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오릭

안녕하십니까 레오릭만 주구장창한 히린이입니다.솔직히 히린이 주제에 이런글을 쓴다는게 같잖게 보이실 수도 있지만 크을린한 히오스 신사분들이 넓은 아량을 베풀어주시길 바라며 서두를 작성합니다. 우선 저는 레오릭만 해서 현재 20렙 까지 찍었구요 영리는 겁이나서 못하고 어쩌다 보니 빠대만 하게 되어서 제가 작성한 공략이 영리에서는 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레오릭을 쓰게 된 연유는 빠대에서 레오릭을 이제껏 한번도 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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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레오릭 공략(패치후 수정했음)
작성자 | Yanne  작성일 | 2017-08-28 20:03:42  조회수 | 8479  최종수정 | 2017-09-09 15:06:30
레오릭
해골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5505.3125500311520.7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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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십니까 레오릭만 주구장창한 히린이입니다.
솔직히 히린이 주제에 이런글을 쓴다는게 같잖게 보이실 수도 있지만 크을린한 히오스 신사분들이 넓은 아량을 베풀어주시길 바라며 서두를 작성합니다. 우선 저는 레오릭만 해서 현재 20렙 까지 찍었구요 영리는 겁이나서 못하고 어쩌다 보니 빠대만 하게 되어서 제가 작성한 공략이 영리에서는 통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레오릭을 쓰게 된 연유는 빠대에서 레오릭을 이제껏 한번도 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빠대에서 레오릭을 100판 넘게 했는데 한번도 본적이 없어요 (멸종위기종)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시작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좋은 아군

      솔직히 빠대만 하다보니까 상성 이런거 뭣도 모르고 해왔는데 상성이 좋은 영웅은 루시우 아우리엘 처럼 내게 지속힐을 주거나 태사다르 같이 쉴드를 준다거나 혹은 레이너와 같이 원딜을 같이 넣어서 레오릭을 아프게 하는 법사를 견제해주는 캐릭터와 같이 뛰면 수월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적군
      상대하기 쉬운건 라그나로스가 제일 만만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라그랑 탑에서 만날때가 많은데 만날때마다 휩쓸기 해골 왕의 휩쓸기 (Q) 갈기고  절망의 손아귀 (W) 뻗어주고 궁이 있다면  망자의 묘실 (R) 이거까지 써줍니다. 그러면 불의 군주라는 녀석이 으아아 하면서 녹는 마법을 보게됩니다.(불처럼 타올랐다)
      초갈은 솔직히 16렙 쿨감 특성  끝없는 절망 (W) 찍기전까진 견제만 해도 피가 달리는데 이거 찍고나면 퍼뎀이 죽도록 들어가면서 초갈이 먼저 도망가는 기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1대1로 하면 이겨도 내 피가 달려서 바로  망령 걸음 (E) 이거쓰고 도망가야하지만요.

      일리단은 뭐 휩쓸기 절망 콤보로만 조져도 먼저 휙 하고 도망가서 별로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타이커스도 멀리서 싸우면 정말 골치아픈데 가끔 뭔 베짱인지 가까이 오는 타이커스들이 있어요(빠대라서 그런가) 가까이 오면 바로 빨대꽂고 조지면 게임 끝입니다.

      칸이 다 차서 못넣었는데 가로쉬도 상대할만해요. 체력이 깎일때마다 쉴드가 생긴다고 하는데 쉴드가 생기건 말건 우리의 빨대는 퍼뎀이라서 그딴거 크게 영향 안받습니다. 쉴드 받아도 아파요.

      아서스도 진짜 미친듯이 잘하는 아서스가 아니면  울부짖는 한파 (W) 이거쓰도 도망가도 무덤에 가둬놓고 뚜까패면 레오릭이 이깁니다. 퍼뎀이 무섭긴 무섭어요 그쵸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뭐 다 넣으려니까 초상화가 부족하네요. 일단 마법사는 다 아픕니다. 메디브 크로미 제이나 등등...그리고 해머 레이너 같은 원딜러들도 가까이 가다가 레오릭이 아파서 도망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근데  아즈모단 이놈은 궁 망자의 묘실 (R) 생긴뒤 라인전할때엔 가두면 이깁니다. 물론 모두 다 불타리라 (E) 레이저 특성으로 간 아즈모단이라면 도망가는게 좋습니다. 초반라인엔 저게 무지무지 아파요.

      바리안은 도발 바리안이라면 거뜬합니다. 근데 제가 컨이 달려서 거강 쌍검 바리안은 어후 못당하겠더라고요. 레오릭 20렙 찍어도 손가락은 전혀 나아지지 않기에 여기에 바리안을 씁니다.

      겐지나 노바같은 암살자들도 레오릭이 취약합니다. 망령걸음 빼면 정말 느릿느릿한 뚜버기라서...

      도살자는 요즘따라 상대하기 어렵더라고요. 피 차는 속도가 레오릭보다 훨씬 빠릅니다. 게다가 풀스택 도살자라면...그냥 아군 불러서 다구리 까는거 추천드립니다.

      하다가 고통을 받은적은 되게 많은거 같은데 막상 쓰려니까 기억이 안나네요;;

      특성 및 기술

      (1)

      라인전에서 w와 함께 피를 채워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골격재생은 쿨이 너무 길어요

      (1)

      라인전에서 피를 많이 채워야한다-사거리 증가
      경험치 먹어야한다-미천한것아

      (1)

      영혼의 그릇-너프된 힐량을 채워주는 우리의 든든한 특성입니다
      악착같은 손아귀-적 기동성이 좋아서 w 잘 끊길때
      좌절-다 좋은데 멀리있는 저새끼도 조지고싶을때

      (1)

      묘실-고립, 아군 구출, 갱킹 등등 유용성이 많고 20렙 특성과 연계해서 두명 이상 가두면 한타 대승. 그러나 쿨증가는 아쉽습니다.
      행진-치유량이 올라갔고 쿨감버프도 먹었지만 여전히 궁각재기 힘듭니다. 하지만 찍어본결과 피는 예전보다 확실히 잘 찹니다.

      (1)

      절망-퍼뎀으로 조질 탱커가 많을때
      골격-피흡하는데 너무 아플때. W쓰고 망령쓰면 방어력 20이 그대로 붙어서 망령걸음중에 죽을 확률을 줄여줍니다.

      (3)

      짓밟힌 희망-초갈있을때
      왕가의 집중력-핑퐁질하며 한타견제할때
      미스릴-한타때 딜이 아쉬울때
      미스릴 철퇴는 평타 뎀지 너프먹은 레오릭에게 힘을실어줄 유용한 특성이라 주력으로 넣었습니다.

      (3)

      생매장-한타때 고립&킬용
      행진-내게 어그로 끌때 생존용
      수의-다른탱들 탱킹이 애매하거나 레오릭 솔탱일때
      착취-우리팀 딜러들이 막타를 못먹이거나 전반적으로 딜이 아쉬울때

      • 해골 왕의 휩쓸기(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돌격병에게는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천한 것들!
      • 절망의 손아귀(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망령 걸음(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불사(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섬뜩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들의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착취의 손아귀(W)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대상과 가까이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저는 라인을 미는 플레이를 하다보니 초반에 탑 혹은 봇을 가서 열심히 건물 부수고 경험치 먹고 그런 플레이를 합니다. 따라서 손아귀 적중률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거 빗나가면 레오릭 탱킹 안돼요. 레오릭이 처음이시라면 인공지능에서 손아귀 연습을 좀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초반 운영
      손아귀로 적 탑 혹은 봇에 선 영웅을 쥐어짜면서 견제하는 라인플레이가 편합니다. 상대 탑 봇이 해머 태사다르 아즈모단 같이 원딜러들이라면 건물 부수는건 포기하고 경험치 먹다가 궁생기길 기다리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트레이서 리밍같이 순간이동 쓰는 몇몇애들 제외하고 뚜벅이들을 상대하기 편해집니다. 한타 지원할때는  망자의 묘실 (R) 이걸로 가두면 모두 일점사로 갈기기때문에 영웅 하나는 무조건 죽습니다. 영웅 하나가 죽으면 그만큼 상대하기도 쉬워지죠.


      20레벨 이후
      이때 이후로는 탑봇미드 개념이 사라지고 오직 핵만을 공격하는 타이밍이기 때문에 내가 한놈을 무조건 족치겠어 하고 무리하게 들어가는 것보단 팀원들과 함께 캠프돌고 한타하고 이겼을경우 우두, 졌을경우 방어를 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혼자서 핵 부수겠다고 가봤자 당하는건 개죽음뿐입니다.


      패치후
      블쟈가 지나친 w특성을 피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이고 상황에따라 딜할지 탱할지 루트가 갈릴 수도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이제 레오릭도 다양한 특성을 갈 수 있게되었는데요. 상황에따라 다른 특성을 타야하니 많은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제 개인적 의견은 W의존을 막으려고 한 흔적은 보이지만 여전히 w의존이 많이 심하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활력흡수(1레벨특성) 잘만 활용하면 예전처럼 w빗나갔다고 죽는경우는 많이 줄었습니다. 난이도가 많이 쉬워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글을 마치며
      행진이 아직 활용도를 찾기가 좀 힘드네요. 행진좀 많이 찍어보고 추후에 다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피드백은 환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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