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카시아

다이아에서 놀다가 이번시즌 배치 망해서 골드도 맛본 한이 많은 유저입니다.골드 유저가 난격카시아를 하면서 정치질해 빡쳐서 공략글 쓰게 되었습니다.난격 카시아는 개인적으로 판단컨대 보주리밍보다 쓸모없고 브락시스 항전 머키만큼 쓸모없다 생각합니다.앞에서는 간단히 카시아에 대해 소개하고 세부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본 공략에서는 왜 평타 카시아가 압도적으로 좋은지를 다룹니다.Q. 카시아를 픽하는 이유가 뭔가요?A. 공격 저지 (고유 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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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난격카시아는 100퍼센트 트롤입니다.
작성자 | 날쌩볶이  작성일 | 2017-09-25 20:41:50  조회수 | 18338  최종수정 | 2017-09-29 01:51:16
카시아
아마존 여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당김, 소환, 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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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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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다이아에서 놀다가 이번시즌 배치 망해서 골드도 맛본 한이 많은 유저입니다.


골드 유저가 난격카시아를 하면서 정치질해 빡쳐서 공략글 쓰게 되었습니다.


난격 카시아는 개인적으로 판단컨대 보주리밍보다 쓸모없고 브락시스 항전 머키만큼 쓸모없다 생각합니다.


앞에서는 간단히 카시아에 대해 소개하고 세부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본 공략에서는 왜 평타 카시아가 압도적으로 좋은지를 다룹니다.










Q. 카시아를 픽하는 이유가 뭔가요?


A. 공격 저지 (고유 능력) 패시브와 눈부신 빛 (W) 실명을 통해 상대 평타 주력 영웅을 카운터 치기 위함입니다.


예를 들면  +  조합이나.  , 같은 친구들이 딜을 못하게 하면서 본인은 저 친구들을 혼내주는 조커 카드이죠. 그렇기에 영웅리그나 팀리그 픽창에서 1픽으로 카시아를 뽑기 보다는 상대 조합을 보고 최소 3픽 이후에 픽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카시아를 플레이 할 때 고려할 점은 무엇인가요?



A. -1. 짧은 사거리로 인해 근딜과 비슷한 포지션을 잡아야 하는 위험부담


    -2. 패시브가 발동 안되면 푹!찍! 하고 터져버리는 낮은 피통 = 살기위해 무빙을 끊임없이 해야 한다.


    -3. 뚜벅이라 무빙한번에 웃고 울게되는 영웅


    -4. 카시아는 평딜러들의 카운터지만 카시아 역시 명확한 하드 카운터가 존재한다.


    -5. 라인 푸쉬력이 좋지 않으며, 캠프 작 속도도 좋지 않다. = 운영캐가 있어야 한다. or 운영맵에서 약하다.

(*라인을 빠르게 밀려면 주요 스킬  눈부신 빛 (W)  난격 (E) 혹은  전쟁 여행자 (고유 능력) 를 써야한다)

(* 용병에겐 공격 저지 (고유 능력) 패시브 뎀감이 먹히지 않는다.)



    -6. 난격 (E) 스킬 사용시 풀딜을 넣으려면 1.5초 동안 가만히 있어야하며 이로인해 패시브가 발동이 안됨.

         고로 E스킬은 정말 한정적인 상황에만 사용이 가능 (*난격 시전 후 스킬키를 눌러주면 바로 캔슬이 됩니다.)


   -7. 실명 스킬이 있지만 반대로 실명에 약한 모습을 보인다.

(* 본 공략의 주된 내용은 평타 특성 카시아입니다. 다른 Q특, E특 카시아는 전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Q. 카시아 픽을 피해야 할 상황이 있나요?


A. 상대가 평타 기반 영웅이 아닌 스킬 기반 영웅 위주라면 카시아의 패시브는 있으나 마나가 됩니다. 그렇기에 상대가 일명 메이지 위주의 영웅 조합이면 절대 픽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상대에  같이 강력한 접근 및 CC기술을 가지고 있는 영웅이 많다면 다른 영웅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거리가 짧은 카시아는 CC기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영웅 상성

    *상대 영웅을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아군 영웅과의 시너지만 놓고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성 좋은 아군 영웅


    1.  아우리엘 (상성 시너지 : ★★★★★★★★★★ 해도 모자름)


     - 최고의 조합입니다. 천상의 빛 (W) 은 탱커와 탱커 옆에 포지션을 잡는 카시아 동시에 힐해주기도 좋고, 눈부신 빛 (Q)  천상의 의지는 카시아의 실명 추가딜 공속 모두 부여하기에 시너지가 너무나도 좋습니다. 아군에 실명 스킬이 하나 있으면 카시아의 눈부신 빛 (W) 를 아낄 수 있고 딜 증폭 시간도 늘릴 수 있어 너무 편합니다. CC에 취약한 카시아를 수정 방패 (R)로 세이브 가능하기까지 합니다. 카시아가  번개의 일격을 액티브 시키면 아우리엘의 힐게이지 수급은 정말 넘쳐날 정도로 잘 찹니다.


    거기다 물러 들어오는 상대 전사를 억류의 일격 (E) 밀어주기까지... 정말 최고입니다.



    2. 태사다르 (상성 시너지 : ★★★★★)


     - 평타 딜러들의 좋은 친구 태사다르입니다. 칼라의 은총 (Q)의 피흡 효과는 번개의 일격에 모두 적용 됩니다. 평타 한방한방 광딜을 치면서 엄청난 피흡 + 보호막으로 케어까지 엄청납니다. 그리고 난격을 안쓰면 라인 푸쉬력이 좋지 않은 카시아를 대신해  특으로 푸쉬 속도에 힘을 줍니다.




    (*두 타겟에 번개가 번지면서 힐도 두번되는 사진)


    3. 요한나 (상성 시너지 : ★★★★☆)


     - 비비기 달인 뚜벅탱 한나입니다. 카시아 앞에서 카시아한테 직접 못가게 쓰는   기술은 적을 이쁘게 모아주고 슬로우까지 걸어줍니다. 그렇기에   특성과 시너지에  실명 스킬까지 탑재하고 있어 카시아의 딜 미터기를 뚫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궁극기가 없다면 규탄 시전시간이 있어 빠른 CC지원이 어려운 점이있습니다.



    4. 아서스 (상성 시너지 : ★★★★☆)


     - 아서스의 서리 폭풍 (E) 에 한틱만 뭍혀줘도   효과가 나옵니다.   조합은    같은 조합에게 지옥을 선사해줍니다.



    5. 루시우 (상성 시너지 : ★★★★☆)


     - 뚜벅이들에게 발을 달아주는 좋은 영웅입니다. 지속힐도 준수하고 소리 방벽 (R)로 순간 세이브도 가능합니다. 소리 파동 (Q)로   ,   ,  를 끊어 줄 수 있어 CC에 취약한 카시아를 구해 줄 수 있습니다.




    7. 빛나래 (상성 시너지 : ★★★☆☆)



    - 요정 가루 (E)는 카시아가 갖고 있지 않는 기술 보호를 주며 이속도 늘려줍니다.  정화도 보유하고 있는 힐러이며, 변이 (W)로 진입 상대를 막아주고  에메랄드 바람 (R)으로 진영파괴 세이브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순간 힐 세이브 능력은 좋지 않습니다.



    6. 리 리 (상성 시너지 : ★★★☆☆)


     - 실명의 바람 (E) 특 리리는 카시아에게 딜 증폭 효과를 주며 정화도 보유하고 있어서 쓸만합니다.

    하지만 허브차 (Q)의 특성상 원하는 대상에게 힐을 못주고 힐량도 낮아 순간적인 힐 세이브가 불가능합니다.



    7. 우서 (★★★☆☆)


     - 들어오는 적에게 심판의 망치 (E)로 카시아에게 못가게 막고, 시시에 취약한 카시아를  천상의 보호막 (R)  보호의 손길로 지켜주기 좋습니다. 하지만 힐량과 지속력이 좋지 않은 점이 단점입니다.





    # 상대하기 쉬운 영웅


    1. 일리단 


     - 카시아는 나를 물러 들어오는 시시 없는 평타 브루저한테 정말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일리단 들어오면 눈부신 빛 (W) 맞추시면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로 쿨 못돌리고 도망가기 바쁩니다. 회피 (E) 타이밍 잘 보시고 뚜까 패시면 됩니다. 회피 타이밍에 번뜩이는 빛 (고유 능력) 터뜨리면 딜교 압승입니다



    2. 그레이메인 



     - 길니안 독주 (Q) 말고는 죄다 평딜인 멍뭉이입니다. 킬각본다고 암흑질주 (E) 쓰면 그 위에  떨궈줍시다. 그러면 사냥개에서 얌전한 리트리버가 될 것입니다.



    3. 도살자 



     - 이 놈 무서워서 내면의 빛 (W) 가시는 분들이 계신데 특성 낭비입니다.  하나로 커버되는데 흡혈이라는 큰 특성을 버리는건 아깝다 생각합니다. 도살자 무자비한 돌진 (E) 박치기 전에 자기 앞에 딱 스킬 뿌리면 이렇게 됩니다. 물론 그 순간을 매번 캐치하기 어려워 안정성을 원하시는 분들은 가셔도 좋습니다.




    (  적중 직전  사용한 사진 - 도살자 머리위에 실명효과가 적용 된 것을 볼 수 있다.)



     - 도살장의 어린 양 (R)에 당했다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움직이면 알아서 중앙으로 무빙시켜주어  패시브가 항시 발동됩니다. 도살자의 주딜은 평타입니다. 네 그냥 헬스장 런닝머신 걷듯이 걸어주세요. 다른 적 영웅의 추가 공격이 없으면 걷기 운동 끝내고 바로 도살자 상대로 일방적인 스파링 하시면 됩니다.


    * 단, 화로 구이 (R)는 아프다는 걸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4. 카라짐 


     - 카라짐 딜의 원천은 평타입니다. 하지만 우리 카시아에게는 공격 저지 (고유 능력) 가 있죠. 리얼 시원한 안마와 번뜩이는 빛 (고유 능력) 의 좋은 스텍이 됩니다. 단 칠면 공격 (R)을 혼자 맞지는 마세요.



    5. 발라  줄진 


     - 평타특도 되면서 스킬특도 찍을 수 있는 녀석들이라 묶었습니다.    특성을 찍었는지 확인합시다. 스킬특이면 주요 특성 스킬은 꼭 피하시고, 평타특을 갔다면 실명 먹이고 혼내주시면 됩니다.   는 각각 스킬딜, 스턴기술인걸 인지하셔야 합니다.




    #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1. 정예타우렌 


     - 소가 잘하면 진짜 카시아 아무것도 못합니다. 소 입장에서 카시아는 딱 파워 슬라이드 (Q) 긁기 좋은 거리에 있습니다. 그 말은 광란의 도가니 (R)도 당하기 좋다는 뜻이겠죠? 웃긴건 소가 스테이지 다이브 (R)를 가도 뚜벅 카시아는 피하기 힘듭니다. 피해도 딜하기 위한 자리를 다시 잡기가 어렵습니다.



    2. 아눕아락 



     - 꿰뚫기 (Q)  잠복 돌진 (E)  고치 (R) 다 당하기 편한 우리의 뚜벅이 카시아 ㅠ




    3. 줄 



     - 뼈 감옥 (E) 타겟 구속에 저주의 수확 (W) 공속감소, 유령의 낫 (Q),  맹독 확산 (R),  해골 마법학자 (R) 수많은 스킬딜은 카시아의 적입니다.




    4.     스킬 주력 영웅 (일명 메이지)


     - 카시아의 패시브가 무력화되며 무빙에 제약을 주는 스킬이 많아 상대하기 어렵다. 거기다 뚜벅이는 스킬을 피하려면 열심히 움직여야한다 ㅠㅠ



    5. 가로쉬 


     - 은근 많이 까다로움. 사거리가 짧아서 자칫 잘못하면   콤보로 홍콩보내집니다. 거기다  변수도 무시 못합니다




    6.   도발바리안,  디아블로


     -   과   은 타겟찍고 들어오는 스킬입니다. 상대 전사의 진입각을 견제한다고 내주지 맙시다.



    7. 아서스 


     - 적으로 만나면 도망못치게 발목잡는 무서운 녀석 ㅠ


     - 한번 붙잡히면 반 근딜 포지션인 카시아는 이속감소 공속감소에 꼼짝못합니다.



    8.  리 리  아우리엘 


     - 아군일땐 든든한데 적이면 개빡치는 친구들..........


     -     는 앞라인에 서있는 카시아를 울립니다.


     -   도 앞라인에 서있는 카시아를 울립니다. 거기다 범위힐


    특성 및 기술

    (3)

    3번 - 고정

    (2)

    1번 - 도살자 한정 선택적이지만 비추

    2번 - 핵심 고정

    (3)

    3번 - 고정

    (1)

    1번 - 고정

    (1)

    1번 - 고정

    (3)

    3번 - 고정

    (3)

    1번 - 상대 근딜 뚜벅이 많을 경우 궁강도 선택 가능 하지만 비선호


    3번 - 평특 강화 주력 핵심

    • 번개의 격노(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5초
      번개의 힘이 깃든 투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투창은 두 갈래로 갈라지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 눈부신 빛(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0.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난격(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에게 돌진한 후 전방의 적들에게 1.5초 동안 0.25초마다 6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공격 저지는 정신을 집중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 공격 저지(고유 능력)
      이동하는 동안 3초에 걸쳐 최대 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0.7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방어력은 0.5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공격 저지는 난격을 사용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 번개의 일격 왜 고정인가?



     1. 사거리가 짧은 카시아의 단점 극복





    첫 적중한 대상 주변 영웅에게 알아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전해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첫 적중 대상이 꼭 영웅이 아니라 돌격병 혹은 용병, 또는 우두머리, 괴물이어도 적중 대상 주변으로 번개가 퍼집니다. 그림으로만 봐도 사거리가 거의 2배이상으로 딜이 들어갑니다.



    2. 실명에도 데미지가 증폭




    첫 사진은 그냥  액티브 시켰을 때 데미지이며 두번째 사진은 실명 후  사용 데미지입니다. 즉 번개의 일격 20% 뎀증 +  지속효과 실명대상 피해량 20% 증가로 괴랄광딜데미지가 나옵니다.




    3. 근데 이 데미지가 흡혈이 됩니다.





    4렙특   거머리의 반지를 놓치기 어려운 이유입니다. 실명걸린 대상에게 어떠한 피해를 입혀도 흡혈이 됩니다. 평특을 액티브해도 실명대상 딜이 죄다 흡혈이 됩니다. 위에 사진은 실명 후 7렙특 번뜩이는 빛 (고유 능력)을 사용한 사진입니다. 힐러가 없이 딜러 혼자 저정도 자힐을 보유한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것입니다.




    4. 더 웃긴건 진압도 발린답니다.




    해당 사진은 아서스의 슬로우가 요한나에게 발렸을 때 카시아가 번개의 일격을 액티브하고 돌격병을 친 후 튕긴 번개뎀지가 들어간걸 보여주는 것입니다. 보라색으로 123데미지가 바로 진압 특성 데미지입니다. 한명만 맞으니 이펙트가 없어보이는데 3명 혹은 5명 모두 저 데미지를 맞는다 생각해보세요 그것도 평타 공속으로 말이죠. 400뎀지로만 계산해도 5명 모두 힛하면 평타 한방에 2천뎀지입니다. ( 마비의 번개 (Q)을 찍는 이유도 여기있습니다.)


     이걸 다른 번개의 격노 (Q)   난격 (E)특성은 절대 뽑지 못할 데미지입니다.






    번개의 격노 (Q) 특은 왜 비추천인가?


     - 일단 피격 범위가 좁습니다. 처음 투척할 때도 피격 범위가 얇은 것을 볼 수 있고 적중 후 퍼지는 번개는 내 의도와 다르게 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탱커가 미리 맞아주면 뒷라인까지 딜이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여기서 후반에 관통 (Q) 찍으면 뒷라인까지 피해 줄텐데? 하시는 분들은 16렙 전까지 질 생각으로 게임한다고 생각됩니다. 초반 우위를 점해서 그걸 굳혀서 승리로 만들어야되는데 16렙만 바라보고 한다는건 너무 기약없다 생각합니다. 16렙 이전에 게임이 터지기도 하고요. 그리고 평특 진압의 효과가 관통 (Q)보다 훨씬 좋습니다. 던지면 피할 수 없는 평타와 던져도 맞을지 모르고 맞추기 힘든 스킬 한번 생각해보세요




    난격 (E)은 왜 비추천인가?


     - 이걸 물어본다는 당신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카시아를 해보고 물어보시는 건가요?"

    난격쓰면 1.5초간 풀딜을 넣어야 강한 스킬입니다. 그런데 1.5초간 카시아도 가만히 맞는 적도 가만히 있어야 합니다. 과연 적이 다 맞아줄까요? 그리고 난격 시전중엔  패시브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스스로 침묵 자발적으로 자신을 속박하는 기술입니다. 무빙이 중요한 카시아가 1.5초간 무방비 상태가 된다는건 진짜 게임 던지는것입니다.



     - Q. 그럼 난격은 언제 사용하나?

       A. 저같은 경우 막타용 혹은 접근기로 사용합니다. 난격을 사용하면 살짝 앞으로 이동하는걸 볼 수 있는데 이후에 다시 난격E버튼을 누르면 모션이 취소됩니다. 그렇게 하여 상대와 거리를 순간 좁히는 기술, 혹은 라인미는 용으로 저는 사용합니다.






    # 4렙 특성 내면의 빛 (W)  거머리의 반지  고래의 판갑 (고유 능력) 

    거머리의 반지와 같은 라인인 내면의 빛 (W)은 함정특입니다. CC를 맞는 순간 주변으로 실명이 터지는것인데 딜러가 상대 탱커에게 물리는 과정을 그려보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디아로 예를 들면 카시아에게   을 사용하여 벽에 부딪히면 이 바로 터집니다. 그 다음 연계로 상대 브루저와 딜러가 들어오겠죠? 그럼 여기서 카시아을 죽인 딜은 누가 넣을까요?  당연 뒤 따라 들어오는 브루져와 딜러겠죠? 그런데 디아한테 실명 먹여봐야 소용이 있을까요? 전혀 없죠? 그래서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도살자는 박치기 후 바로 평타를 치는 영웅이기 때문에 그나마 쓸모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센스있게  를 아꼈다가 도살자 진입할 때 시간맞춰 사용하면 커버할 수 있습니다. 고로 흡혈 특이 좀 더 유용하다 생각 할 수 있는것이죠



    (  적중 직전  사용한 사진 - 도살자 머리위에 실명효과가 적용 된 것을 볼 수 있다.)




     - 거머리의 반지 흡혈 효과

     

     실명대상에게 가하는 모든 피해는 흡혈됩니다. 실명 대상은 우두머리급 (실명이 안걸리는)을 제외한 돌격병, 용병과 같은 대상을 공격해도 흡혈 효과가 발동합니다. 사거리가 짧은 카시아가 앞라인에서 버티기 위해서는 자생할 수 있는 기술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거머리 흡혈 효과는 힐러가 힐을 줄 타이밍을 캐치 못했을 때, 혹은 쿨일 때, 한 타이밍이라도 버틸 수 있게 해 줍니다. 아군에 실명 스킬이 있다면 카시아의 생존력은 더 증가합니다.




    ( 눈부신 빛 (W)  번뜩이는 빛 콤보로 흡혈 효과 : 번빛만 썼을 뿐인데 저정도 입니다. 저기에 구체와 평타 Q스킬을 섞었으면 더 오를 수 있습니다.



     - 고래의 판갑 (고유 능력) 


     개인적으로 이것도 함정특이라 생각되는 특성입니다. 앞에 조건부 때문인데요. 공격 저지가 활성화 된 동안입니다. 즉 활성화가 안된다면? 초당 체력효과도 없는것 이겠죠? 난격을 쓰거나, 무빙을 멈추거나, CC기 걸리면 피가 안차는 그런 특성입니다. (물론 걷기만해도 발동은 됩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완료해도 그렇게 큰 매력이 없습니다.

    20레벨 기준 카시아의 3640체력이며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체력은 4005입니다. 증가폭은 365입니다.

    초당 회복력은 수치상으로는 8.71에서 9.11로 증가하며 화면상에는 20씩 회복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장기적인 유지력을 본다면 완료된 고래 판갑의 유지력은 좋겠지만, 의 순간 회복기술이 앞라인에서 언제 터질지 모르는 포지션을 잡고 있는 카시아에게 더 필요하다 판단이 됩니다.






    # 7렙 특성


     - 꿰뚫기 (E) : 난격특 버린다고 위에 설명했습니다.

     - 전쟁 여행자 (고유 능력) : 함정특! 이동멈추면 끝! 같이 쿨짧은 스킬 한번만 던져도 효과 끝!


     - 번뜩이는 빛 (고유 능력) : 실명에 뎀증가능 + 거머리 흡혈특 적용됨 = 미친광딜 + 미친자생흡혈기

                                                      거기다가 스텍만 바로바로 쌓는다면 쿨 없이 여러번 사용 가능

                                                      돌격병, 용병, 타워에 데미지를 입어도 스텍이 쌓임




    궁극기 습득 후



    # 10렙 특성


     - 번개 구체 (R) 는 타겟스킬입니다. 앞라인에 써도 적이 바로 산개하지 않는 이상 뒷라인까지 튈 수 있습니다. 물론 상대 전사가 진입 한 다음 사용하면 더 효과 만점이죠. 상대 진영을 붕괴시키는 효과는 엄청나게 좋은 효과입니다. 공만 한번 던졌을 뿐인데 상대에게 "너네 산개 안해? 안하면 아플텐데?" 하며 진영붕괴를 강제로 강요하게 됩니다. 거기다 구체딜만 들어가는게 아니라 평타 특 번개가 번지겠죠? 적은 산개하지 않으면 광딜에 녹아날겁니다. (+ 실명대상에게 사용하는 경우 거머리 반지 흡혈 효과가 적용됩니다.)




     - 발키리 (R) : 똥망스킬...

                            적중난이도 헬 : 일단 논타겟, 스킬 발동 스킬 모션때문에 발동 시간이 길다.

                            효과에 비해 긴 쿨 : 60초짜리 누더기 그랩 (누더기 그랩보다 체감 사거리는 짧음)

                            짧은 스턴시간 : 0.5초라는 짧은 시간 스턴, 아군 추가 연계 스킬 없으면 무용지물   

                            원치 않는 대상이 끌려 올 수 있다. (논타겟 스킬의 특성상) : 만약 상대 전사를 내앞에 끌고온다면?

                            # 누더기 그랩과 달리 벽넘어로 끌고 올 수 없음 변수창출 효과가 적음

                            # 끌려오는 속도가 매우 느림 = 정화 하나로 궁이 대처 가능






    (* 아서스는 벽에 걸려 바로 스턴이 풀리고 발키리만 벽을 넘어오는 사진)




    # 발키리 궁극기 참고 동영상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7w1AVOqQo3Y 인벤 youtube)





    #13렙 특성


     - 마비의 번개 (Q) 특성은 진압를 위한 초석입니다. 카이팅, 도주, 추노도 조금은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16렙 특성


     - 진압은 핵심입니다. 체력 퍼센트 데미지는 상대 영웅의 방어력을 무시합니다. 거기에 기절 속박만이 아니라 이속감소에도 적용이되니 시도때도없이 적용됩니다. 아군에 가 서있다면 미친 딜량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튕긴 번개의 일격에도 적용됩니다.

    (*단 체력비례데미지 진압은  의 뎀증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렙 특성


     -  평특을 갔으니 사거리가 짧은 카시아 평타 사거리가 2나 증가하는건 안정적인 딜링에 힘을 줄 수 있겠죠? 거기다 많은 탱커들은 거의 최소 방어력 20증가 효과 스킬이 많습니다.(#예시:       / 기본 방어력 탑재된 아서스, 요한나 같은 영웅도 있습니다.) 20방어력은 말그대로 평타피해 20% 감소 효과입니다. 이 효과를 무시한다면? 데미지 증가가 20% 되는 것 이겠죠? 카시아의 공격력 레벨 성장치는 4%입니다. 그런데 특성 하나로 조건부이긴 하지만 최대 75%의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이걸 버릴 수가 있을까요? 저는 이 특성만 찍습니다.




     -  는 적이 산개하면 끝인 반면 평타 강화는 평타 칠 때 마다 적용이니 어느것이 이득인지 아실겁니다. 하지만 상대 영웅이 뚜벅이가 많고 플레이 수준이 낮다면 고려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 카시아는 전장을 보고 뽑기 보다는 상대 조합을 보고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난격을 안쓰면 라인푸쉬가 느립니다. 라인에서 난격쓰면 타겟되기 쉽겠죠? 그렇기에 운영 영웅 하나 혹은 푸쉬력 좋은 영웅 하나 조합하는것이 좋습니다.






    끝으로

     

     - 글로는 이해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한 프로게이머 MVP Rich님의 평 카시아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 참고 - 카시아 특성 개편전이라 13렙의 특성이 다릅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sLkQMFEKiKI yotube 리치 MVP Rich)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5F9KuYUH2VM yotube 리치 MVP Rich)




     # 비교 영상

     - 난격 카시아를 플레이한 영상을 찾다가 히오스 전문 스트리머 "익곰" 님의 영상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본 영상이 "못한다, 트롤이다"라는 안좋은 관점이 아닌 단순히 난격 카시아의 한계성과 평카시아와의 비교를 위해 첨부하였습니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m2nVFk5PqE youtube 익곰TV)




     - 난격 카시아는 진짜 리얼 트롤입니다.


    - # 다른특 볼것도 없습니다. 카시아는 특성이 고착화된 캐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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