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오르피아

노근본 노근본이라고 맨날 까이지만엄연히 까마귀군주라는 근본이 있는 캐릭터다여러 공략에서 이야기했는데 폭리는 거의 안돌리고 빠대만 함.폭리 배치봤는데 골드3 나왔음.오르피아 강점:1. 지속적으로 꼽히는 강력한 딜량2. 패시브를 활용한 자체 유지력3. (조건부) 섭딜인데 메인딜급 딜이 나옴 4. (조건부) 기동성이 매우 좋음5. 탈히오스급 재미와 타격감6. 탈히오스급 외모오르피아 약점:1. cc에 매우 취약함2. 스킬이 빗나가면 약 4-5초간 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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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 최신 올피 공략글이 없어서 써봄 20년 6월
작성자 | 빅시공맨  작성일 | 2020-06-17 21:33:40  조회수 | 3121  최종수정 | 2020-06-24 12:38:30
오르피아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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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이동
속도
15253.17575003885.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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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노근본 노근본이라고 맨날 까이지만
엄연히 까마귀군주라는 근본이 있는 캐릭터다

여러 공략에서 이야기했는데 폭리는 거의 안돌리고 빠대만 함.
폭리 배치봤는데 골드3 나왔음.

오르피아 강점:

1. 지속적으로 꼽히는 강력한 딜량
2. 패시브를 활용한 자체 유지력
3. (조건부) 섭딜인데 메인딜급 딜이 나옴 
4. (조건부) 기동성이 매우 좋음
5. 탈히오스급 재미와 타격감
6. 탈히오스급 외모

오르피아 약점:

1. cc에 매우 취약함
2. 스킬이 빗나가면 약 4-5초간 무력화됨
3. 파일럿 손이 잠깐만 삐끗해도 터질 수 있음

영웅 상성

아군상성

좋음: 많은 적들을 모아줄 수 있거나 한놈 cc걸고 족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영웅이 좋다. 내가 들어갈 때 어그로 같이 받아줄 수 있는 섭탱이 있으면 든든함.

나쁨: 아이러니하게도 상성좋은놈들이랑 만났는데 서로 호흡 안맞으면 진짜 최악의 팀원이 될 수 있다.
e깔아놨는데 파쇄추로 던지고 반대쪽 벽으로 벽꿍할때마다 내 가슴이 미어짐.

적의 위치를 의미없이 강제로 움직이게 만드는 영웅들이랑도 잘 안맞다.

적군상성

좋음: 덩치가 커서 스킬을 잘 맞아주는놈들 혹은 느리거나 한 자리에 서서 채널링하는 친구들. 방어력으로 먹고사는 친구들.

나쁨: 덩치가 작거나 기동성이 좋아서 스킬 피하기가 쉽거나. 1:1로 붙었을때 cc맞기가 쉬운 애들.
잡아도 별 영양가없는 애들.

특성 및 기술

(3)

셋 다 좋은 특성인데 내 공략에서 소개할 오르피아는 패시브-e-w 위주 오르피아임.

대부분의 스킬 콤보를 e로 시작하게 되는데 e물결 맞으면 슬로우에 추뎀까지 있어서 깜짝폭딜 가능하다

(3)

7, 13특과 함께 오르피아 패시브 딜의 핵심.

(1)

4, 13특과 함께 딜의 핵심.

(1)

주력 - 적들 이니시걸고 들어오는 진입로에 사용해서 한타임 시간 버는데 사용함. 2타만 해도 본전은 뽑았다 할 수 있고 3타째부터는 기분이 아주 좋음

보조 - 1.25초 선딜이 너무 크고 상대진영이 보통 나와 마주보고 가로로 늘어져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궁은 세로로 넓어서 맞추기가 생각보다 매우 힘듬. 딜도 별로고 스턴도 0.5초밖에 안됨. 잘 쓰는 사람은 쓰더라.

(2)

고정. 평타 3스택 주는것도 좋은데 보호막까지 달려있음.

(2)

주력 - 광역딜이 꽤 좋고 가로쉬나 데스윙이 방어력믿고 설칠때 패시브로 이놈들 패주면 좋아죽음

보조 - 뒷라인 딜압박을 하고싶은데 e만으로는 부족할 때. 주력보다 딜이 딸려서 잘 안 가는 편.

(3)

주력 - 평타만 아픈줄 알았는데 스킬딜도 더럽게 아프게 만들어줄 수 있음. 탱커 씹어먹는 딜이 나옴

보조 - 근접해서 W 씹을각이 잘 안나오고 적들이 궁을 아주 잘 맞아줄 때. 궁켜놓고 Q로 무빙하면서 풀스택 평타 쏴주면 대부분 못 버팀

  • 어둠의 왈츠(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35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317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의 물결과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2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오르피아 하기 전에 꼭 명심할 것

1. 스킬 하나하나 무조건 맞춘다는 생각으로 사용할 것. 특히 Q.

2. 1.5선 - 2선 라인에서 포지셔닝

3. 딜 나온다고 너무 깊게 들어가면 cc맞고 터질 수 있음.

4. Q는 딜도 되긴 하지만 이동기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하는게 좋음.
거리를 벌리거나 좁힐 때, 스킬샷 피할때 등.

초반 운영

이 트리의 핵심은 최대한 평타스택을 3개 쌓고 때리고 최대한 빠르게 다시 3개 모아서 돌리는 것임.
스킬딜 뿐만 아니라 3스택 평타가 정말정말 센 트리임.

13렙 이후부터 w - 평 - q - 평 - w - 평 무한동력이 되는데 이게 딜이 진짜 미쳤음.

이게 말이 어려운데 간단히 말하면:

어둠의 왈츠 (Q) 

이동기: 추노, 도주, 사이드스텝

덥석 (W) 

메인딜기: W 이후에 3스택 평타 쏘고 또 W 맞추고 평타 쏘는거 계속 돌리는게 포인트.

W가 빗나갔다? 얼른 Q맞히고 뒤로 빠지자.
Q가 안 맞았다? 죽었다 생각하고 빤스런해야함

두려움 (E) 

포킹기: 쿨타임이 무려 14초임. 한타 시작하기 전에 평타스택 모으고 메인탱한테 뿅뿅 쏴주자.
서브딜기: 라인전때 상대 견제하거나 딜교할 때 사용

E물결에 20% 이속감소가 있어서 1렙특 20% 뎀증이 W Q에 다 들어가는데
이거 다 박고 3스택 평타 때리면 왠만한 딜러는 빈사 혹은 킬각이 나옴.


플레이하면서 있을법한 시나리오를 대충 3가지정도로 분류해봤음.

1. 부쉬에 숨어있다가 기습

13렙 전:
적 발밑에 e 깔고 바로 - w - 평 (3스택) - q평으로 추노하면서 막타

13렙 후:
적 발밑에 e 깔고 바로 - q - 평 (3스택) - w - 평 (3스택) - q - w - 평(3스택) - q 반복

2. 한타 시작하기 전 눈치싸움

E 각을 잘 보면서 E로 최대한 3스택을 쌓으면서 적 뒷라인을 노리는 플레이가 좋음.
E 한번에 3스택이 모였으면 적 앞라인 탱커에게 한방 쏴주고 다시 눈치게임하면 됨

3. 한타가 시작되었을때

상대 뒷라인에 E 던져놓고 평타 치면서 적 앞라인 W-Q로 견제.
적 뒷라인이 깊이 들어오면 Q로 따라가서 W - 평으로 집요하게 물어준다.
적 앞라인이 단단하면 CC 빠지는거 보고 앞라인 W - 평 으로 때려준다.
아군이 불리할 때는 Q로 빠지면서 무리하는애들 W - 평 역관광각을 본다. 
적 앞라인 터뜨리고 추노할 떄는 E 물결 20% 슬로우를 잘 활용한다.

궁극기 습득 후

영원한 만찬 (R) 

1. 이니시 시작하고 들어오는 적 2선쯤에 던져놓으면 몰려드는 적 한턴 막을 수 있음.
2. 소궁이나 중력탄, 묘실같은 모아주는 궁극기랑 시너지가 미친듯이 남
3. 소나 디아같은애들이 자기 체력믿고 채널링스킬 쓰는데 위에다 던져주면 내적갈등 심하게 일으킬 수 있음
4. 안두인궁 위에다 던져줘도 괜찮음. 딜은 안들어가도 안두인궁 끝나면 어차피 맞아야하기때문에 꽤 좋음.
5. 우두비콘싸움할때 이지선다 시키기

압도의 아귀 (R) 

위에서 썼지만 애매한 범위, 너무 긴 선딜, 애매한 딜량, 애매한 CC때문에 잘 안가는 듯.
잘 쓰는 사람은 또 좋다고 하더라.

16레벨 -
망자의 마법 (고유 능력) 
이거 찍었으면 최대한  가로쉬  데스윙 방어력으로 먹고사는놈들 먼저 패주자. 살살 녹는다.

20레벨 이후
딱히 바뀌는 건 없고 후반갈수록 딜이 세지는데 그만큼 몸도 약하기 때문에 너무 자신의 강함에 취하지 않으면 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크게 상성타진 않는데 궁때문에 오브젝트 근처 공간이 좁은곳이 좋은 듯 (파탑, 브락, 저골 등)

건승해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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