생각하고 있을때

분신과 위치 교환해서 딜을 해줍니다.


분신을 컨트롤해서 도망 가는 모션, 말을 타거나 귀환을 눌러주면, 몇몇상대방은 "아! 저거 진짜구나"

하고 스킬 몇개를 뺄수 있습니다.


분신1명이 용병탱킹이 가능해서 본체와 분신1은 용병을 먹고 다른 분신은 말태워서 필요한 지점으로 먼저 이동시킵니다.


분신이 오래버티기에 상대를 짜증나도록 괴롭혀 줄수 있습니다. 2번 분신을 적 뒷라인에 붙여두고 피가 빠질때쯤 본체 근처에 있는 3번분신과 교환해줍니다. 적을 괴롭히던 2번 분신은 다시 풀피가 됩니다.



3)검귀의집념


쾌도난마와 궁합이 좋습니다. 증가된 공속이 2초가 아니라 4초동안 유지에 이속까지 빨라지니

왠만해서는 공속이 증가된 상태로 추노나 무빙평타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삼도류나 검귀의집념은 머가좋다 나쁘다가 아니라 취향 차이인 것 같습니다.

삼도류 안찍어도 분신이 버텨주는데 충분하다 싶으면 검귀의집념이 좋다고 봅니다.

20렙까지 가는동안 적들의 성향이랑 조합을 보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특성을 패시브강화(비껴내기,괘도난마,집념)으로 찍으셧다면 평타를 한대치고 칼날폭풍을 돌면

물리방어가 25퍼,이속 40퍼 증가한 상태로 칼날폭풍을 돌릴 수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파멸의 탑, 골짜기 등과 같이 오브젝트를 차지하는데 남북 동선이 긴 맵에서 분신을 길목에 깔아두고 낙마를 시켜서 적군의 합류를 늦출 수 있습니다.

환영의 대가를 써서 상대방이 오브젝트를 획득못하게 견제플레이를 할수 있습니다.


마치며

본체를 분신처럼, 분신을 본체처럼


은신패치 이후

은신으로 진입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분신술을 배우고 분신을 안전지대에 놔두지 않는이상 상대방 동상확인 등의 정찰 플레이는 위험합니다.


그냥 은신은 없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아여.


진입각도를 잘보셔야됩니다.


이제 Q 분신을 쓸때 거리 4정도로 해서 마우스 포인트 가장 가까운 쪽에 본체가 생기기 때문에

이렇게 진입하셔서 2-3타 혹은 킬각 잡아보시고 , 분신으로 위치교환해서 탈출해야됩니다.

제라툴이 점멸로 들어왔다가 스킬 한쿨 돌리고 빠지는거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이제 분신이 포탄 한방에 지워지지 않기에


샌드박스 모드에서 조금만 연습해보시면 사무로가 16정도만 되면 혼자서 요세 성채 핵 다 털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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