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오르피아

최근 몇 가지 특성이 조정된 이후로 공략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은게 안타까워서 부족하나마 써봅니다. (글쓴이가 빠대를 주로 플레이하는만큼 조합과 같은 부수적인 요소는 거의 고려하지 않았습니다.)본격적인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오르피아의 장단점을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장점: 메이지치곤 월등히 좋은 유지력과 스킬을 맞춘다는 전제하에 뿜어낼 수 있는 압도적인 딜량, 빠른 라인 클리어능력, 궁극기를 활용한 공간장악력등.단점: 빈약한 cc기, 메이지치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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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빠대 망령이 쓰는 오르피아 공략
작성자 | 한글2849  작성일 | 2021-07-22 02:38:35  조회수 | 1569  최종수정 | 2021-07-22 12:00:46
오르피아
까마귀 궁정의 후예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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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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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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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53.17575003885.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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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최근 몇 가지 특성이 조정된 이후로 공략이 하나도 올라오지 않은게 안타까워서 부족하나마 써봅니다. (글쓴이가 빠대를 주로 플레이하는만큼 조합과 같은 부수적인 요소는 거의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본격적인 공략에 들어가기 앞서 오르피아의 장단점을 먼저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장점: 메이지치곤 월등히 좋은 유지력과 스킬을 맞춘다는 전제하에 뿜어낼 수 있는 압도적인 딜량, 빠른 라인 클리어능력, 궁극기를 활용한 공간장악력등.

단점: 빈약한 cc기, 메이지치곤 전방인 포지셔닝에 더해  가 빠졌을 때 생존력이 급감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스킬에 선딜이 존재하는만큼 스킬 사용에 있어 예측샷이 불가피하게 되는데 이는 결국 높은 수준의 숙련도를 요구하게 됩니다.

앞선 장단점에 빗대어 오르피아를 표현하자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대표적인 영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영웅 상성

      상성에 관해선 제 나름대로 기준을 만들어 간단하게만 설명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한 항목당 1점이며 총 3개의 항목들의 합이 크면 클수록 상대하기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직접적인 전투에 한해서 이므로 운영과는 무관합니다.

      1. CC(강제이동, 치감, 공방깎 포함)를 보유하였는가? 

      2. 오르피아의 스킬을 보고도 안정적으로 피할 수 있는 기동성을 가졌는가?(예시    ) 

      3. 오르피아의 순간적인 폭딜을 간단히 씹을 수 있는 스킬이 있는가?
      (예시    보호일경우 +1 무적일경우+1.5 ) 


      상성이 좋은 아군으로는 오르피아의 부족한 cc기를 보완해줄 수 있는 영웅이나 원거리에서 안정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영웅들이 있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Q특: 예전에는 패시브특이 강세였으나 최근에 버프를 먹은 이후로 얘용하는 특입니다. 특성자체가 좋다기 보단 안정적인 포지셔닝과 더불어 상대팀에 실명이 있을경우 대응하기위해 사용합니다.

      패시브특: Q특이 버프를 먹긴 했으나 패시브특이 하향된것은 아닙니다. 근접이 많을때 최소한의 cc확보와 빠른 라인 클리어를 위해서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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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특: 최근 패치로 q1초 쿨감이 달리면서 필수라고 생각하는 특성입니다. 오르피아의 가장 큰 단점이 스킬이 빗나갔을 때 찾아오는 딜로스와 기동성 저하인데 이를 조금이라도 보완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패시브특: 앵간해선 1특에서 패시브를 찍었다해도 안갑니다. 상대에 3명이상 근딜, 혹은 초갈이 있으면 갑니다.

      (3)

      w 쿨감특: 4특에 패시브를 찍어주셨다면 갑니다.

      w 퀘스트: 머키, 길바 등 내가 쉽게 스택을 쌓을 수 있을 때나 솔라인을 설때 갑니다.

      E특: 물결이랑 폭발이 각각 따로 중첩되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이나 소규모 교전만 잘해도 생각보다 금방 쌓입니다. 사실상 소거법으로 가는 특성이긴 합니다.

      (1)

      만찬: 비컨싸움이 자주 일어난다면 필수입니다. 만찬 없어서 꼬운적은 있어도 압도 없어서 꼬운적은 별로 없었습니다.

      압도: cc연계용으로도 좋고 근딜이 붙을때 내 밑에 깔아주면 조금이나마 생존가능성이 높아질지도 모릅니다.

      (3)

      Q특: 성능이 좋은편은 아니지만 Q트리일 경우 조금이라도 시너지를 보태기 위해 갑니다.

      W특: 뭔가 최근에는 불호입니다. 허나 4렙 패시브특이라면 필수.

      패시브특: 하나만 맞취도 좋은 스킬인지라 결의 대신 Q특에 병행하셔도 좋습니다. 기존의 ew라클에서 dw로 마나소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Q특: 성능은 그닥이나 가장 큰 장점은 패시브특을 타면 취약해지는 실명에 대해서 어느정도 대응이 가능해집니다. 사실상 오르피아는 스킬 평타연계로 공격과 흡혈을 동시에 하면서 유지가 되는데 평타가 막혀버리면 그냥 빛 좋은 개살구입니다.

      패시브특: 방어력 믿고 나대는 놈들 훅 보낼 수 있습니다. 기존의 패시브와는 달리 중첩을 쌓아도 딜이 증가하지 않기때문에 스킬 한대에 평타한밤이 이상적입니다. 굳이 의식할 필요는 없습니다.

      도사리는 공포: 띠껍게 거리조절하면서 꼴받게 만드는 놈 참교육용 입니다. 주로 빠대 4딜 이상 조합에서 1렙 패시브특과 7렙 w,e 퀘스트와 병행해서 가고 최대한 기다렸다 쓰는게 적중률이 높아지는 비결입니다.

      (1)

      만찬 궁강: 그냥 뭉친데다가 써서 진형 붕괴용으로도 좋지만 이번 패치로 빗나가더라도 5초동안 2.5배나 스킬을 가속해 주기때문에 그것만으로도 매우 좋습니다. 잘만 쓴다면 유사 환상곡도 쌉가능 입니다.

      기괴한 전도: 저는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w특 일때도 차라리 환상곡이 좋은것 같습니다.

      최후의 환상곡: 이걸로 심리전이 가능해집니다. q가 빠진척 연기하거나 타우렌이나 레오릭과 연계하면 카타르시스가 전신을 타고 오릅니다.

      • 어둠의 왈츠(Q)
        마나: 3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0.5초 후,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72의 피해를 줍니다.

        어둠의 왈츠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로 감소하고 35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움직이는 방향으로 짧게 약진할 수 있습니다.
      • 덥석(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0.625초 후, 전방의 적들에게 317의 피해를 줍니다.
      • 두려움(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두려움의 물결을 내보내 적들에게 88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이 경로 끝에 도달하면 0.75초 후에 폭발하여 182의 피해를 줍니다. 두려움의 물결과 폭발에 적중당한 적 영웅은 2초 동안 25% 느려집니다.
      • 넘치는 혼돈(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혼돈이 1회 중첩됩니다. 최대 3회 중첩됩니다.

        혼돈이 중첩되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 혼돈을 모두 소모하여 중첩당 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10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한번 물리면 팀이 도와주지 않는 이상 살기가 힘들기 때문에 무엇보다도시야체크와 안정적인 포지셔닝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뇌절에 해당하지 않는 선에서 상대방을 물고 늘어져서 교전을 길게 이어나간다면 충분히 승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댓글 남겨주시면 정성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반 운영
      EW로 라인을 빠르게 밀고 교전이 일어나는곳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줍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오르피아가 활약하기 어려워지므로 가능한 초반에 이리저리 굴러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압도의 경우 연계할 cc가 없는이상 잘 안맞기 때문에 혼자 용병돌때 써도 무방합니다. (4마리 투사에 한해서)


      20레벨 이후
      팀한테서 떨어지면 돌연사합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플레이 합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3라인에서는 라인을 자주돌면서 최대한 경험치를 챙겨줍시다.
      (시야체크 필수)

      2라인은 앵간한 정신병자가 아닌이상 탱커따라다니면서 싸움만 잘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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