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최근들어 그레이메인이 주력딜러로 쓰이면서 그레이메인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그레이메인을 처음 접하거나 아직 숙련도가 미숙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올립니다.저는 그레이메인 60렙으로 지금까지 제가 플레이 한 것을 기반으로지금 가장 유행하고 있는 q그메와 백전그메를 둘 다 공략해드리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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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기본적인 그레이메인 공략
작성자 | Reznov137  작성일 | 2017-06-13 15:50:29  조회수 | 6842  최종수정 | 2017-06-16 11:11:22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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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최근들어 그레이메인이 주력딜러로 쓰이면서 그레이메인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 그레이메인을 처음 접하거나 아직 숙련도가 미숙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올립니다.

저는 그레이메인 60렙으로 지금까지 제가 플레이 한 것을 기반으로

지금 가장 유행하고 있는 q그메와 백전그메를 둘 다 공략해드리려 합니다.

영웅 상성

      아군상성은 크게 타지 않고 그냥 스턴이나 cc기 있는 탱커나 꾸준히 힐해줄 수 있는 힐러만 있으면 좋습니다.


      적군은 카시아가 안티평딜러라 상대하기 어렵다는 것 빼고는 나머지는 플레이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늑대의 심장:w 쿨타임이 20초로 생각보다 깁니다. 또 한타 시 잠시 빠졌다가 들어가야할 때도 많기 때문에 w쿨타임을 더 빨리 돌게하기 위해 찍어줍니다.

      완벽한 조준:q특을 갈때 q를 좀더 쉽게 맞추게 해주고 마나관리도 도와줍니다.

      (2)

      어둠속의 눈:생각보다 3초라는 시간동안 은신이 상대를 교란시키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생존(도주)이나 추격 시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넘쳐나는 독주:q특의 핵심 특성 중 하나로 라인클리어, 광역딜, 킬캐치 능력을 높여줍니다.

      (3)

      백전노장:상당히 숙련도가 필요한 특성으로 진입각과 빠지는 각을 잘봐야 스탯을 안끊기고 쌓을 수 있습니다. 다 쌓으면 핵평타가 핵핵핵평타가 됩니다.

      폭탄주:마찬가지로 q특의 핵심 특성중 하나로 독주의 폭발뎀이 증가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면 쿨타임도 줄어들어 대략5초꼴로 q를 날릴 수 있습니다.

      (1)

      숨통을 노려라:그레이메인의 킬캐치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기술로 빨피를 재빠르게 처리하거나 1대1시 역관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하면 이 궁을 찍어줍니다.

      저주받은 탄환:상대쪽에 탱커가 많거나 탱커먼저 녹여야 하는 경우 찍어줍니다. 딜량은 상당히 좋지만 킬캐치능력이 떨어지므로 특정 상황에서만 찍어줍니다.

      (1)

      야생 질주:그메가 미친듯한 진입,추격,도주를 할 수 있게 해주는 특성으로 뒷라인을 물러 들어가거나 빨피를 처리할 때 상당히 좋습니다.

      맹수의 사냥법:보통 인간상태일 때 추격하며 지속딜을 넣기 좋고 도주시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되므로 무난하게 좋은 특성입니다.

      (3)

      우두머리 사냥꾼:늑대상태일 때만 뎀지 증가이므로 상황에 맞춰서 가야하지만 백전 그메를 사용할 때에는 폭딜에 도움이 되므로 찍어줍니다.

      광분한 늑대:오브젝트를 먹거나 한타를 할때 거의 자극제 받은 듯한 공속으로 상대를 때려잡으므로 왠만한 상황에서는 좋습니다.하지만 w를 쓴지 4초이후부터 공속 증가이므로 유의하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4)

      송곳니와 발톱:라인클리어,캠프점령, 광역딜을 위해 찍어주며 늑대상태일때 다수가 뭉쳐있을때 좋습니다.

      사냥꾼의 산탄총:상대가 탱커가 앞에있고 뒤에 딜러가 있을 때 탱커만 맞춰도 딜러들까지 같이 맞는 광역딜로 일반적인 한타구도에서 사기적인 능력을 보여줍니다.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먼저 그레이메인은 평타기반 원거리+근거리 딜러로써 왠만한 상황에서 다 쓸 수 있는 올라운더형 딜러입니다. 인간상태일 때는 안정적인 원거리딜과 함계 독주를 통한 광역딜과 빠른 라인클리어 등의 장점이 있지만 도주기가 없어 물리면 무기력하게 죽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늑대상태일 때는 인간상태일 때보다 뎀지와 방어력(+10)이 증가하며 e를 쓰면 인간상태로 변신하며 발라의 구르기 처럼 도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근거리딜이라는 리스크와 스턴이나 cc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플레이는 한타 시 무조건 w를 켜둬야 하며 늑대로 변신하여 상대 딜러나 힐러진을 공격할 시 각을 잘 재서 상대 기술이 조금 빠졌다던가 자신에게 딜포커싱을 할 정신이 없을 때 진입해야 합니다. 도주 시 상대가 근접해 있을 때는 늑대상태가 도주기가 있으므로 e(암흑질주)를 상대방이나 주위 돌격병에게 사용하여 늑대로 변했다가 e(철수)스킬 쿨에 맞춰 구르기로 도주합니다.


      그럼 이제 백전 그메와 q그메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특성표에서 '주력'으로 표시된 것은 백전그메이며 '보조'로 표시된 것은 q그메입니다. 백전그메를 주력으로 한 이유는 생소한 특성트리여서 그렇지 q그메보다 쎄다는 것은 아니며 둘 다 나름의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1.백전그메

      지금 널리 퍼져있는 q그메에 비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어서 숙련도가 없으면 쓰기 어렵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숙련도란 진입각을 말하는 것인데, 자신은 상대 딜러나 힐러를 각을 봐서 들어가 잡고나오되 생존하는것을 말합니다.

      진입을 설명드리자면 한타가 시작된 뒤 딜러나 힐러의 스킬이 어느정도 빠지고 아군과 한타에 정신없을 때, 말을 타고(말을 타고 오는게 중요합니다 걸어서 오면 그전에 저지당합니다ㅋㅋ) 상대방 옆쪽을 통해 훅e를 쓰고 들어가서 딜러에게 평타몇번 치고 궁써서 킬을 냅니다.

      그 다음 상황을 봐서 상대방이 자신을 포커싱하지 않으면 다른 타겟을 골라 계속 싸우고 자신에게 포커싱이 쏠리면 바로 e(철수)를 써서 아군방향이나 완전히 한타랑 멀어지는 방향으로 도망갑니다.

      추격시에는 e(암흑질주,철수)를 번갈아 가면서 써주면서 추격하면 상당히 긴 거리도 추격할 수 있습니다.

      백전을 다쌓게 되면 크로미나 발라같은 물몸 딜러는 평타 3-4번에 궁쓰면 왠만하면 죽으므로 힐러가 잠깐 집중력 흐트러지면 딜러진은 순삭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백전스탯을 위해서 사려야 할 때는 소극적이게 적극적이어야 할때는 적극적으로 달려들어야 스탯이 쌓입니다.

      또한 5대5 한타가 크게 열릴때마다 아군이 이기면 대략 4스탯정도 쌓이므로 너무 백전 스탯에 집착 안하셔도 됩니다. q그메에 비교하면 거의 늑대상태로 싸워야하는 리스크가 있으나 순간 폭딜이 훨씬 우월하며 아군의 능력보다는 본인의 능력이 훨씬 중요합니다.

      또한 그메의 장점인 늑대상태일때 dps가 상당하다는 것을 살렸으므로 어정쩡하게 촐랑대는 힐러나 노바같은 은신 혹은 유리몸 딜러들은 걍 1대1 걸어오면 앞뒤 안가리고 e로 물고 늑대상태로 때려주면 훅갑니다.

       이 특성이 늑대기반이라고는 해도 한타시 생각없이 앞에있는 탱커(고립안된 탱커를 말합니다. 팀전체가 탱커포커싱이고 탱커잡을수 있을때는 당연히 같이 때려줍니다.) 를 친다던가 상대스킬이 충분히 빠지지도 않았는데 상대 딜러진한테 들어간다던가하면 q그메보다 훨~씬 안좋습니다.

      말타고 상대 시야밖에서 살짝 대기하다가 상대 뒷라인(딜,힐러진)이 스킬이 빠지거나 고립되었을때 들어가는것만 명심하면 즉, 진입만 신경쓰면 리스크가 큰 만큼 q그메 못지 않게 폭딜,교란,킬캐치,진영붕괴 등을 할 수 있을것입니다.


      2.q그메

      가장 잘 알려진 특성트리로 백전그메에 비해 훨씬 안정적인 딜을 추구하며 인간기반으로 딜을 넣고 늑대상태로 마무리하는 방식입니다.

      q, 즉 독주는 어떤 대상을 맞췄을 때 그 뒤에있는 대상에게 딜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따라서 타겟이 있을때 그 타겟을 맞출 것이 아닌 그 타겟앞에있는 돌격병,영웅,건물 등을 맞춰야 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한타를 할때 백전그메처럼 진입각 그런것을 잴 필요조차 없이 q각도만 유의하고 적절한 킬캐치만 늑대상태로 해주면 됩니다.

      탱커가 앞에 나와있는 정상적인 한타구도에서는 앞에 탱커에게 q를 맞추면 뒤에 있는 딜러에게 딜이 들어갈 것입니다.

      인간상태로 계속적을 딜을 넣는 것이기 때문에 아군 탱커나 힐러가 절 버텨서 정상적인 진영을 만들어 줘야하며 본인이 물리면 무기력하게 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물리지 않는다는 가정하에서는 (프리딜 상황) 걍 앞에 나와있는얘들만 몇번 때려도 빨피되어 도망가야 하므로 프리딜 상황에서는 미친듯이 좋습니다.

      한타시 기본적으로 앞에있는 탱커 혹은 라인을 끼고 싸울시에는 돌격병에게 독주를 날리면서 상대 딜러진을 압박하며 상대탱커가 무리하게 앞으로 나오면 걍 탱커에게 평타를 치면 알아서 상대 딜힐러진은 앞으로 나오게 되므로 탱커치다가 상황이되면 딜러진을 치고 킬을 내시면 됩니다.

      q가 범위가 상당히 넓어 빨피인채로 상대가 상대 성채쪽으로 들어가면 상대 성채 문쪽에 독주를 날리면 이 독주로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깜짝 킬각ㄱㅇㄷ)

      아군과의 연계가 중요시되므로 13,16레벨 특성은 상황에 따라 13-야생질주(빨피로 살아가는 적이 많다,킬캐치가 부족하다) 16-집행자(아군에 cc나 스턴이 많다) 등을 찍어주어 유연하게 대처해 주면 됩니다.

      또한 q그메 또한 평타기반 딜러라는 점은 다르지 않아서 w의 유지가 중요하므로 q의 사거리 증가가 굳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1특에 늑대의 심장을 가는 것도 좋습니다.

      초반 운영

      솔라인 최강자중 하나이므로 쫄지않고 평타를 영웅에게 잘 짤짤이같이 넣어주면 상대는 빼야합니다. 안뺴고 뻣댕기면 걍 늑대로 변해서 치면 1대1은 왠만하면 녹습니다. 후반은 상대특성과 플레이에 따라 다르지만 초반만 보자면 1대1로 늑대상태 그메를 이길수 있는것은 도살자,아서스,카시야 정도이며 이들도 어느정도 노련하게 대처하면 라인전에서만큼은 이길 수 있습니다.


      q그메는 아군이 싸우는거 받아먹기만 해도 쎄지만 백전그메는 본인이 '아 쟤는 내 밥이다.' '아 쟤는 혼자서는 무리니까 나중에 한타때 기술 다 빠지면 잡자.' 같은 판단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또한 영웅별 1대1 대처 방법이 있는데 대표적인 몇게만 소개드리자면,

      1.도살자,아서스

      근접에서는 얘네 이기기 힘드므로 너무근접이면 e(암흑질주,철수)를 사용하여 거리를 벌리고 거리조절하면서 원거리 평타로 피깎아놓고 어버버하는 순간 늑대로 마무리합니다. 상대 피가 5-10퍼 이하가 아닌 경우 절대 들어가지 않습니다.

      2.발라(피적은 평딜러),크로미(법사류),노바(등신),....

      피가적은 대신 딜이 쎈 딜러들이죠. 하지만 그메는 얘네보다 피도 많고 dps도 더 높습니다. 적절히 원거리 평타로 피를 깎아 40-50(상황에 따라서 60까지도) 정도의 피가 남았을떄 늑대로 변해 때립니다. 상대가 그때 나대거나 미스나면 걍 사망입니다ㅎㅎ.

      3.카시야

      안티평딜러라 아무리 딜을 박으려 해도 딜이 안들어갈 것입니다. 상황보고 아군이랑 연계해서 킬만 내주시면 됩니다.

      4.피돼지 탱커들

      백전 그메일 시 1대1은 얘네보다 쎄지만 5대5에서는 절대 걸드리려 하지말고 고립되었을 때만 때립니다.혹은 5대5 한타에서도 상대 딜러 피가 없어서 소극적일때 딜러 무시하고 때려도 됩니다(어쩌피 아프면 사리느라 상대 딜러도 딜을 못넣으니까요
      ㅋ)

      5.일리단

      라인전이든 5대5에서의 1대1이든 일리단 e가 빠질때까지는 인간상태로 w가 끊기지 않게만 하면서 돌아다니다가 일리단e빠지자 마자(일리단이 반투명->불투명이 됨) 늑대로 변해 들어가서 싸웁니다. q그메면 라인전을 제외한 1대1은 힘들고 백전이면 백전이 어느정도 쌓이면 일리단은 e빠진 상태에서 몇대 맞으면 죽습니다.

      6.전문가들

      q그메를 가면 라인전에서 상대할때 라인을 먼저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백전그메면 전문가를 때려서 먼저 몰아낸다는 생각을 가지고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전문가도 후반에는 아프니 조심해야 합니다. 참고로 아즈가 뭣모르고 e(레이져) 꽂으면 걍 늑대상태로 맞다이 까면 아즈가 집니다.물론 돌격병한테 쳐맞는것도 생각하면서 싸워야 하지만요ㅎ

      7.발리라,제라툴

      라인에있을때는 이들을 상대할때 먼저 은신해제 시키는게 중요한데 q를 맞추기보다 늑대상태로 계속 있으면서 다가오면 할퀴기로 은신해제하고 맞다이까줍니다. 둘다 근접이기에 늑대상태로 있고 핡퀴기만 잘 쓰면 접근해오기 쉽지 않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렙 이후의 큰 한타가 중요하므로 집중해서 플레이ㅇㅇ

      전장 특화 추가 정보

      q그메는 라인력이 법사급을 좋기 때문에 브락시스, 불지옥 신단 같은 맵에서 좋지만 블랙하트 항만,저주받은 골짜기같은 곳은 오히려 라인에서 벗어나서 싸우므로 백전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맵상성보다 이 두 특성트리에 대한 이해도만 충분하면 어느 맵에서도 잘 쓰일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제 글은 여기까지고 노잼글 읽어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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