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줄

Q특 특징1) 13,16,20을 찍을 때마다 눈에 띄게 좋아짐.2)  75% 회복감소로 데하카, 소냐, 지원가 등 회복기술 카운터 가능3) 3방향의 낫과 해골창으로 버스트딜 가능패치 이전에는 20렙 특성에  뼈 창  치명적인 상처 (고유 능력) 이 몰려 있어 너무 아쉬웠지만뼈창이 16특으로 내려옴으로써 딜과 유틸을 모두 챙길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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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줄 간단공략
작성자 | 잘챙겨먹자  작성일 | 2017-07-13 01:18:14  조회수 | 3376  최종수정 | 2017-07-13 01:24:56
수수께끼의 강령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보호막,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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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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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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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04.3325003951.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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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Q특 특징

1) 13,16,20을 찍을 때마다 눈에 띄게 좋아짐.
2)  75% 회복감소로 데하카, 소냐, 지원가 등 회복기술 카운터 가능
3) 3방향의 낫과 해골창으로 버스트딜 가능


패치 이전에는 20렙 특성에  뼈 창  치명적인 상처 (고유 능력) 이 몰려 있어 너무 아쉬웠지만

뼈창이 16특으로 내려옴으로써 딜과 유틸을 모두 챙길 수 있게 되었다!


영웅 상성

    상대하기 어려운 적

    아르타니스 

    아르타니스도 라인전에서 줄을 잡기 어렵지만 줄은 아르타니스를 갱없인 절대 못잡는다. 
    아무리 때리고 공속감소 걸어도 과부하 보호막 계속 켜지고, W빠진 줄은 아르타니스한테 아무것도 못한다. 거기다가 10레벨 이후에  이거 하나면 W가 완전 봉인 된다.

    태사다르

    스킬 구성상 태사다르 앞에서 줄이 할 수 있는건 라인밀고 빠지는거 뿐이다.

    애초에 사거리 차이가 엄청 심하며,  뼈 감옥 각이 나와도 위상 이동 써버리면 그만이고,

    한타가면   으로 줄이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도 있다.


    소냐 

    라인 푸쉬 능력이 뛰어나서 아무리 라인을 밀어도 포탑한발 못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1:1 걸면 줄이 진다.

    브락시스나(브락시스에선 안뽑는게 좋지만) 용기사에서 라인전을 한다면 그냥 스왑하는게 낫다. 오브젝트 못먹는다.


    데하카 

    소냐와 마찬가지로 라인푸쉬 능력이 좋고 줄이 운영을 할 때  수풀추적자로 이득을 못보게 만든다.

    1:1도  끌기를 못맞추지 않는 이상 줄이 못이긴다.



    상대하기 쉬운 적

    사무로

    분신으로 M신공해도 W켜고 돌격병 때려주면 공속감소 + 광역딜 때문에 안진다.

    광역딜이라 사무로 분신 피빠지는거 보고 본체 파악도 쉬워서 E 걸기도 쉬움.

    E걸리면 물몸인 사무로는 전장이탈 혹은 죽는다고 봐도 된다.

    다만 칼날폭풍을 사용한 경우엔 아군이 포커싱을 해줘야 된다.



    특성 및 기술

    (2)

    족쇄
    패치 후 감속,이동불가,기절 상태의 적한테 일반 공격하면 쿨타임 2초감소 효과가 붙었다. 패치 이전엔 효과가 애매해서 안갔지만, 쿨감이 붙어서 보호막을 보다 자주 두를 수 있게 된다.

    그림자
    상대에 평딜러 (그메, 발라, 레이너, 아르타니스 등)이 많으면 가주자. 쿨이 너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찍고 안찍고 탱키함의 차이가 다름. 물론 메이지딜러 많을 때는 다른거 찍자.

    가시
    무난함. 적한테 맞아서 보호막 없어질 때도 폭발하는거기 때문에 상대 앞라인에 비벼주면 좋다.

    (1)

    서슬낫
    줄 Q가 맞추기가 난이도가 살짝 있는 편이라 스택쌓기 힘든 편에 속하나, 아래에 설명할 13레벨 특성을 찍으면 매우 쉽게 쌓을 수 있게 된다. 13특 찍기전에
    퀘 완료 못했다고 아쉬워 할 건 없다. 완료시 쿨이 8초 -> 5초로 감소하기 때문에 13특과 함께 하면 DPS가 상당해 진다.

    (3)

    트레구울의 정수
    무난함. 단점이 있다면 한타가 라인밖에서 길어지면 길어질 수록 살짝 애매해지는 특성이다.

    활력 수확
    트레구울의 정수는 라인에서 밖에 힘을 못쓰지만, 활력 수확은 라인 밖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걸 주력으로 안쓰는 이유는 W로 피흡 재미볼 정도로 줄 평타를 맞아주는 상황이 별로 없다.

    (2)

    해골 마법학자
    상대에 원거리 영웅이 많으면 주로 이걸 간다.
    맹독확산은 붙어야 딜이 나오는 궁극기라 각이 안나올 땐 해골 마법학자를 찍자.

    맹독확산
    상대에 근딜이 많을 때 효과적이다.

    (1)

    메아리치는 죽음
    이거 찍는 순간 4렙 특 스택매우 손쉽게 쌓을 수 있게 된다. Q쓰고 나한테 붙는 근딜의 경우 3대 전부 맞출 수 있게 되는데 상당히 아프다. Q특 탈거면 고정.

    (3)

    뼈 창
    줄의 2% 부족한 딜을 채워주고, 캠 돌때도 효과적이며, 이걸 가면 쿨 긴 W 안써도 라인 한번에 민다.

    피해 증폭
    뼈 창 냅두고 이걸 찍을 이유가 별로 없다.
    방어력 감소 지속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3)

    치명적인 상처
    무려 4초간 회복량 75%가 감소한다. 13레벨의 3갈래 Q특으로 한타에서 적중시키기 상당히 쉬우며,
    빠대가 아닌이상 힐러 혹은 자가회복기도 없는 판은 드물기 때문에 엄청난 효과 볼 수 있음.

    칼란의 칙령
    상대에 지원가도 없고 흡혈도 없고.. 자가회복기도 없다면 이걸..

    안다리엘의 두개골
    맹독확산 찍었을 때 상대에 힐러가 없다면 가도 좋다. 줄이 더 잘버티게 된다.

    • 유령의 낫(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초 후에 자신에게 돌아오는 낫을 소환합니다. 낫은 돌아오면서 적들에게 198의 피해를 주고,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해골 전사를 1명 소환합니다. 이 효과는 자신이 최대로 부릴 수 있는 해골 전사의 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저주의 수확(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일반 공격을 하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중당한 적 영웅과 소환수의 공격 속도를 2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첫 일반 공격 후 4초 동안 지속됩니다.
    • 뼈 감옥(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초 후, 대상 적 영웅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 시간 동안 주위의 모든 해골 전사가 대상에게 공격을 집중합니다.
    • 해골 되살리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 돌격병을 250의 생명력을 가진 해골 전사로 되살립니다. 해골 전사는 12초 동안 지속되며 일반 공격으로 22의 피해를 주고, 죽을 때 폭발하여 주위 적들에게 42의 피해를 줍니다. 이 방식으로 되살아난 해골 전사는 최대 3명까지 동시에 부릴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초반 운영
    7찍기 전까지 유지력도 부족하고 가시 안찍으면 1:1 이길 수 있는게 거의 없다. 
    확실한 각 안나오면 싸우지말고 푸쉬위주로 돌리자.
    줄이 캠프를 상당히 힘들게 돌기 때문에 아군보고 돌아달라고 한다.
    다만, 소냐 데하카는 함부로 라인푸쉬하다 집가게 되거나 킬따일 수 있기 때문에 눈치 살살 봐가면서 밀어야한다.
     4렙 되고 이거 스택쌓겠다고 급급해하지 않아도 된다. 확실히 각나올때, 혹은 돌격병에 던졌는데 맞아줄 때 아니면 스택에 연연하지 않아도 된다. 어차피 13레벨 찍는 순간 스택 쌓이는 속도가 확달리지므로 무리하지 말자.

    아군이 갱을 오거나 줄이 라인밀고 다른라인 밀러갈 때 갱각이 나온다면  뼈 감옥 (E) 걸고 조지자.
    무적기 없으면 어지간하면 최소 우물 빼거나 집보낼 수 있다.
    중반운영

    10레벨에 해골마법사를 찍었으면 혼자 다니는 적 잘라먹기가 매우 쉬워진다. 맹독도 잘라먹는덴 해골마법사보단 별로긴 하지만 딜이 쌔서 나쁘진 않다. 라인 돌아다니며 킬 각을 잘 보도록하며 라인을 지속적으로 밀어준다.
    13레벨을 찍고  메아리치는 죽음을 찍었다면 이제부터 스택쌓기가 쉬워진다. 이제부턴 되도록 아군에 합류해서 한타각을 보면 된다. Q 던져놓고 이후에 양옆에서 날라오는 Q 각도를 잘 조절하면 최소 2개씩은 쌓인다. 좁은 지역에서 한타가 난 경우엔 많이 쌓이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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