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사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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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내가 쓰려고 쓰는 공략.
- 작성자 | Sof01kra 작성일 | 2022-05-06 20:56:22 조회수 | 1288 최종수정 | 2022-05-07 01:2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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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로검귀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25 3.5898 - - 102 2 1.67 4.8398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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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머리말
- 사무로는 "주력딜러"가 될 수 없다.
- 사무로는 "지속딜러"다.
- 사무로는 "물몸"이다.
- 사무로는 "운영 영웅"이다.
- 사무로는 "드럽게 약하다."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바람의 길- 운영을 주력으로 하기 위한 기동성과 어느정도의 자기 체력 관리를 도와준다. 한타중에서의 기동성도 함께 챙겨주니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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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날의 길- 방깎, 빠른 치명타 순환을 통한 높은 딜. 좋은 특성이긴 하나, 운영 면에서는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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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영의 길- 환영이 드럽게 약해서 치명 스택을 40이나 쌓는다는게 보통일이 아닌걸 빼면.. 분명 좋은 특성이다. 후반 평타딜을 40이나 높여준다는건 절대로 무시할 것이 아니기 때문.
- (2)
바람과 하나되어- 가장 무난한 특성. "방어력"을 올려주므로 물리, 기술딜 모두를 덜 받게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가장 무난하게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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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껴내기- 상대 평딜러가 많을 경우 가져가는 특성. 맞라이너가 일리단, 쌍검 바리안 등일때도 나쁘지 않다. 단, 이들을 고려하더라도 나머지 딜러에 평딜러가 없을경우엔 쓰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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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루- 연타형이 아닌 단타형 기술딜이 빡센경우 (리밍 보주, 불작, 살폭 등) 고려해볼법 하다.
- (2)
환영의 상처- 과거 환영 하나당 45%로 총합 +90%였던 시절이 있긴 했지만, 여전히 강력한 딜을 순간적으로 넣게 만들어주는 특성이다. 거기에 붙은 D의 쿨타임 감소도 나름 나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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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타는 칼날- 라인 클리어와 영웅딜링, 캠프 처리 속도 가속화 등 이점이 많은 특성. 하지만 1특에서 칼날의 길을 가지 않았다면 상술한걸 생각해도 이점이 부족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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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의 칼날- 지속딜을 크게 올려주는 특성이라 혹 할 수 있지만, 무슨 말뚝딜이라도 하지 않는다면 체감하기 힘든 특성이다. 한마디로 함정특성의 경향이 강하다.
- (1)
칼날 폭풍- 한번에 라인 하나를 삭제시키는 25초짜리 궁극기인척하는 라클기. 다만, 성능 하나는 끝내준다. 영웅상대 딜이 부족한건 부정하지 않지만, 쓰기엔 환영의 대가 보다는 나을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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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영의 대가- 과거보다도 말도 안되게 어려워지고, 약해진 궁극기인척하는 쓰레기. 이걸 (제대로, 잘)쓴다는건 당신이 적어도 사무로에 대해선 나보다도 훨씬 잘 알고, 잘 다루는 개인적으로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걸 알아주었으면 한다. 적어도, 나는 못 쓰겠다.
내가 폭리를 다시 하게 된다면 이걸 똑바로 쓰는 날이 될 것이다.
- (2)
분신술- 개인적으로 주력으로 쓰는 특성이다. 도망치거나 추격할때, 전체적으로 축지법에 밀리는 경향이 있지만 어그로는 생각보다 잘 끌어준다. 1랩 바람의 길과 함께쓰면 좋은편. 자세한 사유는 밑에서 따로 서술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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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지법- 일반적으로 추천하는 특성. 진입기+탈출기 모두 보장해주는 특성이다. 물론 그래봐야 물몸 뚜벅이인건 어디 안가므로 이걸 찍는다고 조심하지 않아도 되는것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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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영 강철- 사무로 특중 "치명타 적중시" 라는 조건이 안붙는 평타관련 특성중 하나. Q의 쿨타임을 줄여주므로 생존성이 증대된다. 제대로 활용가능한 플레이 방식/환경 이 된다면 추천한다.
- (2)
모진 바람- 뒷라인 물몸을 놀래켜서 뒤로 빠지게 만들수 있는 특성. 왜 이따구로 말을 하냐면, 사무로는 죽이고 죽는 식으로 하면 안되기 때문이다.
참고로, "핵심 특성"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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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한 공격- 거의 모든 CC류에 호응하며 딜을 박을 수 있는 특성. 평타 모두가 치명으로 들어가게 해주므로 제대로 활용 할 수만 있다면 분명 좋은 특성이다. 활용할 상황이 그리 나오지 않는게 보통이라 문제일 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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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도 난마- 때릴수록 깡공속을 올려주는 특성. 일반적으로 나쁘진 않지만, 7랩의 분쇄의 칼날을 거르는 이유와 같은 이유로 추천하진 않는다. 하지만 분쇄의 칼날처럼 어지간해선 못 쓰는 특성이진 않다. 20랩 검귀의 집념과 연계하기 좋은 특성이기도 하다.
- (3)
바람의 검객- 바람걸음(E)의 쿨타임을 깡으로 줄여주는 특성. 지금까지 E특을 가져왔다면 이걸 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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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귀의 집념- 패시브를 강화시켜주는 특성. 약간 모자라다는 느낌이 있지만 나머지에 비해서는 20랩 특성값은 하는 편이다. E특을 주력으로 찍지 않았다면 좋은 특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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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도류- 10랩에 환영의 대가를 찍었다면 찍기를 추천하는 특성이다. 물론 다른거를 찍어도 된다. 다만, 환영을 제대로 다루기가 상당히 어려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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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춤- "죽음의 춤". 이하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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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영 복제(Q)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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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치명타(W)
-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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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람 걸음(E)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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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영 이동술(D)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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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사무로가 말로는 검을 꺼냈으면 뭐든 썰어야한다고 하지만, 그러다가 죽으면 답이 빠르게 없어진다.
그래도 2~3데스 까지는 가능한 구간.
달려보자. 바람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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