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마이에브

절대 이 특성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다만 마이에브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번 적어봤습니다.-----------------------------------2/22 패치로 마이에브가 하향되었습니다.기존의 나이샤의 유품을 가는 특성도 나쁘지 않지만,E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추격과 도주능력을 강화하여운용하는 것도 좋아보여서 전체적으로 (특히 1레벨특성)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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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이제 칼날부채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작성자 | 동네구울  작성일 | 2018-02-08 19:04:31  조회수 | 91652  최종수정 | 2018-04-26 18:51:42
마이에브
감시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이동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214.21150031451.51.11 4.8398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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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절대 이 특성이 정답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다만 마이에브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번 적어봤습니다.

-----------------------------------

2/22 패치로 마이에브가 하향되었습니다.

기존의 나이샤의 유품을 가는 특성도 나쁘지 않지만,

E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추격과 도주능력을 강화하여

운용하는 것도 좋아보여서 전체적으로 (특히 1레벨특성)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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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패치로 도약의 쿨타임을 포함하여 많은 부분이 하향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패치노트 확인 부탁드립니다.

영웅 상성

      정타족, 디아블로, 자리야 등의 광역cc궁극기와 감시관의 감옥 연계를 고려해서 적었습니다만
      단순히 궁연계 때문에 올려둔 영웅들이니 큰 의미는 두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자세한 설명은 밑에.

      (2)

      설명은 밑에.

      (1)

      설명은 밑에.

      (2)

      설명은 밑에.

      (3)

      설명은 밑에.

      (3)

      설명은 밑에.

      (2)

      설명은 밑에.

      • 칼날 부채(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부채가 2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 그림자 목줄(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다음 일반 공격이 전방의 모든 적을 휩쓸어 공격하고 적 영웅들에게는 2.5초 동안 목줄을 채웁니다. 목줄이 채워진 적 영웅이 범위 밖으로 이동하면 대상 영웅을 끌어당기고 114의 피해를 주며 목줄이 끊어집니다.
      • 복수의 영혼(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156의 피해를 주는 그림자를 대상 위치로 내보냅니다. 대상 위치에 도달한 그림자는 내보냈던 위치로 되돌아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그림자를 내보낸 동안 다시 사용하면 그림자의 위치로 점멸합니다.
      • 감시관의 도약(D)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공중으로 뛰어올라 0.75초 동안 모든 적대적인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추가 설명

      중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해놓았습니다.

      급하신분은 빨간 부분만 읽으셔도 됩니다.

      (특성,스킬이름은 눈아프실까봐 색변경X)



      기본 플레이

      제가 주력 혹은 보조로 해두지 않았다고 

      안좋은 특성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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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 설명

      1레벨 특성 : [본인이 선택]


      1. 정의의 구속 (W)은 퀘스트를 완료하면 아주 좋습니다
      16레벨 중무장 특성과의 시너지로 인해 13레벨에 암영갑옷을 찍는다면 e로 진입 후 평w평 사용시 순식간에 다수의 적에게 강력한 누킹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최근 정의의 구속을 많이 찍습니다.

      2. 복수의 추격 (W)은 딜증가는 없다고 볼 수 있지만 진입 후 추격을 하거나 도망치는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암영갑옷을 간다면 평타 증가버프 유지에도 도움이 되겠죠.

      마이에브의 유일한 이동기인  복수의 영혼 (E) 의 표기쿨타임은 10초입니다.
      물론 영혼을 내보낸 순간부터 이미 쿨타임이 돌기 시작하기 때문에(표시는 안됨) 이동후의 체감쿨타임은 10초보다 짧지만 8~9초라고 해서 결코 짧은 시간은 아닙니다.
      만약 1특을 복수의 추격 (W)이 아닌 다른걸 찍었고 진입할 때 E스킬로 진입했다면 진입한 마이에브를 보고 도망치는 적들을 추격하거나 상황이 위험해져서 마이에브가 도망쳐야할 때 뚜벅뚜벅 걸어서 가야합니다.
      특히 도망쳐야할 때, 하향전에는 기본 방어력증가+10과 감시관의 도약 쿨타임이 짧았기 때문에 맞으면서도 8~9초를 버틸 수 있었지만 이제는 힘듭니다.
      하지만 복수의 추격 (W) 을 찍고 진입후에  그림자 목줄 (W) 로 두명을 묶었다면  복수의 영혼 (E) 의 쿨타임이 3초 감소해서 7초(체감쿨타임 6초가량)가 됩니다. 

      잘들어가서 3명을 묶었다면 5.5초, 4명이라면 4초, 5명 다 묶었다면 3.5초가 되구요.
      말씀드렸다시피 기존의 마이에브라면 방어도+10도 있었고 나이샤의 유품 (Q)이 워낙 좋은 성능이었기에  복수의 추격 (W)을 굳이 갈 필요가 없었지만 현재는 13레벨까지 생존,방어관련 특성이 없는 마이에브에게 가뭄에 단비와 같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종종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복수의 추격 (W)의 쿨타임감소효과는 목줄생성 후 적을 당기지 않아도 적용이 됩니다.

      3. 나이샤의 유품 (Q)
      무난하게 좋습니다만 타이밍이 좋지 않을 경우 특성 한개가 없는 상태로 한타를 시작해야할 수 있습니다.
      결코 나쁜특성은 아닙니다. 좋아요.
      다만 1:1 상황에서는 아무 쓸모가 없고 관리하는게 귀찮아서 저는 자주가지 않습니다.
      초반 캠프돌 때 조금 수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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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레벨 특성 :  칼춤 (Q) 주력   일망타진 (Q) 보조


      일망타진 퀘스트완료 시의 데미지와 칼춤데미지는 동일합니다.
      이제 칼춤이 더 쎕니다.
      일망타진의 경우 칼날부채가 %로 강해지는 특성인 반면 칼춤은 고정수치로 정해져있는데, 이번패치로 칼날부채 자체가 하향되었으므로 이제 칼춤이 더 강합니다.
      실제로 실험결과 약 2.6%가량의 데미지차이가 납니다.
      ...물론 엄청 크게 의미있는 수치까진 아닙니다. 

       일망타진 (Q) : 
      장점 - 칼날부채 자체데미지가 강해지기 때문에 비교적 거리가 먼 적들에게도 효과적으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단점 - 퀘스트완료 전까지 데미지가 낮다, 칼날부채 범위 외의 적들에게는 피해를 입힐 수 없다.
              완료 전까지 캠프,라인클리어 능력이 칼춤에 비해 상당히 떨어진다.
       칼춤 (Q)  :
      장점 - 찍은 순간부터 꽤 강력하다.퀘스트를 완료한 일망타진보다 2.6%가량 강하다.,  
              거리만 가깝다면 칼날부채를 맞든 안맞든 앞이든 뒤든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초반에 캠프를 굴리거나 라인을 정리할 때 매우 유용하다.
      단점 - 마이에브의 주변에만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칼날부채를 맞아도 칼춤데미지는 입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존 공략에서는  일망타진 (Q)이 주력이었습니다만, 나이샤의 유품 (Q) 에서 추가피해가 사라지고 일반공격력이 하향된 지금은 퀘스트 완료 전까지의 딜이 매우 아쉽습니다.
      또한 1레벨 특성으로  복수의 추격 (W) 을 갔기 때문에 다소 거리가 있는 적을 추격하기가 전보다 쉬워져서 칼춤을 맞추기가 조금 더 수월해진 것도 이유라면 이유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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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레벨 특성 :  엘룬의 분노 (Q) 또는  약화의 목줄 (W)


      엘룬의 분노 (Q) 는 칼날부채의 딜량을 높여주는 무난한 특성이고
      약화의 목줄 (W)의 경우, 일단 효과발동만 시킬 수 있다면 하이리턴인 특성이기에 자신있으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단, 약화의 목줄은 적이 받는 일반공격(평타)피해만 증가시킨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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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레벨 특성 :  감시관의 감옥 (R) 주력  속박의 원반 (R) 보조


      감시관의 감옥 (R) 은 일반적인 한타에 좋고

      속박의 원반 (R) 은 특정 영웅 하나를 마킹해야할 때 좋은듯합니다.

      하지만 이 공략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유저들을 위한 공략이고  감시관의 감옥 (R) 의 한타영향력이 막대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감시관의 감옥 (R) 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속박의 원반 (R)을 가는 경우는 아래 궁극기 습득 후 항목에 적어놓았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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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레벨 특성 :   집단 수감 (W) 또는  암영 갑옷 (E) [본인이 선택]


      이제 칼날갑옷 안갑니다.

      30.3패치로 마이에브의 체력,공격력이 크게 너프되었고 무적기의 쿨타임도 늘어났으며 중무장의 효과가 감소되었고 칼날부채가 약화되었습니다. 이제는 무리해서 1선에서 지속전투를 하기엔 무리가 있죠.
      따라서 이제  암영 갑옷 (E) 또는   집단 수감 (W)을 갑니다.

      암영갑옷의 경우 방어력이 20밖에 증가하지 않지만 일반공격을 지속적으로 해준다면 오랜시간동안 유지할 수 있고

      집단 수감은 방어력이 35라는 엄청난 수치로 오르지만 4초밖에 유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적 영웅과 아군 지원가의 역량, 같이 맞아줄 아군이 있는지,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이 어떤지에 따라서 

      본인이 골라서 가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한 판단기준을 하나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브탱처럼 1선에서 꽤 오랜 시간동안 버티면서 싸우겠다.+지원가의 힐량이 준수하다. =  암영 갑옷 (E) 

      겐지, 트레이서처럼 암살자로서의 진입각에 충실하겠다+지원가의 힐량이 부족하다. =  집단 수감 (W)

      단, 16레벨 특성은  중무장 이 고정이기 때문에  집단 수감 (W) 을 갈 경우 4초 이후에는 중무장효과를 받을 수 없는 점 잊으시면 안됩니다.


      + 정의의 구속 (W)  중무장  암영 갑옷 (E) 이 세가지 특성을 찍을 경우 e로 진입 후  그림자 목줄 (W) 의 첫타에  정의의 구속 (W)의 방사피해30%증가와  중무장의 공격력 20%증가 효과를 중첩시켜 순간적으로 강력한 광역누킹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쓰고 첫 평타 방사피해에 중무장으로 인한 일반공격 증가가 적용된다는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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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레벨 특성 :  중무장 아직은 고정  잔혹한 사슬 (W) 테스트중

      잔혹한 사슬 (W) 테스트 중입니다.
      지인분께서 1특 정의의구속과 시너지가 폭발적이라고 추천?조언?해주셔서 진지하게 해본 후에 다시 적어드리겠습니다. 현재는 일단 보류입니다.
      확실한건 난이도가 상당한 특성입니다. 
      잔혹한 사슬은 우선 딜을 증가시키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며, 이미 마이에브의 딜량 중 큰 부분이 일반공격으로 굳어졌고 마이에브 출시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른 유저들이 목줄에 당겨지지 않는 방법을 많이 터득했으므로 가지 않습니다. 
      사용하기 어려운데도 그만큼의 보상이 따라오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복수심의 칼날 (E) 
      언급할 가치조차 없는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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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레벨 특성 :  어둠의 구슬: 여사냥꾼 주력  어둠의 구슬: 그림자 일격 보조


      둘 다 나름의 메리트가 있습니다만  어둠의 구슬: 여사냥꾼을 주력으로 한 이유는
      5초간 공이속 40%증가 효과가  중무장  혹은 나이샤의 유품 (Q) 과 시너지가 있으며 적 영웅에게 일반공격 10회라는  어둠의 구슬: 여사냥꾼의 충전조건에 공격속도 증가가 도움이 되어 상당히 자주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주력으로 선정했습니다.

       어둠의 구슬: 그림자 일격의 경우 특정 한 대상을 단시간내에 처치해야할 때 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
      정의의 구속 (W)을 가셨다면 최대한 빨리 퀘스트를 깨기 위해 적들이 많은 라인에서 퀘스트를 깨주시고

      복수의 추격 (W)을 가셨다면 진입 후 살아나오기가 상대적으로 쉽기 때문에 로밍,갱킹을 다녀주시면 되겠습니다.

      생존기가 두개나 있기 때문에 허무하게 녹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만 탱커가 아니기 때문에 혼자 진입할 경우 오래 버티지 못하므로 생존기를 너무 과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상대팀에 빛나래처럼 하드cc를 가진 영웅이 있는 경우라면 생존기를 사용하지 못하고 죽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궁극기 습득 후
      감시관의 감옥 (R)의 경우 잘 사용하면 한타를 상당히 유리하게 끌어갈 수 있으며 광란의 도가니 디아블로 의 종말 등의 광역cc기술과 연계하면 더 좋습니다.

      속박의 원반 (R)을 찍으신 경우 해머 상사 , 크로미처럼 멀리서 딜하는 적에게 복수의 영혼 (E) 로 진입해 속박의 원반 (R)을 사용 후 상황을 봐서 해당 영웅을 잡으셔도 좋고 적들이 마이에브를 막으러 올 경우 원반을 발동시켜서 해당 영웅을 일시적으로 무력화 시킨 후에 아군과 같이 다른 적들을 잡는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아눕아락 의 고치 (R) 처럼 모랄레스중위  아우리엘  말티엘 등 상대팀의 핵심적인 영웅 하나를 전장에서 제외하고 싸우는 것도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논타겟 스킬이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0레벨 이후
      13특성 암영 갑옷 (E) 의 방어력 그리고 16특 중무장 ,20특 여사냥꾼 특성과 1렙 특성 등의 시너지로 일반공격(평타)의 화력이 상당해지고 이동속도 또한 빨라지며 
      방어력도 높아지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좀 더 과감하게  칼날 부채(Q)평타를 같이 써가면서 싸워주시면 되겠습니다.

      단,  암영 갑옷 (E) 의 지속시간은 평타를 쳐야 갱신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2.5초밖에 지속이 되지 않으므로 암영갑옷 효과가 끊겼다면 잠시 빠졌다가 복수의 영혼 (E)의 쿨타임이 돌았을 때 다시 들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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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히오스를 굉장히 잘하는 사람도 아니고 
      마이에브를 수백수천판 한 것도 아니기에 많이 부족한 공략이지만
      마이에브를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서 
      즐겁게 히오스 플레이하셨으면 하는 생각에 적어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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