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오르피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딸 오르피아가 나왔습니다.솔직히 잘하는 편도 아니고 똑똑한 편도 아니라 그냥 몇판 돌려보면서 만든 특성트리인데이런 방향의 특성트리도 있구나 라며 가벼운 마음(다 쓰고 나니 굉장히 기네요)으로 보시길 바랍니다.스압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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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오르피아 특성
작성자 | 아마추어트레  작성일 | 2018-11-20 04:07:15  조회수 | 5303  최종수정 | 2018-11-20 13:35:05
오르피아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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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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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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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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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53.17575003885.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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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딸 오르피아가 나왔습니다.

솔직히 잘하는 편도 아니고 똑똑한 편도 아니라 그냥 몇판 돌려보면서 만든 특성트리인데

이런 방향의 특성트리도 있구나 라며 가벼운 마음(다 쓰고 나니 굉장히 기네요)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스압주의

영웅 상성

      몸으로 느낀 거다보니 제가 느끼지 못한 부분에서는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상성 좋은 아군과 상성 나쁜 적군만 골라보겠습니다.

      오르피아는 몸이 원딜중에서는 높은편에 속하나 결국은 원딜이라 물몸입니다.

      그래서 Q 어둠의 왈츠를 못맞춰서 쿨타임 초기화랑 약진이 안됬을 때 생존력은 급감합니다.

      Q를 맞추기 쉽게해주는 CC기를 갖고 있는 탱커들이 굉장히 오르피아에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암흑의 돌진 (Q)  정의의 망치 (W) 처럼 밀쳐내는 식은 Q를 맞추는 걸 더 어렵게 할 수도 있으므로  기름 뿌리기 (W) 처럼 슬로우나  규탄 (W) 처럼 적들을 모아주는 게 더 상성에 맞는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것들은 아무래도 원딜의 적들인 기동성 좋은  겐지  트레이서 가 아닐까 싶네요  일리단 도 Q를 피해버리는 순간 죽는 거나 마찬가지이므로 어려운 상대에 넣었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조상의 힘은 발동되는 특성의 범위가 넓고 효과 또한 25%로 굉장히 높습니다. 모든 기술에 적용이 된다는 점 또한 장점입니다.

      나머지 특성들도 괜찮지만 이 특성이 가장 안정적으로 딜을 뽑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알레그리시모는 상대팀에 기동성이 너무 좋은 영웅들이 있을 때 갑니다. 탱커 1번 맞추고 1초 뒤에 바로 죽이러오는 영웅을 치면서 빠지면 왠만해서는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물고 빠지기는 추천하고 싶지는 않네요 뒤로 물러나는 것이 생존력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W를 쓰는 타이밍이 보통 킬을 낼 때나 주변에 아군이 있어 생존이 보장된 상태기 때문에 오히려 딜 넣을 타이밍에 못넣는 일이 발생합니다.

      섬뜩함은 1특의 조상의 힘과의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E를 쓰면 2초동안 모든 적들이 CC에 걸린 셈이니 딜을 폭발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경로와 폭발의 데미지는 다르므로 폭발에서도 조상의 힘 효과가 터집니다.

      (2)

      탐식의 이빨은 W를 연속으로 쓸 타이밍이 은근히 찾아오질 않아 좋지 않습니다. 상대가 CC를 다 처맞았을 때도 2초동안의 쿨타임이면 안맞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모두가 개사기라고 부르는 포악한 허기는 돌격병들에게 EW만 써줘도 다 죽기 때문에 쌓기도 쉽고 데미지 증가량도 좋아 쓸만합니다.

      정신 포식자는 퀘도 은근 깨기 쉽고 효과도 괜찮습니다. W각이 잘 안나온다 싶으면 E로 양념치고 Q로 딜넣는 것도 괜찮습니다.

      (2)

      압도의 아귀는 맞추기만 한다면 영원한 만찬보다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맞추기만 한다면.. 적들 스킬 씹기도 좋고 진형붕괴에도 좋지만 1.25초동안 엄청 눈에 띄는 이펙트 때문에 팀원의 협력이 없다면 맞추기는 힘듭니다.

      영원한 만찬은 한곳에서 한타가 벌어질때 1~3번정도 딜이 들어갑니다. 궁 치고는 아쉬운 딜이긴 하지만 압도를 잘 맞추지 못하신다면 나름의 쓸모는 있습니다. 볼스카야 로봇 못타게하기라던가 장판으로 한타 시작하면 4명이 1~2방정도는 맞고 시작하니 나쁘지는 않습니다.

      (3)

      결의는 기술피해도 막아주고 고유능력의 치유 효과도 올려줘서 생존력을 많이 올려줍니다. 맞추기만 한다면 2초마다 50%의 기술 피해를 막으니 굉장히 사기적인 특성입니다.

      여러번 말했듯이 W는 한타 도중에 사용하는 타이밍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기껏해야 1~3번정도라 심연의 공생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혼돈이 3개 차봤자 큰 의미가 부여되는 것도 아니고요.

      스며드는 독기는 한타 도중에 계속 심심하면 D를 누르기만 해줘도 피가 차오릅니다. 10초라는 사기적인 쿨타임 덕분에 오르피아의 생존력을 굉장히 많이 올려줍니다.

      (3)

      고뇌의 결속은 상대팀에 탱커가 두명 혹은 초갈일 때 갈만합니다. 생존력에도 도움이 되는 만능특성입니다. 무난한 특성입니다.

      망자의 마법은 가로쉬가 있다면 가볼 만은 하지만 솔직히 다른 특성들이 너무 좋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도사리는 공포는 W의 의미를 만들어줍니다. W를 쓰려고 무리하게 들어가지 않아도 원거리에서 W로 저격할 수도 있고 2초동안의 대기시간동안 근처를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4렙과 7렙의 특성들과의 연계도 굉장해서 추천드립니다.

      (3)

      내면의 괴물은 그렇게 좋지 않습니다. 1~2번이면 사라지는 터라 큰 의미를 못느낍니다.

      몰아치는 망각은 좋습니다. 맞추기만 한다면 대부분의 경우 한명이 죽으므로 5초마다 궁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괴한 전도는 스택 쌓기가 굉장히 쉬워서 추천드립니다. 기술피해를 %로 올려주는 것 자체가 사기성이 엿보이는데 스택도 잘 쌓이는 편이고 범용성도 뛰어나 추천드립니다.

      최후의 환상곡은 기동성을 높이는 특성인데 무한 Q로 상대를 노리거나 빠르게 도망칠때 쓸만합니다. 하지만 딱히 쓸 각이 보이지는 않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 어둠의 왈츠(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35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317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의 물결과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2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명심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 오르피아는 원딜입니다. 거리유지가 핵심입니다.

      어둠의 왈츠 (Q) 가 시작부터 끝...은 아니고 70%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르피아의 평타이며 생존력이며 거리입니다. Q를 빗맞추면 바로 뒤로 빼거나 팀원들과의 협력을 유도하셔야 됩니다.

      보통 위치선정은 상대팀의 가장 앞에 있는 영웅을  어둠의 왈츠 (Q) 끝부분이 닿을랑 말랑 하는 거리를 유지해야하고 탱커들의 뒤, 힐러들의 앞인 타이커스나 카시아랑 비슷한 위치에 있으면 됩니다. 

      한타가 없을 때에는 홀로 라인을 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라인전도 상당히 괜찮거든요  포악한 허기 (W) 스택도 쌓아야되고. EW로 라인 정리하고 Q로 상대방 견제하시면 됩니다.

      자신을 물러오는 영웅은  두려움 (E)  어둠의 왈츠 (Q) 로 일단 뒤로 빼며 포탑 사거리 안으로 들어가신 후 만약 그 뒤에도 들어온다면  덥석 (W) 로 죽여버리시면 됩니다.

      초반 운영
      4렙의  섬뜩함 (E) 이 없다면  조상의 힘 (고유 능력) 역시 힘을 발휘하기 힘듭니다. 초반 한타에서는 Q로 거리유지하며 딜을 넣고 E로 팀원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는 상대가 물러 왔을 때 쓰는 게 좋습니다. 왠만해서 W를 쓸 거리가 나면 죽기 쉽습니다. 

      그 뒤 라인으로 가서 라인정리 하시다가 오브젝트 참여하고  포악한 허기 (W) 을 쌓으러 라인으로 돌아갑시다. 오르피아가 W를 쓰는 경우는 드물지만 그 한방한방 때 굉장한 역할을 해내게 하기 위해서 라인에서 EW로 스택을 빠르게 올려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오르피아의 궁은 한타에서 주로 빛을 발하며 그 외에서는 왠만해선 맞질 않습니다. 한타에서는 상대방 탱커나 우리팀 탱커가 들어가서 CC를 박아 난전이 시작되려고 할때  영원한 만찬 (R)을 우리팀 탱커 주변으로 깔거나 상대팀의 기술이 한번씩 빠져 집중하기 힘들 때  압도의 아귀 (R) 로 진형 붕괴하시면 됩니다.


      13렙 특성은 생존력 특성이므로 넘어가고 16렙부터는 드디어 W의 의미가 생깁니다. E로 슬로우를 걸고 Q로 다가간 뒤 도사리는 공포 (E) 와 W를 동시에 쓰면 2000딜은 그냥 박힙니다. 탱커들 녹이거나 한타의 옆에서 후위를 공격할때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혹은  고뇌의 결속 (Q) 로 계속해서 거리유지하며 상대 탱커들을 녹입시다. 탱커들의 피가 없어지는 것만으로도 상대팀은 위축이 되기 때문에 활개치기 쉽습니다.


      20레벨 이후
      뭉쳐다니다가  포악한 허기 (W) 쌓으며 한타에 대비하시면 됩니다. 용병먹는 영웅은 아니기 때문에 그냥 몰려다니시는 게 팀에게 더 이롭습니다.

      기술들의 의미
      어둠의 왈츠 (Q) 
      거리유지, 생존력, 평타. 
      레오릭의 묘실같은 것도 약진으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평타 겸 생존력의 기본바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덥석 (W) 
      한타를 끝내는 용도, 극딜, 벌레퇴치기. 
      한타가 거의 마무리지어졌을 때나 Q로 들어가서 W하고 Q로 바로 튈 수 있다면 사용합니다. 혹은  메뚜기나  날파리가 물러올때 견제용으로도 괜찮습니다. 사실상  도사리는 공포 (E) 가 없을때는 그렇게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닙니다. 사용하러 들어가면 죽어요.

      두려움 (E) 
      슬로우, 예측샷 필요, 한타 시작때나 한타 중간에 견제용
      섬뜩함 (E) 을 찍지 않는다면 굉장히 큰 효과는 없습니다. E의 폭발을 맞춘다면 상당한 의미가 있지만 범위가 스투코프 침묵이랑 비슷하고 경로마저 보여서 폭발은 피하기 은근 쉬워 바로 앞에 터트리거나 예측샷을 해야합니다. 

      넘치는 혼돈 (고유 능력) 
       생존력, 추가딜
      여러 특성과의 조합으로 평타로도 굉장히 아프게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짤짤이 50~100의 체력이 회복되면서 생존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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