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오르피아

최근 몇 가지 특성이 조정된 이후로 공략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은게 안타까워서 부족하나마 써봅니다. (글쓴이가 빠대를 주로 플레이하는만큼 조합과 같은 부수적인 요소는 거의 고려하지 않았습니다.)본격적인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오르피아의 장단점을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장점: 메이지치곤 월등히 좋은 유지력과 스킬을 맞춘다는 전제하에 뿜어낼 수 있는 압도적인 딜량, 빠른 라인 클리어능력, 궁극기를 활용한 공간장악력등.단점: 빈약한 cc기, 메이지치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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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 망령이 쓰는 오르피아 공략
작성자 | 한글2849  작성일 | 2021-07-22 02:38:35  조회수 | 6055  최종수정 | 2022-02-14 02:27:10
오르피아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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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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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253.17575003885.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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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최근 몇 가지 특성이 조정된 이후로 공략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은게 안타까워서 부족하나마 써봅니다. (글쓴이가 빠대를 주로 플레이하는만큼 조합과 같은 부수적인 요소는 거의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본격적인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오르피아의 장단점을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장점: 메이지치곤 월등히 좋은 유지력과 스킬을 맞춘다는 전제하에 뿜어낼 수 있는 압도적인 딜량, 빠른 라인 클리어능력, 궁극기를 활용한 공간장악력등.

단점: 빈약한 cc기, 메이지치곤 전방인 포지션에 더해  가 빠졌을 때 생존력이 급감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스킬에 선딜이 존재하는만큼 스킬 사용에 있어 예측샷이 불가피하게 되는데 이는 결국 높은 수준의 숙련도를 요구하게 됩니다.

앞선 장단점에 빗대어 오르피아를 표현하자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대표적인 영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에 관해선 제 나름대로 기준을 만들어 간단하게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한 항목당 1점이며 총 3개의 항목들의 합이 크면 클수록 상대하기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직접적인 전투에 한해서 이므로 운영과는 무관합니다.

      1. CC(강제이동, 치감, 공방깎 포함)를 보유하였는가? 

      2. 오르피아의 스킬을 보고도 안정적으로 피할 수 있는 기동성을 가졌는가?(예시    ) 

      3. 오르피아의 순간적인 폭딜을 간단히 씹을 수 있는 스킬이 있는가?
      (예시    보호일경우 +1 무적일경우+1.5 ) 


      상성이 좋은 아군으로는 오르피아의 부족한 cc기를 보완해줄 수 있는 영웅이나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영웅들이 있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예전에는 q트리에 패시브특을 병행했으나 몇 백판이 넘도록 플레이 해봤지만 그냥 1렙은 q특을 가는게 가장 나은것 같습니다. 딜자체도 그렇지만 기본적으로 q 사거리 끝을 유지하면서 싸우는걸 의식하다보면 포지셔닝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고 어짜피 물린다면 20프로 슬로우 묻힌다고해서 살아나긴 힘들어요. 그러니 차라리 뒤에서 호응하러오는 적을 노려 1중첩이라도 더쌓아서 버티는게 훨씬 좋습니다. 그리고 판정이 생각보다 넓어서 잘 뭉치면 공캠도 패시브특보다 빠르게 잡습니다.

      (1)

      1특과 더불어서 고정인것 같습니다. w특은 말할 것도 없고, 패시브특은 조건에 비해서 리턴이 적습니다. 물론 달성하기 힘든건 아니지만 차라리 그 시간에 뿌엥뜨바른 q에 평타섞어서 때리는게 훨씬 아픕니다. 사실 다 제외하고도 쿨감 1초때문에 갑니다.

      (3)

      최근에는 w특을 간적은 없습니다. 1특에서 패시브특을 배제하는만큼 그나마 있는 cc라도 빨리 돌리는게 좋을것 같아요. w는 선딜도 길고 그만큼 끊기기도 쉽습니다. 13렙에 패시브특을 배제해야 한다는 것도 그렇고 은근히 마나도 빨리 달아서 쓰기도 번거로워요. 하지만 오브젝트를 두고 늘어지는 난전이 자주 일어난다면 기용해볼만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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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오는 걸 받아치는 것도 그렇고 웬만해선 압도보단 만찬이 나은 것 같습니다. 정 cc연계할게 없다면 가야하겠지만 판정도 애매한 0.5초 묶기보단 만찬으로 한대라도 더 때리는게 이득인 것 같아요. 만찬을 들고있는 것만으로도 비컨싸움에선 상당히 압박을 줄 수 있고 범위도 꽤 넓어서 도주로에 미리 깔아두는 식으로 진형붕괴도 자주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7렙때 w를 기용한게 아니라면 무조건 패시브특을 갑니다. q특을 병행해보기도 했지만 너무 쉽게 벗겨지고 패시브특이 워낙 성능이 좋아서 거의 고정입니다. 선딜이 있지만 w처럼 이동에 제약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하나만 맞춰도 피흡이 상당한데다 노코스트에 쿨타임도 짧아서 라클할때도 부담없이 쓰기 좋습니다.

      (2)

      실명이 있어도 패시브특을 갑니다. 오히려 상대가 의식해서 오르피아한테 실명이 빠진다면 우리팀 메인딜러가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고, 어짜피 16레벨쯤엔 한타에 기여하기가 점점 힘들어지니 그렇게 어그로라도 끄는게 맞는것 같아요.

      (3)

      개인적으로는 패시브특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20특만큼은 취향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극단적인 상황이 아닌 이상 리턴은 거의 비슷하니 유틸을 챙긴다면 만찬궁강이나 환상곡쪽으로 가시고 뭐든지 애매하다면 패시브특을 가시면 됩니다.

      • 어둠의 왈츠(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35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317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의 물결과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2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오르피아 특유의 포지셔닝을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1.5선에서 무빙이나 q약진을 잘 활용해서 스킬을 피해주시다 상대가 들어올때만  받아쳐줍시다. 킬캐치자체는 약한편이니 추노는 앵간해선 안하는 편이 좋습니다.

      평타이후에 바로 q를 쓰면 후딜이 없으니 적절히 섞어서 써줍시다.

      기본적으로 암살자들에게 물려도 그나마 잘 버티는 편이니 당황하지 말고 상대 스킬에 맞춰서 적절히 대응해주시면 아마 조금은 살아날 확률이 있을겁니다.

      초반 운영
      라인을 빠르게 밀고 교전이 일어나는 곳에 적극적으로 합류해줍시다. 후반으로 갈수록 오르피아가 활약하기 어려워지므로 초반에 가능한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제이나처럼 한타에 직접적으로 가담하기보단 상대 진영에 뒤를 돌아서 적절히 어그로를 빼주시다가 약진 등을 활용해서 다시 아군진영에 합류해서 싸워주시는게 이상적입니다. 어찌됐건 팀이랑 합이 맞는게 중요하니 이동 핑이라도 한번은 찍어주고 갑시다.

      20레벨 이후
      20레벨이라고해서 오르피아는 강해지지 않습니다. 포지션은 좀 뒤로 잡으시고 아군이 시야를 따기 전엔 부쉬 근처엔  가지도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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