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오르피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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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Q르피아: 가장 효과적인 오르피아 사용법
- 작성자 | Cetus1123 작성일 | 2018-11-18 01:19:01 조회수 | 3645 최종수정 | 2018-11-18 02:5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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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르피아까마귀 궁정의 후예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25 3.1757 500 3 88 5.5 -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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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1)
1렙특-뿌엥뜨:
Q의 끝틱 데미지를 뻥튀기해 줍니다. 제 경우에는 LOL도 자주 하기 때문에 굉장히 이해하기 쉬웠어요. (아트록스 Q 1,2타랑 느낌이 거의 똑같음)
끝부분에 맞추면 추가딜이 들어가는데, 사실상 무조건 끝에 맞춘다 생각하고 시전하시는 게 좋습니다. 적에게 물려서 도약이 시급한 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끝틱 노려주세요.
체감딜이 상당합니다.
- (1)
4렙특-알레그리시모:
올피가 미쳐 날뛸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Q 끝틱을 맞추면 거의 즉시 재시전이 가능하고, 이를 이용해 물러 들어오는 적을 농락하면서 빠지거나 도주하는 적을 추격하는 게 가능합니다. 아서스나 바리안 혹은 아눕아락 같은 아군과 함께라면 적진을 마음대로 휘젓는 것도 어렵잖게 할 수 있습니다.
Q르피아의 핵심이지만, 지나치게 흥분해 쫓아가다가는 끝틱에 실패하고 그대로 적진에 갇힐 수 있으니 주의.
이걸 찍은 이후부터는 자신의 손을 잘 제어해 야합니다.
- (3)
7렙특-정신 포식자:
여기서 의견이 좀 갈릴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딜증가를 꾀하고자 포악한 허기를 선택하십니다. 물론 정말 좋은 특성이 맞지만, 저는 한방딜보다는 거리유지를 통한 지속적인 스킬샷을 중점적으로 보기에 Q와 궁합이 잘 맞는 두려움 강화를 택했습니다. (단, 상대에 길바 또는 머키가 있거나, 부득이하게 솔라인을 서야 해서 허기 스택을 쌓기 쉬운 상황이라면 포악한 허기가 더 좋습니다)
두려움을 맞히면 딜이 삼삼하게 (2타 다 적용되어서 사실 제법 강해집니다) 증가하고, 다 쌓으면 폭발에 영웅을 맞혔을 때 쿨이 크게 줄어서 계속 갈길 수 있습니다. 거리유지에 정말 좋아요.
(장기전 각이면 그냥 포악한 허기 가세요)
- (1)
13렙특-결의:
오르피아의 생존용 특성입니다. Q 사용 후 약진하면 기술 방어막이 생기고, 동시에 평딜이 살짝 오릅니다. (패시브 힐량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적에 메이지가 있을 때 두들겨패면서 빅엿을 먹여줄 수 있습니다.
- (1)
16렙특-고뇌의 결속:
Q에 체력비례 딜을 올려줘서 탱커도 제법 잘 잡을 수 있게 되는 동시에, 높은 피흡으로 생존력도 크게 높여서 탱커들과 함께 조금 이르게 진입해도 괜찮게 만들어 줍니다.
- (2)
20렙특-몰아치는 망각:
셋 모두 제법 괜찮지만, 궁강에 옵션으로 붙어있는 처치시 쿨타임 5초가 정말 사기적이라 이걸로 찍습니다. 이전까지 오르피아로 원콤은 좀 힘들었지만, 이제부터는 궁의 방어력감소를 이용해서 폭딜로 암살하는 것도 됩니다. 한타때 진형을 터트려버리는 궁을 두세번씩 꽂는 게 가능해지기에 사기.
기괴한 전도 는 제법 강력한 특성이지만, 평타를 계속 때려야 하기에 거리유지를 메인으로 하는 저에게는 조금 심심한 면이 있어서 안 찍습니다.
최후의 환상곡 은 Q특의 최종특성 느낌이지만, 4렙특 알레그리시모만 적절히 사용해도 없는 셈 칠 수 있습니다. 순간 도주에는 유용한데, 그리 쓸모있었던 적이 없어서 안 찍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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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둠의 왈츠(Q)
- 마나: 35재사용 대기시간: 5초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35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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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덥석(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317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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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려움(E)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4초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의 물결과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2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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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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