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사무로

아무도 쓰지않던 나만의 바람길 사무로1년전 부터 쓰고는 있었지만 버프먹은이후로 날개를 달고 하늘을 날아다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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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나만쓰던 바람길사무로, 근데 버프를먹었네?
작성자 | OneRoad  작성일 | 2019-05-05 00:23:48  조회수 | 9884  최종수정 | 2019-05-05 00:35:45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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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무도 쓰지않던 나만의 바람길 사무로
1년전 부터 쓰고는 있었지만 버프먹은이후로 날개를 달고 하늘을 날아다닌다.

영웅 상성

      부득이하게 라인전을 서야할경우 기본적으로 상대하기 쉬운 원딜은 배제하고 근딜들은 순수하게 파일럿의 손싸움이다. 바리안과 일리단의 회피를 어떻게 빼느냐가 관건. 도살자는 낙인을 쓰면 그순간 Q를쓰든 E를쓰든 빠지면 그만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망할 실명, 평타기반 영웅들의 영원한 적인 실명이 있다.
      실명을 맞고난뒤 딜을 하려면 Q를 써야하기때문에 상당히 안좋다. 바람길 사무로의 Q는 딜링기가아닌 혼선조장, 논타겟방패, 접근기, 생존기 여러가지 역할을 수행할수있기때문에 Q가 빠진다는건 생존 확률이 낮아진다는걸 의미한다.

      특성 및 기술

      (3)

      초반 사무로는 약하기 그지없다 이 특성은 초,중반에서 딜하다가 쏙 빠질때 매우 유용하다

      (2)

      4레벨부터는 이 특성덕분에 그나마 좀 버텨진다.
      '버틴다'와 '튼튼하다'의 차이는 누구나 알것이다.
      이특성 찍었다고 절대로 최전방에 나서서 나대면 안된다

      (3)

      이것은 바람길 버프 전,후 둘다 고정이다.
      16레벨 특성을 통해 충전해놓은 치명타+2연치명타로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수있다.
      탱커의 반피를 순식간에 사라지게만들며 딜러는 딸피까지 만들수있다.

      (1)

      이 궁극기에대해 다른선택지를 가진다는건 오브젝트때 분신 하나보내놓고 정 반대 라인에서 경험치 이득을 보겠다는건데.... 글쎄올시다?
      바람길 사무로의 가장큰 장점중 하나인 4레벨 특성과 시너지가 일어나 궁극기돌리다가 아이스크림마냥 녹아 내리는 사무로가 아니라 쌩쌩하게 도는 사무로가 된다.
      그리고 절대 아끼면 안된다. 각이 나왔다싶으면 바로 1인궁을 박아서라도 1명을 따내면된다

      (3)

      바람길 사무로의 알파
      말이 필요없다 극한의 생존력과 최상의 진입각을 만들어주는 특성이다.

      (2)

      바람길 사무로의 오메가
      16레벨부터 이 특성을 찍는순간 딜이 저세상 딜이된다.
      7레벨 특성때 설명한대로 순식간에 3치명타 연격으로 딜러들을 저세상으로 보내버리면서 한타도중 바람길로 적진 정중앙에 들어간다음 힐러를때려 16특을 묻혀놓은다음 3연격쓸 여유 있으면 쓰고, 여유가 없다면 바로 궁을 돌리면 된다.
      그럼 궁만 돌렸을시 힐러는 딸피에 3연격까지 미리 써놨다면 이미 죽은목숨이다.

      (3)

      바람길 사무로의 화룡정점
      이 특성을 찍어놓고도 후반 한타때 죽으면 그건 파일럿의 잘못이다.
      이 특성으로 좀더 과감히 진입해도 충분히 생존각이 보이고 이번에 버프된 바람길의 특징인 치명타를 때리면 쿨이 줄어드는 괴랄함덕에 치명타 3연격 후에 얼마 지나지않아 바로 다시 바람길을 사용해 추격 & 탱커 녹이기 & 생존 3가지 선택지가 가능하게 해준다.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여타 사무로와 마찬가지로 운영이다. 사무로의 가장 큰 메리트이기도하며 초반 사무로의 디메리트인 그지같은 라인유지력과 퀘스트셔틀을 피하는 길이기도 하다. 
      적진의 캠프까지 바람길 특성의 충분한 기동력과 나름 빠른 캠핑, 분신을 이용한 체력관리로 캠프를 따고 튈수도 있으며 적팀이 캠프를 돌고있다면 스르륵하고 들어가 속으로 리쉬 ㄳ를 외치며 적을 따고 캠프를먹고 튈수가 있다.

      한타같은 경우 초중반때는 무조건 숨어있다가 아군탱커가 스킬과 CC를 다 처맞는걸 확인한후에 후방으로 진입해야한다.
      궁극기를 배운 이후라면 얘기가 다르겠지만 딜링스킬은 빠진걸 확인하고 진입해야 생존이 확실하다.


      초반 한타

      사무로 : 한타능력이 ㅈ밥인 저는 무얼하면 되죠? 팀원 : 팝콘이나 먹어라
      과장된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거의 팩트다 
      몸 - 약함
      딜 - 약함
      생존력 - 준수
      팀원들이 미드에서 피튀기게 싸우다가 피 다 깍인 애가 튀면 그때 바람길의 1특성 이속증가 40을 이용해 들어가서 뚝배기를 깨고 환영 복제로 빠져나오는, 마무리 역할밖에 할게없다.


      궁극기 습득 후

      중반 한타

      그래도 사무로가 그나마 사람구실을 하는 10레벨 달성구간
      환영 사무로의 가장 큰 장점인 한타 기여도를 포기한 대신 궁극기의 각이 날카롭다. 방증으로인한 버티기는 덤
      후방진입 - 힐러 집중공격 - 생존 이 세가지가 전부다.


      20레벨 이후

      후반 한타

      20레벨 부터는 바람길 무한지속이 가능하며 말보다 빠른 기동력과 무한지속을 이용한 완전은신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한타는 중반한타와 같지만 추가 사항이 많다.
      후방진입- 힐러 집중공격 - 생존 & 지속폭딜 & 후방으로 빠지는 딸피 추격
      바람길 버프전의 사무로 였다면 지속폭딜은 추가사항에서 없었지만 버프를 받은이후 E쿨이 조지게 빨리돌기 때문에 선택사항이 끝내주게 많다. 궁극기를 쓰기전에 주요 타겟에게 16특의 표식을 묻혀놓는건 기본이다.

      바람길 사무로는 16레벨 이후부터는 운영사무로에서 또다른 선택지가 주어진다.
      이 바람길 사무로의 꽃인 암살 사무로가 가능하다.
      대상은 남녀노소 가리지않는다 탱커같은 경우도 절대로 꿀리지않는다. 탱커 같은 경우는 암살을 하다가 적팀이 백업오는 경우는 그냥 바람길로 유유히 사라지면 그만이다.
      암살자와 힐러도 마찬가지 실명이 있는 영웅이면 Q로 풀면 그만이다. Q를 이미 써버렸다면 D의 극히 짧은 무적시간을 통해 씹어주면 된다.

      무적시간

      Q와 D의 무적시간을 모르는 사람이 은근 많던데 Q와 D를 쓰면 분신과 사무로가 잠시동안이지만 맵에서 사라진다. 그때동안은 타겟팅이던, 논타겟이던 광역기이건 다 피할수 있다는것이다.
      물론 숙련되기가 무지막지하게 어렵다. 진짜로 뒤지게어렵다. 
      하지만 이 D를 잘쓰느냐 못쓰느냐에서 고수와 중수가 나뉜다.

      분신 연기
      이 분신연기는 은근 중요하다. 빠대든 등급전이든 사무로 자체가 픽률이 븅x이라서 사무로를 몇 안본 사람들은 분신을 패면 피가 확확 줄어든다는 차이를 모른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연기를 해야하겠지만 사무로의 분신의 AI는 가장 단순한 어택땅이라 연기하기도 쉽다.
      그저 그냥 적 영웅을 클릭해놓고 내가 처맞든 말든 마우스 클릭을 하지만 않으면 된다.
      본체가 처맞더라도 당황하지않고 쭉 맞아주면된다.
      가끔 분신 구별할줄 아는애들이 날 때린다면 재빠르게 손절하고 빤스런하는게 답.


      당신의 피지컬이 안녕하시다면 사무로는 무슨 특성을 가든 매우 좋은 영웅일것이고
      당신의 피지컬이 입원중이시다면 사무로만큼 재미없고 약하고 쓰레기같은 영웅은 없을것이다.
      사무로 입문자들은 이 사실을 명심해야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방금전판에 하드캐리하고 MVP먹고 뽕이 차올라서 공략을 쓰긴했는데 지우긴 아깝고
      많이 안썼으면 좋겠다 너무 많이써서 너프먹이면 우울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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