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그레이메인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10/22 정크랫패치 기준)초심자에게 정보와 공략이 매우 중요한 게임인데, 공략과 교육방송 등이 전멸하다시피 해 소소하게 글을 적어봅니다. 정말 기본적인 내용들만을 다룹니다.진입기인  암흑질주 (E)로 진입해 근거리 평타를 넣어야 한다는 점이 입문자 분들에겐 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레이메인은 약간의 판단력이 조금 더 요구될 뿐 특별히 어렵지 않고 매우 강력한 영웅입니다.체력과 공격력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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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심자용 빠른대전 그레이메인
작성자 | 킴기욱  작성일 | 2017-10-22 23:41:12  조회수 | 3762  최종수정 | 2017-10-22 23:42:01
그레이메인
늑대인간의 지도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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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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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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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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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공략입니다. (10/22 정크랫패치 기준)

초심자에게 정보와 공략이 매우 중요한 게임인데, 공략과 교육방송 등이 전멸하다시피 해 소소하게 글을 적어봅니다. 정말 기본적인 내용들만을 다룹니다.

진입기인  암흑질주 (E)로 진입해 근거리 평타를 넣어야 한다는 점이 입문자 분들에겐 큰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레이메인은 약간의 판단력이 조금 더 요구될 뿐 특별히 어렵지 않고 매우 강력한 영웅입니다.

체력과 공격력 등 기본스탯이 좋고 라인클리어도 굉장히 잘하며, 용병캠프도 혼자 돌 수 있고 순간딜/킬캐치 능력도 수준급인데 마나소모마저 크지 않습니다. 초반~후반까지 모든 구간의 모든 상황에서 위협적인 영웅이고 궁극기들도 둘 다 준수합니다.

cc기가 슬로우조차 없다는 점만 빼면 원딜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플레이가 가능한 만능 영웅입니다.

영웅 상성

      아군이든 적군이든 상성을 크게 타는 편이 아니기에 대부분의 아군 영웅들과 잘 어울립니다. 조합을 크게 타지 않는다는 점은 빠른대전에서 특히 강점이 됩니다.

      다만 아서스의 경우 지속적으로 적들에게 슬로우를 걸어주니 16레벨 특성인  집행자 효과를 보기 좋고(늑대인간 상태에서 집행자가 적용되는 평타는 매우 강합니다.) 우서의 경우, 보호의 손길 (정화)과  천상의 보호막 (R) 으로 진입해서 잽싸게 킬을 따고 빠져야 하는 그레이메인을 보호해주기 좋습니다.

      그러나 아군 뒷라인을 지키는 능력이 좋은 아서스를 적군으로 만난다면,  서리 폭풍 (E) 의 공격속도/이동속도 디버프와 깨알딜 때문에 그레이메인이 제 성능을 내기 어렵고 혹시나   울부짖는 한파 (W) 를 맞는다면 죽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서스의 16레벨 특성인  냉혹한 겨울 (E) 이 나온다면 더욱 상대하기 어려워집니다. 확실한 킬각이거나 아군 힐러의 세이브능력이 좋지 않다면 진입하는 것을 한 번 더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우리엘과 우서의 궁극기는 세이브에 특화되어 있어, 킬각이 나와  암흑질주 (E) 로 진입했다가 천상의 보호막,  수정 방패 (R) 때문에 헛진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궁극기가 빠지는 것을 보고 진입하는 편이 좋습니다.

      리리는 썩 성능이 좋지 못한 영웅이지만  실명의 바람 (E) 은 굉장히 위협적인 스킬입니다. 그레이메인의 기본 진입콤보인 e평q평r(숨통을 노려라)에서 평타딜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합니다.   수룡 (R) 특성을 궁극기로 찍었다면 진입 후 빠져나오지 못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카시아는 물리방어력이 높고 리리처럼 실명기가 있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다만 컨트롤이 어려운 캐릭터라 그다지 자주 보이지는 않습니다.

      +물리방어력과 기술방어력, 방어력은 모두 다른 개념입니다. 물방은 영웅의 평타데미지(돌격병, 용병, 오브젝트몹 미포함)를 퍼센티지만큼 감소시켜줍니다. 기술방어릭은 영웅의 스킬데미지를, 방어력은 포탑 공격을 포함한 모든 피해를 감소시켜 줍니다.(단, 체력의 %만큼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방어력을 관통합니다. 말티엘의 패시브, 레오릭의 w, 타이커스의 미니건 등.)

      특성 및 기술

      (2)

      히오스에서 사거리와 범위를 늘려주는 특성은 대체로 좋습니다. 마나를 되돌려주는 옵션도 과하게 좋습니다. 라인전과 대치상황에서 q를 아무리 써도 적 영웅이 맞기만 한다면 마나가 마르지 않습니다.

      (4)

      35퍼센트 범위증가가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부채꼴의 범위가 굉장히 넓어지기 때문에 체감성능은 엄청납니다. 은신 옵션도 꾸물거리는 게 뻔히 보이지만 타겟팅스킬도 피할 수 있고 좋은 특성입니다. q특성이 너무 좋을 뿐.

      (2)

      데미지 증가량이 준수하고 켈타스의 대류와 다르게 죽어도 스택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퀘스트 보상도 매우 좋습니다.

      수은 탄환은 평그메의 핵심 특성입니다. 독주를 정 맞히기 어렵다 싶으면 가봄직하지만 위력은 폭탄주보다 못합니다.

      (1)

      둘 다 좋은 궁극기입니다. 숨통을 끊어라는 발라 같은 유리몸 영웅들을 솔로킬 낼 수 있습니다. 자체 데미지보다도 돌진기가 하나 더 생긴다는 점에서 도망가는 적 딜러나 힐러를 쫓아가기 좋습니다. 부가효과를 터뜨릴 수 있으면 좋겠지만 빠르게 폭딜을 넣어야 하는 경우엔 데미지+근접+평타를 캔슬하는 용도로 그냥 써도 좋습니다. 인간상태의 그레이메인이 킬각을 잡는 기본 콤보는 e-평타-q-평타입니다. 그레이메인은 늑대평타가 가장 강하고, q는 딜링보다 무빙+평타캔슬이 된다는 점이 유용합니다.

      은탄은 정말 단순한 스킬이라 설명할 게 없습니다. 투사체 속도가 생각보다 느리고 사거리가 생각보다 짧습니다. 탱커에게 쓰면 특히 강력하지만 딜러나 힐러에게도 체력 35퍼센트 감소는 위협적입니다. 늑대인간 상태에서 은탄을 쏘면 인간 상태로 바로 돌아옵니다.

      (1)

      인간상태에서의 e 사거리 증가는 추적과 진입에 도움이 되고 늑대인간상태에서는 생존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다른 특성들도 찍지 않을 이유는 딱히 없지만 사거리특성이 가장 범용성이 좋습니다.

      (1)

      아군에 아서스, 정예타우렌 족장 등 cc기가 좋은 영웅들이 있다면 집행자가 좋습니다. 슬로우에도 집행자 효과가 적용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공격속도 증가가 무난합니다. 늑대인간전용 거인사냥꾼도 나쁘지 않습니다.

      (3)

      궁강은 둘 다 특정 상황에서 좋아 애매합니다. 항상 덕을 보진 않는데, 나쁘지도 않습니다. 산탄총은 무난합니다. 방사범위가 생각보다 넓기 때문에 좁은 부채꼴 모양의 범위와 각도를 유념하면 한타 때 광역딜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 길니안 독주(Q)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술병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그 뒤로 부채꼴 범위의 적들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잔혹한 할퀴기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피해를 줍니다.
      • 내면의 야성(W)
        마나: 70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50% 증가합니다. 일반 공격을 하면 이 효과의 지속 시간이 갱신되고 내면의 야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 암흑질주(E)
        마나: 1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하여 92의 피해를 줍니다.

        늑대인간: 철수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 늑대인간의 저주(고유 능력)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이나 늑대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인간일 때에는 원거리 일반 공격을 합니다.

        늑대인간일 때에는 근접 일반 공격을 하지만 일반 공격력이 40% 증가하고 방어력이 10 증가합니다.
      • 잔혹한 할퀴기(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약진하며 적들을 할퀴어 131의 피해를 줍니다.

        인간: 길니안 독주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주고 그 뒤에 있는 적들에게 더 큰 피해를 줍니다.
      • 철수(E)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대상 위치로 구르고 인간으로 변신합니다.

        인간: 암흑질주
        늑대인간으로 변신하고 적에게 도약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인간상태에서 다른 원딜들처럼 평타를 넣다가 e로 진입해서 폭딜을 넣는 게 기본입니다. 진입 전 독주로 최대한 딜을 해두는것이 중요합니다. 쿨타임이 긴 w가 끊기지 않게 유지하거나, 아끼는 것도 중요합니다.

      늑대인간 상태로 말뚝딜을 박으면 정말 강력합니다. 체력도 좋고 늑대인간에 방어력도 붙어 있긴 하지만 원딜이라는 것을 항상 기억하면서 죽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초반 운영

      미드에 서도 좋고 솔라인에 가도 좋고 라인 밀어두고 갱을 다녀도 좋습니다. 초반 2분쯤부터 리젠되는 투석거인 공성캠프를 굉장히 빨리 잡기 때문에 거인캠프가 있는 맵(공포의 정원, 저주받은 골짜기, 죽음의 광산 등) 공성캠프가 있는 라인으로 가는 게 좋습니다. 아군 한두 명의 도움을 받으면 투사캠프도 잘 돕니다. 초반 캠프는 캠프몹 경험치를 따로 줄 뿐 아니라 공성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저주받은 골짜기의 공물, 브락시스항전 신호기, 하늘사원 신단 등 오브젝트를 먹거나 점령해야 하는 맵에서 오브젝트가 뜨기 직전 캠프를 먹어두면 적들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솔라인 상대가 라인을 잘 밀지 못한다면 라인을 확 밀어버리는 게 좋습니다. 근거리 캐릭터라면 소냐의  고대의 작살 (Q) , 아서스의  울부짖는 한파 (W) , 스랄의  야수 정령 (W) 등 cc기를 맞지 않게 주의하면서 최대사거리에서 평타를 많이 쏴두는 게 좋습니다. 무라딘처럼 회복력이 좋거나 라인을 잘 밀지 못하는 상대에겐 평타나 치면서 라인 지박령노릇을 하는 것보다, 라인을 확 밀어버리고 솔로캠프/갱킹 등으로 이득을 보는 게 좋습니다.

      상대가 원거리 캐릭터라면 딜교환을 하려고 무리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다만 원거리캐릭터들은 대부분 체력이 적기에 독주 확산딜이 몇 번 누적되면 솔로킬을 낼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인클리어 능력이 매우 좋습니다. 돌격병 주위에 적이 없다면 독주를 던지고 나서 늑대인간 q로 라인을 빨리 미는 게 좋습니다. 라인클리어가 워낙 좋기에 거미여왕, 블랙하트 항만처럼 라인간 거리가 가까운 맵에선 라인 밀어두고 다른 라인을 지원하기도 좋습니다. 캠프까지 돌아두면 초반부터 큰 경험치 격차를 낼 수 있습니다.

      생존능력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 혼자 다닐 때와 라인전 갱킹을 조심해야 합니다. 인간상태라면 일직선으로 도망치는 것보다 캠프쪽으로 돌아가서 캠프 몹에게 e스킬을 써서 풀쩍 뛰어가는 게 더 좋을 때도 있습니다.

      공포의 정원 첫 식물, 죽음의 광산 첫 언데드 타이밍에서 눈치보며 소형 오브젝트 몹(쫄몹)들을 처리하기 좋습니다. 다만 라인과 거리가 먼 광산에 들어가서는 적들의 위치를 계속해서 확인해둘 필요가 있고, 첫 언데드들을 잡아 강한 골렘을 소환하는 것보다 호박자폭병으로 적 건물을 파괴하는 편이 경험치효율이 더 좋은 맵 특성상 쫄보다 호박 캠프존에서의 초반한타를 좀 더 신경 쓰는 게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숨통 궁을 찍었다면 체력이 적은 적을 솔로킬할 수 있습니다. 적들보다 레벨이 1, 2만 높아도 킬각이 훨씬 잘 나오기에 스노우볼(사소한 이득이 반복돼서 큰 격차가 나는 것)을 키우기 좋습니다.

      은탄은 쿨타임이 짧아 시간 날 때마다 써주셔도 좋습니다.

      아군에 전문가 영웅이 없다면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솔로캠핑이 좋고 생존력도 (제이나, 켈타스 같은 딜러들보다) 좋은 그레이메인이 라인을 관리해야 합니다. 오브젝트를 챙기거나 한타에 늦지 않으려면 정말 바쁘게 움직여야 하고, 머뭇거리거나 해서 몇 초라도 낭비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10레벨 이후부턴 리스폰시간이 길어지고 한 사람 한 사람의 공백이 커지기에 라인을 관리하거나 캠프를 돌다가 기습받아 죽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특히 솔캠에 시간이 오래 걸리는 투사캠프를 먹을 때 주의해야 합니다. 미니맵 보는 것을 습관화하고 오브젝트가 등장하지도 않았는데 무의미하게 대치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그 시간에 라인을 밀어둡시다.

      대치~한타 때는 w가 헛되이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평타와 독주 딜을 최대한 누적시켜야 합니다. 그레이메인의 독주는 중후반에도 강력합니다. 킬각이 보인다고 e로 선진입을 했다가는 죽기 쉬우니 아군 탱커나 제라툴/트레이서 같은 브루저가 어그로를 잘 끌었을 때 은밀하게 들어가서 e평q평 콤보를 이용해 킬캐치를 한 뒤 안전하게 도망칩시다.

      진입해서 늑대평타를 때릴지 인간형태로 남아 평타와 독주를 쓸지 판단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인간형태라도 w버프를 켠 평타와 독주는 무시할 딜량이 아니고, 늑대인간이라고 무적인 것도 아닙니다. 탱커/브루저가 어그로를 훌륭하게 끌었거나 적들이 진입하는 그레이메인을 포커싱하지 못한다면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궁강화는 특별할 게 없지만 산탄총 특성은 방사피해 범위를 외워둬아 합니다. 좌우로는 짧지만 후방으로 꽤 길어집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특별히 좋은 맵도 없고, 특별히 좋지 않은 맵도 없습니다. 그레이메인은 모든 맵에서 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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