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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카시아

카시아는 2017년 출시된 이래 충이 꼬인 적이 단 한 번도 없는 크린한 영웅이다이는 카시아가 뽕맛을 전혀 느낄 수 없는 플랫한 영웅이기 때문인데평타 딜러라니 사거리가 짧고 스킬딜러라니 스킬들 판정이 구데기라 매우 어정쩡하다는 사실도 이에 한 몫 한다카시아는 평타 사정거리가 4다그래서 카시아를 원딜 취급하는 경향이 있다하지만 카시아는 이 애매한 사정거리로 인해 일반 원딜에게 카이팅을 당하며탱커들에게는 돌진 및 CC기를 허용한다원딜에게 카이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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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카시아의 유일한 길 - 조건부 근접 폭딜 암살자
작성자 | 시시시  작성일 | 2019-11-30 02:18:17  조회수 | 4187  최종수정 | 2019-11-30 02:23:13
카시아
아마존 여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당김, 소환,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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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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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카시아는 2017년 출시된 이래 충이 꼬인 적이 단 한 번도 없는 크린한 영웅이다
이는 카시아가 뽕맛을 전혀 느낄 수 없는 플랫한 영웅이기 때문인데
평타 딜러라니 사거리가 짧고 스킬딜러라니 스킬들 판정이 구데기라 
매우 어정쩡하다는 사실도 이에 한 몫 한다

카시아는 평타 사정거리가 4다
그래서 카시아를 원딜 취급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카시아는 이 애매한 사정거리로 인해 일반 원딜에게 카이팅을 당하며
탱커들에게는 돌진 및 CC기를 허용한다
원딜에게 카이팅을 당하며...CC기를 잘 맞아...?
그렇다 카시아는 근딜러다 원딜인 척 하고 있을 뿐.
우리는 카시아를 플레이함에 있어 E없는 스랄이나 Q없는 캐리건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염두에 두어라 카시아는 근딜러다 

카시아의 스킬셋은 시너지를 내는 척만 하고 있으며
캐리건 QWE 레이너평Q평처럼 부드~럽게 스킬연계가 나가지 않고 삐걱삐걱 나간다
그러므로 카시아를 플레이하는 우리들은 이 삐걱삐걱함에 길들여져야 한다

카시아는 수많은 패치들의 흐름 속에서 개편되지 않은 채 특성들이 시류에 도태되었고
유일하게 살아남을 수 있는 하나의 길만이 남았다
특성을 골라 자신만의 영웅을 만든다는 히오스의 철학이, 카시아에겐 적용되지 않는다
특성은 고정이다 특성 문단에서 확인하라

우리가 할 카시아는... 조건부 근접 폭딜 암살자다

영웅 상성

        우리가 하는 카시아 조건부 근접 폭딜 암살자다
        폭딜의 매커니즘은 이렇다

        발키리 - W-평타-Q-평타-번뜩이는빛-평타-평타

        계산을 해보자

        234 + 52+[297+218+297+261]+135 + 135 = 1629 (+4%)

        [ ]쳐져 있는 부분은 W의 실명이 적용된 구간이다
        이때 평타의 데미지는 1레벨 특성 대천사의 찬가를 통해 120퍼센트 증가한 수치다.

        이 콤보를 맞힐 수만 있다면 노바, 리밍, 레이너, 크로미, 티란데, 한조 등이 2.5초 안에 뒤진다
        발키리 없어도 수풀 속에 숨어있다가 W부터 시작해도 이어지는 평타에 70퍼 확률로 뒤진다

        카시아는 적군과의 상성은 매우 많이 탄다
        콤보를 위해서 번뜩이는 빛의 피격량인 570(+4%)를 꾸준히 처맞으면서 채워줄 필요가 있다
        그러니까 일부러 안 맞을 스킬을 맞아줄 필요가 있는 것인데 
        따라서 카시아는 상대방에게 포킹 영웅이 많을수록, 심지어 그 포킹이 도트댐일 수록 좋다
        갑자기 튀어나와서 이니시하며 CC와 폭딜로 조패는 경우 카시아는 똥쓰레기 영웅이 된다

        아나  화이트메인  티란데  데커드 같이
        포킹 일부러 맞아서 빠진 피를 확률적으로(ㅋㅋ) 채워주거나
        힐 주기성이 뒤죽박죽이거나 대치시 유지력이 똥망인 힐러는 같이 하기가 싫다

        굴단  나지보
        포킹시 위협적이지 않은 도트댐은 번쩍이는 빛을 채울 유용한 수단이다

          리밍  레이너  한조  해머 상사 
        포킹은 하는데 CC동반이 없어서 힐러가 금방 피통을 채워줄 수 있는 그런 애들도 반갑다

        그러므로 카시아의 플레이는 처맞으며 인내하다가 번쩍이는 빛을 모으면
        수풀대기를 하든가 발키리를 쓰든가 해서 원딜이나 힐러를 조패서 삭제하고
        개쎈 평타 지속딜로 탱커들과 쩌리들을 톡톡 치는 일을 반복하면 된다

        참고로 카시아의 평타딜은 존나 세다
        걍쎔 암튼 쎔
        암살각 안나올 때에는 평타만 써야함 평타 평타 Q 평타 평타...


        여담)
        가로쉬  이렐  우서

        20레벨되면 카시아가 방어력 무시 특성을 찍으므로 븅신이 되는 적 목록이다

        특성 및 기술

        (2)

        (1)벼락
        - 태곳적에는 좋은 특성이었으나 히오스의 이동속도 전반 상향 패치 이후에 도태된 Q의 투사체 속도로 똥망 특성이 되었다. Q의 평균 명중률이 폭망한 현재로선 찍을 이유가 없는 특성이 되었다. 그리고 이 공략 컨셉은 이 특성 아님.

        (2) 대천사의 찬가
        - 고정. W평평을 궁극기로 만들어 준다.

        (3) 번개의 일격
        - 걍 나름 좋음. 근데 지딜용이지 폭딜용이 아니라 암살이 안 된다.

        (2)

        (1) 내면의 빛
        - 도살자 있을 때 찍으면 유용할 수 있으나 걍 반응속도 되면 걍 도살자가 코앞에 있을 때 W 내 머리위에 쓰면 됨. 이걸 찍으면 유지력이 음써지므로 찍지 마셈.

        (2) 거머리의 반지
        - 카시아의 라인전 유지력과 한타 시 단독 폭힐을 담당한다. 필쑤

        (3) 고래의 판감
        - 트레이서가 없는 이상 20렙에 스택 다 쌓음. 보상도 구림.

        (3)

        (1) 꿰뚫기
        - 아 안 말했나? 카시아는 스킬 하나가 없다. 바로 E다. E는 적 피가 5% 정도 남았을 때 킬캐치용으로 쓰는 것과 돌격병 WE로 실명 피회복으로 체력 유지할 때만 쓰는 것. 단 두 가지 용법밖에 없다.

        이 두 가지 경우 외에는 절.대. E를 쓰지 마라.
        스킬 발동과 각도, 조건부에 데미지. 모든 요소에 하자가 있으므로 사용할 때마다 소요되는 1.5초의 시간이 패배로 직결된다.

        (2) 전쟁 여행자
        (3) 번뜩이는 빛
        - 번뜩이는 빛이 핵심이라고요 나머지는 버리세요

        (2)

        (1) 번개구체
        - 딜은 좋은데 풀딜 잘 안맞음. 글고 이건 인파이팅용이지 암살용이 아님

        (2) 발키리
        - 지형지물을 무시하지 못하고(ㅋㅋㅅㅂ) 적을 끌어오는 븅신 궁극기지만 카시아의 유일한 암살 시동기이므로 필쑤

        (1)

        (1) 마비의 번개
        (2) 천둥신의 박력
        : 찍을 게 없다... 13특은 없다고 생각하라... E특 할많하않

        (3)

        : 찍을 게 없다... 16특은 없다고 생각하라... E특 할많하않

        그런데 꼭 (3) 진압 찍으삼
        CC많은 탱커랑 같은 팀일 경우 평딜이 쑥쑥 오른다.

        (3)

        찍을 게... 있다...
        (3) 거인의 복수
        평타 사거리가 2 오르고, 방어력돼지들을 학살할 수 있게 해준다. 암살에는 별 영향력 없고 근접암살자가 원딜근딜암살자(?)가 되게 해준다.

        • 번개의 격노(Q)
          마나: 20
          충전 대기시간: 5초
          번개의 힘이 깃든 투창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투창은 두 갈래로 갈라지며 경로 상의 적들에게 164의 피해를 줍니다.
        • 눈부신 빛(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0.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52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실명하게 합니다.

          지속 효과: 실명한 대상에게 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난격(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에게 돌진한 후 전방의 적들에게 1.5초 동안 0.25초마다 67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공격 저지는 정신을 집중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 공격 저지(고유 능력)
          이동하는 동안 3초에 걸쳐 최대 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0.7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방어력은 0.5초에 걸쳐 빠르게 사라집니다.

          공격 저지는 난격을 사용하는 중에도 유지됩니다.

        추가 설명

        게임 플레이
        7렙 찍고 암살 시작 
        한타 때마다 숨어있다가 발키리로 적 꿰어와서 암살하고 
        나머지 살아남은 탱커돼지들을 이쑤시개로 쑤셔라
        상황에 따라서 숨어있지 말고 이쑤시개 콕콕 Q 콕콕으로 대치를 이끌어가야 한다
        암살만 집착하면 안 된다

        초반 운영
        원딜과 라인전시 W평평이 각이 나오면 이길 수 있다.
        근딜이랑은 못 이긴다 탱커랑도 못 이긴다
        유지력이 없다... 4렙까지는...
        7렙 이후에는 번쩍이는 빛이 생기므로 유지력이 급등해 라인전도 좋아지고 투사 솔캠도 가능해진다
        투사에게 Q로 이니시를 건뒤 번쩍이는 빛을 채우고 W 번쩍이는빛 평타 Q 모두 때려 박으면 
        투사 피는 걸레짝이 되고 내 체력은 팔팔해진다.
        거인용병 잡을 때에는 일부러 날라오는 돌땡이를 맞아줘서 번쩍이는 빛을 채워놓는 것이 좋다

        궁극기 습득 후
        이쑤시개로 콕콕 하다가 주요 딜러/힐러 암살 후 이쑤시개로 콕콕

        20레벨 이후
        이쑤시개로 콕콕 하다가 주요 딜러/힐러 암살 후 이쑤시개로 콕콕
        그리고 가로쉬를 괴롭혀주자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꼬불꼬불한 맵이 안 좋다
        발키리는 벽을 무시하지 못하고(ㅋㅋ) 상대방을 꿰어오는 놀라운 궁극기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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