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레오릭

레오릭은 출시 당시 2탱커 메타였던 메타를 갈아 엎기 위해 고안된, 서브탱커이자 독특한 부활 방식을 자랑하는 서브 탱커입니다. 리워크를 거쳤지만 여전히 안티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서브탱커로서의 입지는 콘크리트 장벽 수준으로 단단하죠. 오래 레오릭을 쓰고 연구해오며 만든 빌드입니다. 마스터권까지 잘 이용하는데 잘들 다루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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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레오릭 특성 정리
작성자 | 저군진군  작성일 | 2018-11-03 21:26:43  조회수 | 6680  최종수정 | 2018-11-03 21:27:59
레오릭
해골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속박,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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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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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5505.3125500311520.7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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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레오릭은 출시 당시 2탱커 메타였던 메타를 갈아 엎기 위해 고안된, 서브탱커이자 독특한 부활 방식을 자랑하는 서브 탱커입니다. 리워크를 거쳤지만 여전히 안티 탱커 역할을 수행하는 서브탱커로서의 입지는 콘크리트 장벽 수준으로 단단하죠. 오래 레오릭을 쓰고 연구해오며 만든 빌드입니다. 마스터권까지 잘 이용하는데 잘들 다루시기 바랍니다.

영웅 상성

    기본적으로, 레오릭이 상대하기 만만한 호구들은 전부 탱커, 그중에서도 체력을 믿고 덤벼드는 메인 탱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W 빨대의 막대한 최생뎀은 메인 탱커들을 순식간에 전광판에 사출시키며, 근접전을 벌여야 하는 그들에게 최전선에 서서 빨대를 꽂아넣는 레오릭은 공포스러운 대상입니다. 방어력을 무시하는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는 체력이 떨어질 수록 방어력을 위시해 피해를 흠수하는 가로쉬도 버틸 수가 없으며, 막대한 체력을 가진 디아블로 또한 쉽게 갈려나갑니다. 예외적으로, 아서스와는 쌍방 카운터로, 아서스는 근접전에서 적에게 큰 둔화를 꽂아 넣을 수 있기에 근접 전사인 레오릭에게는 껄끄러운 상대입니다. 반대로, 아서스 역시 레오릭의 W가 자랑하는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와 레오릭의 회복은 아서스의 죽음의 고리로도 소모전을 벌이기가 매우 껄끄럽기에 쌍방 카운터에 해당합니다. 

    그러나, 레오릭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라는 게임 내 전체를 통틀어도 동작 하나하나가 매우 느린 영웅이며, W를 꽂는데에 실패하면 상당한 딜로스와 체력 손실을 감안해야 하기에 기동성이 좋은 영웅들에게 상당히 무력합니다. 또한 근접 영웅인데다 최대 생명력 비례 피해로 손실을 주기 때문에 메이지에게도 상당히 약한 편입니다, 특히 둔화를 덕지덕지 달고있는 제이나는 매우 위협적인 상대입니다.

    그렇기에 레오릭은 안티 메이지로서 매우 강력한 영웅인 아눕아락과 궁합이 좋습니다. 매인 탱커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체력을 가진 아눕아락에게 최전방에서 받는 피해를 양분해 주고, 메이지 카운터인 아눕아락이 막기 힘든 탱커들을 카운터치며 스스로의 자생능력이 강력해 지원가가 크게 신경써 주지 않고 아눕아락에게 포커스를 맞추게 해 줄수 있는 레오릭은 궁합이 좋은 아군입니다. 말티엘은 레오릭과 함께 탱커들을 쉽게 해체해주며, 함께 진영에 진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아군입니다. 그러나 폭딜에 현저히 약해 그에 대한 대한 대처를 요구하기에 메디브나 태사다르 등의 슈퍼 세이브 전문 아군이 필요합니다.

    켈투자드는 레오릭의 Q가 자랑하는 40%의 둔화를 이용해 스킬 콤보를 적중시켜 적을 빠르게 해치울 수 있는 아군입니다. 1vs1에서 약해지고 난전에서 강해지는 켈투자드에게 난전에서 좋은 아군이 되어줄 수 있기도 합니다.

    W가 빗나가면 그동안 체력을 회수할 방법이 드물고 폭딜에 취약한 레오릭에게 메디브의 보호는 좋은 아군입니다. 메디브 외에는 W가 빗나간 상황에서 메디브에게 지속적인 치유를 해 줄 수 있거나 폭딜을 막아줄 수 있는 지원가가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기본적으로는 활력 흡수를 택합니다. Q의 쿨을 줄이고 난전에서 더욱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돌격병 주변에서 전투가 벌어질 경우에는 죽음의 맹세를 애용할 수 있고 재생의 구슬 획득이 쉬운 전장에서는 골격 재생 또한 무난한 선택입니다.

    (3)

    서브 탱커라면 당연히 라인 정리가 강력할 수록 좋습니다.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를 찍으면 평Q평에 돌격병이 전부 갈려나갑니다. 오브젝트나 용병 관리에도 매우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범용성 높은 특성입니다.

    (3)

    기본적으로는 좌절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사거리가 늘어나도 상대가 자신보다 빠른 루나라나 프로비우스 같은 경우네는 악착같은 손아귀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2)

    난전이 잦다면 검은 왕의 행진을 들고 적들의 머리통을 쪼개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 한둘을 잘라내야 하는 상황이 급하다면 묘실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3)

    불길한 망력은 적에게 막대한 수준의 공격력 감소를 꽂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적 탱커와 대치전이 자주 벌어진다면 끝없는 절망이 더 낫습니다.

    (3)

    레오릭의 패시브인 해골왕의 분노를 크게 강화해 줄 수 있는 미스릴 철퇴를 택합니다. 주변에서 적 돌격병이 죽기만 해도 퀘스트가 차기 때문에 달성도 빠른 편입니다. 안티 탱킹의 끝판을 보이고 싶다면 짓밟힌 희망을 찍으면 됩니다.

    (3)

    궁극기 강화도 매우 강력하지만 상황에 맞춰 선택합니다. 저승의 착취를 찍어 미스릴 철퇴와로 증가한 공격 속도를 이용해 빠르게 체력을 체우면서도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불타는 절망을 활용해 누킹딜을 쑤셔 넣을 수도 있고 죽은 왕의 수의로 폭딜에 대처할 수도 있습니다.

    • 해골 왕의 휩쓸기(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철퇴를 크게 휘둘러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하고 소모한 마나의 50%를 돌려받습니다. 돌격병에게는 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천한 것들!
    • 절망의 손아귀(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주위에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대상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피해를 주고 자기 최대 생명력의 20%까지 회복합니다.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망령 걸음(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육체에서 분리되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5초에 걸쳐 최대 50% 증가합니다. 망령 걸음을 취소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육체가 망령으로 순간이동합니다.
    • 불사(고유 능력)
      죽으면 유령이 되고, 생명력을 모두 회복하면 부활합니다. 유령인 동안에는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없습니다.

      해골 왕의 분노

      첫 번째와 두 번째 공격이 주위에 100%의 피해를 주고 세 번째 공격은 대상에게 2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섬뜩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들의 이동 속도를 2.5초 동안 40% 감소시킵니다.
    • 착취의 손아귀(W)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적 영웅의 영혼을 움켜쥐어, 대상과 가까이 있는 동안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10%까지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레오릭은 기본적으로 탱커를 괴롭힙니다. 적 탱커가 만나주지 않는다면 라인 스왑으로 쫒아가서 지긋지긋하게 빨대를 꽂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자생력 역시 훌륭하고 라인전도 강력해 아군과 함께 움직이지 않아도 라인전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은 레오릭이 간판격인 장점이기도 합니다.

    초반 운영
    적 탱커를 지긋지긋하게 괴롭히면서 라인을 압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필요하면 용병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4레밸에 무릎 꿇어라 미천한 것아! 를 찍은 뒤라면 간간히 용병을 먹고 라인 푸쉬를 충분히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레오릭은 이동 속도가 느린 관계로 한타가 벌어질 위치는 탈것을 타고 미리미리 빠르게 이동해줄 필요가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습득 후에 레오릭의 입장은 라인전에서는 변함이 없지만 한타에서는 미세한 변동이 있습니다. 검은 왕의 행진을 찍었다면 한타 후 조금 지난 뒤 즉각 행진 각으로 돌격해 피해를 누적시킴과 동시에 체력을 채워야 하지만 묘실을 찍었다면 아무나라도 묘실에 처넣은 뒤 아군과 함께 빠르게 잘라버릴 필요가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1vs2이상의 상황에서는 행진을 질러줄 수 있고 아군 호응이 가능하다면 라인전 단계에서 묘실을 소모해 적을 자르고 경험치 차이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레밸 특성으로 무엇을 찍느냐는 레오릭 유저들에게는 상당한 고민거리입니다. 적 메이지의 누킹이 신경쓰인다면 죽은 왕의 수의를 찍고 버티면 되며 진입해서 적진을 종횡무진 휘저으며 적을 괴롭혀야 할 경우 불타는 절망의 강력한 누적딜을 경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저승의 착취는 16레밸 때 미스릴 철퇴를 요구하지만 둘의 궁합은 레오릭을 1vs1에서 손꼽히는 강자로 만들어 줍니다. 궁극기 강화로 생매장을 찍으면 아군이 호응해 줄 경우 적 하나는 반드시 잘라낼 수 있다는 장점을 자랑하며 죽음의 행진은 다 진 한타도 뒤엎을 잠재력을 자랑합니다. 어느 쪽이든 제 값을 하기에 상황에 맞춰 찍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20레밸 이후 레오릭은 자신이 20레밸 특성으로 무엇을 찍었느냐에 따라 궁극기 강화는 한타 특화, 불타는 절망이나 미스릴 철퇴는 라인 철통, 죽은 왕의 수의는 메인 탱커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영웅이 탑승하는 용의 둥지, 볼스카야 공장의 오브젝트와 라그나로스가 흔히 나타나는 브락시스 항전에서 W의 최생뎀을 활용해 오브젝트나 화산 심장부 라그나로스를 쉽게 해체해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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