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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사무로

최근 사무로를 연구하다가 빠대에서 쓰기 괜찮은것 같아 공략을 올려봅니다.사무로란?특성 한번 보고 아서스 상대로 영웅 체험을 해보면 대부분 이렇게 느낄겁니다.'오 딜좀 나오는데 탱도 썰수 있겠어.. 딜러들은 순삭이겠네!!'저도 이런 생각을 하고 딜 집중 트리로 사무로를 운영했었죠. 그런데 이렇게 하다보니 느껴지는건이럴바에 다른 딜러를 하는게 훨 낫겠다 라는 생각이 결론이였었습니다.당연히 1렙 특성을 [환영의길] [칼날의길] 이 둘중 하나만 선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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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 최강자 사무로
작성자 | LASTFAN  작성일 | 2020-09-09 10:44:48  조회수 | 7609  최종수정 | 2020-09-09 12:46:01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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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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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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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최근 사무로를 연구하다가 빠대에서 쓰기 괜찮은것 같아 공략을 올려봅니다.

사무로란?

특성 한번 보고 아서스 상대로 영웅 체험을 해보면 대부분 이렇게 느낄겁니다.

'오 딜좀 나오는데 탱도 썰수 있겠어.. 딜러들은 순삭이겠네!!'

저도 이런 생각을 하고 딜 집중 트리로 사무로를 운영했었죠. 그런데 이렇게 하다보니 느껴지는건

이럴바에 다른 딜러를 하는게 훨 낫겠다 라는 생각이 결론이였었습니다.

당연히 1렙 특성을 [환영의길] [칼날의길] 이 둘중 하나만 선택을 했었는데 어느날 바람의 길 (E)을

찍고나서 사무로를 운영하는 방법이 완전 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뒤로 승률이 좋아지고요.

빠대에서 승률이 좋다는건 합이 안좋은 우리편을 능동적으로 이끌고 갈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저는 사무로를 노바나 제라툴처럼 쓰는것이 아닌 아바투르처럼 쓰는게 훨씬 잘 어울인다고 생각합니다.

아바투르는 전장을 뒤에서 멀리보고 전체를 운영한다면 사무로는 발로 뛰면서 직접 운영을 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게임이 승리로 돌아가는 패턴에 사무로의 역할을 한번 써보겠습니다.


1. 교전이 없을시 경험치 획득에 목숨을 걸어라

사무로의 1렙특인 바람의 길 (E) 은 말보다 이동속도도 빠른뿐만아니라 피 회복도 시켜주어 탑미드

바텀미드를 땀나게 뛰어다니면서 경험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것만 잘해줘도 경험치 우위인 우리편은 라인의

압박에 벗어나게되고 자연적으로 뭉쳐다니면서 킬을 노리게 됩니다.

2. 공성. 투사 점령

오브젝트 뜨는 반대라인에 공성과 투사를 타이밍에 맞춰 잡고 반대라인, 미드 경험치 훑고 내려가 오브젝트에

합류하면 시간만 끌어도 엄청난 이득을 보게 됩니다. 적들은 밀린 경험치와 반대라인의 투사가 탑까는걸

보며 압박을 받게되죠. 좀만 밀려도 후퇴하게됩니다. 엄청 귀찮지만 꼭 챙겨줘야합니다.

3. 잘라먹기

전체 맵을 항상 눈여겨보고 탑에 있고 미드에서 탑으로 올라오는 영웅이 보이면 중간 부쉬로 빨리 가 숨어있다가

피빼주고 예를들어 상대 탑성체가 부서져있는데 거기서 라인먹고 있는애들 발견하면 가서 피빼주는 플레이를

해줍니다. 물만 먹게해도 한타때 엄청난 이득이 됩니다. 컨이 좋아져 솔킬하게되면 그야말고 최고고요.

4. 한타

바람 걸음 (E) 에 특성을 몰빵해 기동력은 좋지만 한타에선 약한 모습을 보여주게됩니다. 하지만

사무로의 역할은 앞에서 탱이나 근딜을 까는게 아니라 뒤로 돌아가 원딜이나 힐러 한명만 전투에서 이탈하게

만들면 1인분은 하게 됩니다. 동반킬이 아니라 이탈이 목적임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5. 필요한 피지컬

사무로는 물몸 케릭이라 아무리 분신을 쓴다고해도 걸리면 죽는건 한순간이죠. 그래서 쿨을 잘봐야합니다.

사무로는 환영 복제 (Q) 도 점멸이 기본으로 달려있고 13특  축지법 (E)에도 점멸이 달려있습니다. 

이걸 잘 이용해야하고 이 두 기술이 쿨이 돌아갈때는 환영 이동술 (고유 능력)을 이용해 분신으로 스왑해

빠져나오는것도 항상 신경써야합니다.

그리고 꾸준히 E를 이용해 피를 수급하고 우물이나 집에가는건 최소한으로 줄입니다.

6. 절대 하면 안되는 실수는 '죽음'

적들이 가만히 있지 않는 이상 사무로가 딜을 우겨 박는건 쉽지 않습니다. 아무리 노력을 해봐도 타 딜러만큼

딜집중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다른 딜러처럼 죽더라도 딜 우겨 박아서 한둘 같이 데려가는 플레이를 하면

망합니다. 이 망함이 뭐냐하면 운영을 해야하는데 내가 죽어 생기는 경험치 로스는 아바투르나 바이킹이

있는데도 레벨에서 밀리는 경우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상황이 안좋으면 빨리 이탈해 나머지 2라인 경험치를

챙기는것이 결과적으로는 훨씬 이득입니다. 그래서 사무로로 승률을 올리려면 생존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가 생각이듭니다.

6. 전투팁

바람 걸음 (E)은 쓰는 순간 은신이되고 쿨이 돌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적에게 진입할때 E를쓰고

바로 들어가는 것보단 E를 쓰고 최대한 쿨을 줄여놓고 진입해야 이탈할때 E쿨이 빠르게 돌아오게 됩니다.

16렙에 생기는 모진 바람 (E)을 이용해 칼날 표식을 붙이는 연습을 꼭 해야합니다.

7. 결론

다른 영웅과 다르게 내가 한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영웅이 사무로라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가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한판 끝나면 진이 빠질만큼 쉴틈 없이 뛰어 다니면서 플레이를 해야하는 압박이 있지만 '사무로 운영좀 하네'

라는 이야기 들으면 좀 으쓱해지더군요. 무식한 칼을들고 다 썰어버릴것 같은 기세를 가진 사무로지만

살기를 좀 내려두고 빠른 기동성을 이용해 운영을 한다면 어느 순간 승리는 우리의 것이 되어 있을 겁니다.

영웅 상성

      한명씩 끊어먹을때 도살자가 호응해주면 정말 편합니다.

      분신에 붙어있는 살아있는 폭탄은 그야말대로 폭탄...

      특성 및 기술

      (3)

      말보다 빠른 기동성에 피회복까지 운영에 꼭필요한 필수 특성!
      특히 은신 풀리고 40% 이동속도업은 칼폭에도 적용되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추격이 가능해집니다.

      (2)

      보통 적 상황보고 선택하기는 하지만 20렙에 E쿨 줄여주는걸 찍으면 30% 피해감소를 자주 달게됩니다.

      (1)

      빠른 라인정리와 투사, 공성을 잡기 위해 불타는 칼날 선택

      (1)

      25초만에 돌아오는 궁극기로 라인 한줄 순삭 가능과 딸피 추격용으로 꼭 필요.

      (3)

      진입과 생존력이 한단계 상승

      (2)

      부족한 딜이 한순간 폭등하게되는 특성
      칼날 표식을 붙이는 연습이 꼭필요!

      (3)

      바람걸은 쿨이 빨리 돌아오게 되어 지금까지 찍은 E특의 장점을 2배로 받게됨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경험치, 투사, 공성(저렙불가)을 담당하고 중간중간 홀로다니는 적 피를 뺌
      한타시 후방의 딜러나 힐러를 이탈하게 만듬

      초반 운영

      무조건 탑, 바텀에서 경험치 수급 한라인에 서있는것이 아니라 계속 뛰어다니면서 빈라인 챙기는것이 주된일

      궁극기 습득 후

      더 빠르게 경험치 획득에 힘씀

      20레벨 이후

      날라다님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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