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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사무로

안녕하세요입대 전날 공략 쓰고 있는 BabaYaga입니다일단 계정 인증 들어갑니다잉우선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 캐릭 장인은 아닙니다진짜 간신히, 어떻게 써야 할 지 안다는 정도죠따라서 본인이 이 캐릭에 대한 주관이 확실하고, 승률 괜찮으면, 그거 하셔도 딱히 상관은 없을 겁니다. 사무로는 전형적인 유인원분쇄기입니다암살은 라툴보다 못하고, 운영은 데하카보다 못하죠. 효율을 생각한다면 사무로를 굳이 할 이유는 없다는 겁니다다만 굳이, 굳이 사무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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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입대 전날 써보는 사무로 공략
작성자 | Desideratus  작성일 | 2023-06-11 13:25:33  조회수 | 1462
주요능력 근접, 은신, 이동기, 분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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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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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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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속도
이동
속도
17253.5898--10221.67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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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입대 전날 공략 쓰고 있는 BabaYaga입니다
일단 계정 인증 들어갑니다잉

우선 말씀드리자면, 저는 이 캐릭 장인은 아닙니다
진짜 간신히, 어떻게 써야 할 지 안다는 정도죠
따라서 본인이 이 캐릭에 대한 주관이 확실하고, 승률 괜찮으면, 그거 하셔도 딱히 상관은 없을 겁니다. 
사무로는 전형적인 유인원분쇄기입니다
암살은 라툴보다 못하고, 운영은 데하카보다 못하죠. 효율을 생각한다면 사무로를 굳이 할 이유는 없다는 겁니다
다만 굳이, 굳이 사무로를 하고 싶다면 이 공략이 조금은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영웅 상성

1. 시너지 좋은 캐릭
레가르-모든 근딜의 친구임ㅋㅋㅋㅋ
연쇄치유가 분신에 들어가곤 하는 게 많이 아쉽긴 한데, 토템 감속으로 잡아놓는 게 딜각 잡기에 너무 좋고, 
또 피욕 받은 사무로가 아군이랑 같이 들가면 상대가 우르르 하고 무너지는 경우가 꽤 많음
피닉스-얘는 운영적인 관점에서 좋아여
만약 사무로 뽑았는데, 라인전을 전혀 못 이기겠다 싶은 캐릭이 있을 수 있음. 일리단, 들창코, 소냐같은 캐릭은, 사무로로 무슨 짓을 해도 못 이기는데, 어찌저찌 라인전 딜교 이긴다 싶어도 다른 라인 다 닦고 피 빨고 오기 때문에, 대체 투사가 필요할 경우가 있음. 그럴 때 사무로가 차라리 합류하거나 캠을 돌고, 피닉스를 라인에 세우면 겜이 굴러가는 경우가 의외로 많음
꼭 라인전을 안 밀려도, 피닉스 자체가 튼튼하고 유지력 좋고 라클 좋아서는, 7렙 이전 사무로 라닦이 답도 없어서 탑신병자 노릇 할 때, 한번씩 미드라인 닦아주고 가는 것만 해도 큼
메피스토-얘는 그냥 좋음. 메피스토가 양념 무친듯이 쳐 주면 킬각 잘 나옴
겐지- 한번씩 라인전 안 풀릴 때 갱킹 와주고, 한타에서 같이 어그로 나눠받으면서 뒷라인 괴롭히면, 안 풀릴 것도 잘 풀림. 사무로가 킬캐치하는 메커니즘이 정말 단순한 대신, 고점도 낮은데 질풍참 맞은 놈한테 치명타 두방 박으면 겐지 이동기 하나 추가되는 경우가 많음
빛나래- 한방 쾅 몰아치는 광역기에 사무로가 당하는 경우가 좀 있는데, 이때 유용함
사무로 분신에도 점치 타지기 때문에, 빛나래 생존능력도 훨 올라감
둘다 맵 전체를 써야 하는 캐릭이라, 시너지 아닌 시너지가 좀 있음

2. 시너지 나쁜 캐릭
리리- 시발 q랑 천잔이 체력 낮은 캐릭 위주로 들가는데, 분신은 2배로 아프게 쳐맞아서, 힐이 전부 분신에 들감ㅋㅋ
데커드-분신이 물약 주워먹을 수 있어서, 하나하나 신경 써서 컨트롤 하려면 머리아픔
아나- 이속 달고 무친듯이 돌아다니는 사무로한테, 호루스가 아니고서야 아나 힐이 닿을 리가 없음 ㅋㅋㅋㅋㅋㅋ
가로쉬-한번씩 참전 분신에 들어감...

*번외-아바투르
아바사무로 후반 성능만 놓고 보면, 나쁜 편은 아님
사무로 16 무자비한 일격(유사집행자, cc걸린 놈한테 박는 평타가 전부 특성 적용된 치명타로 바뀜)이랑
아바 16 w특(2초간 40% 감속), 아바 4렙 아드레날린(공속증가)가 시너지를 일으켜서, 후반 기준 dps가 1000을 넘을 때도 많은...데!
문제는 초반임
사무로 초반은, 라인 하나 겨우 설 정도로 구림
아바투르도 궁 나오기 전까지는 겁나구림
구린 캐릭 둘이서 초반 마크하려면 ㄹㅇ ㅈ빠지는걸.,..
설령 버티고 버텨서 후반까지 간다 해도, 아바라툴이 하는 것마냥 겜을 다 터뜨릴 수 있냐? 라고 물어보면 문제가 생김
사무로는 일단 안티캐리형 캐릭이라, 한두놈 틀어쥐고 어그로 계속 가져가는 데서 이득을 보는 거지, 누구를 주동적으로 팬다고 생각하고 하면 안됨. 나머지는 팀이 해줘야ㅎㅐ
막말로 아바투르 자리에 메피스토가 있다고 생각해보셈
팀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아바무로 시너지가 좋을까, 메피스토로 패는 게 좋을까?

3. 양학 쌉가능한 캐릭
레오릭-w가 사무로 qd로 풀림, 라인전 자체가 성립 안 될 때가 많음
가로쉬-파쇄추 분신으로 빼먹고, 이동기로 도발 빼먹으면 너무 재밌음
스랄-속박 걸리면 바로 풀고 패면 됨. 다만 지진이 좀 거슬림
나지보-독뎀 전부 스킬로 풀어버리면서 패면, 사무로랑 같은 라인에는 절대 못 섬
누더기-그랩따위 피하면 그만, 아군 걸릴 것 같으면 분신으로 막으면 그만, 라인 서면 줘패면 그만

4. 제발 이 캐릭만은..
들창코-w빌드 들창코는 사무로를 찢어
일리단-1렙 가차없는 공격? w두명 맞추면 평뎀 125% 증가하는 미친 특성 때문에 q써서 어그로를 받는다는 전제부터가 성립하지 않고, 1렙 끝증 찍어도 7렙에 사냥꾼의 맹습 찍으면 딜교를 이길 수가 없음
소냐- 빙글빙글빙글빙글빙글....물론 소냐 자체가 늘 그렇듯이, e빠졌을 때 들가서 딜교하고, 라인 쭉 당겨놓으면 해볼만한 경우가 상당히 많음
스투코프-생갑(광역물방 50) 반작용(d 감염체폭발 쿨초) 시발
요한나-실명 2번 때문에 사무로 평뎀이 안 들가고, 규탄으로 뭉치는 것 때문에 광역기에 쓸려버리기 쉬워짐
그렇게 치면 무라딘도 거슬리는 건 매한가지인데, 요한나는 수틀리면 라인 지가 닦아버려서 운영적으로도 쥰내 까다로움



특성 및 기술

(3)

환영의 길-현재 사무로 평딜이 너무 구려서, 킬캐치가 꼭 필요할 때는 이 특성 가서 퀘깨야함
평뎀 40을 저평가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무로의 딜링 수단은 전부 평타로 귀결된다는 걸 기억해야함
성장치 적용되어서 20렙 기준, 실질적으로 17.5%뎀증인 거 놓고 보면, 결코 무시할 만한 수치가 아님
이거 치명타 뎀증에도 곱연산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칼길에 달린 물방깎을 100퍼센트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찍어도 나쁘지 않음
단, 초반에는 1렙 특 하나 없이 겜하게 되어서 많이 빡세지고, 퀘스트를 못 깨면 특성이 하나 없는 거라서, 생각하고 찍어야 함
칼날의 길-언제 찍어도 무난한 딜특임. 초반부터 라인에서 투사 하나 패야 할 때, 이것만한 게 없음
치명타가 3타 안에 돌아오니까, 딜사이클 좀더 빠르게 굴려볼 수 있다는 게 넘 크긴 해
바람의 길-이거 찍으면 이속 140%달고, 은신하고 다니는 루시우처럼 하게 됨
자체 유지력도 나쁘지 않아서, 사무로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이 찍으면 좋음. 단, 딜에 전혀 기여하지 않는 특성이라, 후반에 한타해야 할 때 좀 많이 구림
그럼에도 주력인 이유는, 그 미친듯한 생존력 때문임
뭘 해도 잘 죽질 않는다는 특성 때문에, 사무로 잡겠다고 4명이 갱킹 갔는데 못 잡는 경우도 많음ㅋㅋㅋㅋ

(2)

그냥 상황 봐서 다 적당히 픽되는 것 같음
신기루-누킹 한번씩 들어올 때
바람과 하나되어-무난한 방어력특. 독뎀 막을 때 좋음
비껴내기-상대방이 하루종일 평뎀만 박아넣는다 싶을 때 좋음

(1)

칼날의 길-7렙부터 나오는 라클특임
사무로는 기본적으로 오프레이너..투사로 쓰는데, 만에 하나 섭딜로 쓰게 되더라도 라인 하나 정도는 맡아줘야 해서 칼날의 길을 거의 고정으로 픽함
환영의 상처-딜특 겸 어그로핑퐁 보조용임
환영의 대가를 찍었을 때, 치명타를 치면 d 환영 이동술이 1초 쿨감되는 것 때문에, 분신을 뒷라인에 찔러넣고, 좀더 공격적으로 d를 써서 뒷라인을 노려볼 수 있음
뒷라인 한번 노려보고, 5초정도 버틸 수 있겠다 싶으면, 하나 패보고, e써서 수동은신으로 어그로 한번 풀고, 또 마저 평타 치면, 평균적으로 평타 7~8대는 들어가는데, 이때 치명타가 3대는 섞여있기 때문에 5초만에 바로 다시 d써서 도주할 수 있단 게, 암살각 잡아야 하는 판에서는 편함
대신, 이런 짓은 라인 클리어에 대한 부담이 없는 판에서만 해야 한다는 걸 명심해야 함
분쇄의 칼날-구려 ㅅㅂ 찍지마
이거 찍으면 평w평 평 평 평 평w평 이렇게 맞딜하게 됨
그나마 중반 맞딜은 겁나 센 편이라, 비콘 맵에선 찍어볼 만함
딴건 몰라도, 딜포텐이 터질 때까지 버텨야 하는 시간이 너무 길고, 킬캐치 자체가 봉인되는 게 너무 큼
무엇보다 비슷한 성격의 칼길이랑 쾌도난마와 같이 찍기엔, 평캔 카이팅을 칼같이 해 가며 분신 컨트롤을 하려고 하니 손도 안 남아나고, 그렇다고 일대일도 아니고 한타에서 본체만 만지자니 바로 들켜버려서 딜각 차단당함

(1)

칼날폭풍-라인 하나 줄창 밀고 건물까지 깨야 할 때 좋음.
사무로의 고질적인 단점은 느린 라인클리어, 사무로만 할 수 있는 건 분신을 통한 라인 보존이라서, 이거 찍으면 아군 라인은 지키되 상대 라인은 닦아버리는 방향으로 라인을 밀게 되니 백도어각 잡기가 정말 수월한 편임
또, 분신으로 뭔가 하려고 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한 판들이 꽤 있는데, 그런 판들에선 칼날폭풍이 좋음

환영의 대가-말이 필요없는 장인용 특성
그래도 얘가 한타를 해야 한다! 싶을 때 찍어줘야함
d 하나만 남겨놓고 모든 스킬을 접근에 투자할 수 있다 보니, 근접 암살자로서의 면모가 좀더 강해짐

(3)

축지법-그냥 무난하게 좋음
q진입-e진입-d후퇴(환영의 상처-환영의 대가를 찍었다면 q진입-d진입-e진입-d후퇴도 가능함) 라는, 가장 직관적인 딜사이클을 굴려볼 수 있음
분신술-좀 난해하게 좋음
환영의 대가를 찍었다면, 분신 지속시간이 반토막난지라 사무로가 q로만 분신을 뿌리게 되면 분신이 상대 눈앞에서 뛰어다니는 데에 현타가 생기게 됨. q쿨이 14초, e쿨은 15초라 사실상 똑같다고 봐도 무방하기에, 사무로가 막 진입해서 뭔가 할 수 없다고 판단된다면, 상대가 사무로를 무시할 때까지 6-7초 간격으로 q랑 e를 번갈아 써 가며 분신만 날려도 알아서 진입각이 나오는 경우가 좀 많음
칼날폭풍을 찍었다면, 우클릭-e로 원하는 위치에 분신을 보낼 수 있다는 특성을 활용해서, 대가를 안 찍었을 때마저 환영의 대가의 유틸(공성 각 나왔는데 상대가 갱 올 것 같으면, 뒷무빙-e써놓고 8초 딱 패다가 빠지면 됨, 분신술에 달린 분신으로 현타 없이 분신 쓰니까, 한 대도 안 맞고 캠 먹거나 공성할 수 있음, 2라인 경치 주워먹기)을 흉내내볼 수 있음.
환영강철-찍지마 시발
이거 써먹으려면 사무로 본체가 줄창 상대한테 붙어있어야 하는데, 그꼴을 상대가 가만 두고 볼 리가 없음

(2)

여기서부터 한섭 사무로충들의 의견이랑 좀 갈릴거임
1. 모진바람-킬캐치 원툴 특성임. 이거 찍고 킬 못 딸 것 같으면, 안 찍는 게 맞음. 칼폭사무로는 애초에 평타를 계속 치지는 못하는 편이니, 짧게 치고 빠지면서도 이득 보려고 많이 찍는데, 대가사무로는 탱힐 다 있는 판에선, 이거 찍으면 오히려 손해보는 경우가 많음. 이유는 후술할겨
2. 쾌도난마-진짜 무난하게 좋은 평특임. 아군이 상시 적용 가능한 공속버프가 있다면 안 찍는 게 맞는데, 일단 치명타 2대 박고 평타 치기 시작하면 바로 공속 20%, 30%, 40%씩 공속버프를 달고 다니기 때문에, 한대라도 더 평타를 우겨넣어 볼 수 있음
사무로가 평타로 딜각 잡을 때는 분신으로 진형 다 갈라놓고 나서 좀 오랫동안 잡게 되는데, e쓰고 모진바람 각 잡아버리면, 사무로의 본체의 위치도, 사무로가 노리는 대상도 바로 들키는지라 대가 찍고 한타하게 되는 정규조합에선 모진바람보단 쾌도난마가 더 선호되는 경우가 많음. 게다가 이 버프는 분신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일단 한번 달라붙은 분신의 공속이 증가하는 탓에 분신의 지속시간을 좀더 길게 해주는 효과도 있고, 칼날의 길에 달린 물리방어력 (다만, 공속버프 충분히 써먹을 수 있을 정도로 시간을 버는 게 어려워서, 다들 구리다는 인식이 있음)
3. 무자비한 공격
팀에 지속시간 좀 긴 감속기 있으면 뇌 비우고 찍어보면 됨ㅋㅋㅋㅋㅋㅋ
w빌드 디아블로가 16에도 w특 찍으면 감속 뿌리고 다니니 찍어볼만 하고, 제이나 무라딘 감속에도 호응할 만함. 토템 감속에도 호응할만 하고, 암튼 팀원 시야 밖에서 놀지 않고 포커싱에 호응하겠다고 생각한다면 이거 찍어야함

(3)

1. 바람의 검객-무슨 트리를 가도, 이 특성은 찍어볼만 함ㅋㅋㅋ
사무로의 단점 중 하나가, 최초 접근이 어려운 탓에 분신 뿌리거나 은신 키고 접근해야 한단 건데, 은신을 쓰고 걸어가던 분신을 뿌리건 한번에 접근하긴 어렵단 거임
막말로 은신 쓰고 걸어오는 거 냅둘 메이지 없고, 분신 날려가며 딜각 잡는 거 무시할 평딜 없자너?
이때 은신 쓰고 뒤에서 걸어다니면서, e쿨 다 돌았을 때쯤 q접근각 잡은 다음, 다시 e써서 몇대 더 패고, d로 빠지거나...q써서 패고, 물린다 싶으면 d써서 버티면서 몇대 더 패보다가 e로 빠지는 식으로 운용해볼 수 있음
사무로 자체가 겁나 난해한 캐릭인데, 이건 좀 직관적이라서 주류라고 생각함
삼도류-운영특 겸 자힐특임. 분신 지속시간이 늘어났으니, q-분신 귀환시키고-d우물 힐-다시 d로 합류 하는 메커니즘이 가능해져서, 사무로의 유지력이 대폭 올라감. 또 분신 지속시간이 q쿨타임보다 길기 때문에, 축지법 사무로도 분신을 날려대며 진입각을 잡을 수 있음q-d-e-q-d 혹은 q-d-q-e-d 순서로, 계속 딜각 잡으면서 하면 됨(대신 분신 하나하나 신경쓰려면 머리아픔)
검귀의 집념- 파죽지세 지속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쾌도난마 지속시간도 늘어남. 분신에도 적용되기 때문에, 빨라진 분신으로 d진입각 잡아볼 여지도 많아지고 도주경로 잡기 위해서 분신 펼칠 때, 펼치는 속도도 빨라짐.무엇보다 분신술 찍은 대가사무로는 진입 이후 뚜벅이 신세를 면하지 못하는 경우가 좀 있는데, 이럴 때 이속 하나 쥐여주면 뒤지게 잘 패고, 또 잘 살아남음

  • 환영 복제(Q)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한 후 8초 동안 자신의 현재 생명력의 100%를 지니고 일반 공격력이 11인 환영 2개를 만듭니다. 환영 혹은 사무로 자신이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환영의 지속 시간이 1초 증가합니다. 환영은 모든 피해를 두 배로 받습니다.

    한 번에 최대 2개의 환영을 부릴 수 있으며 환영 복제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치명타(W)
    8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하여 5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환영에게도 적용되며, 사용해도 바람 걸음이 풀리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사무로와 환영의 4번째 일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합니다.
  • 바람 걸음(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최대 10초 동안, 혹은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피해를 받을 때까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한 동안 매초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사용 후 1초 동안 은신 유지 상태가 됩니다.
  • 환영 이동술(D)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하면 대상 환영과 위치를 바꿉니다. 위치를 바꾸면서 자신과 대상 환영에게 걸린 대부분의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파죽지세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하면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2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트리를 어떻게 탈 지에 대한 구상을 잡고 들어가야함
크게 바람의 길-불타는 칼날-칼날폭풍 찍는 전문가 사무로가 있고
칼날의 길-불타는 칼날-대가 찍는 근딜 겸 투사 사무로가 있는데
전자는 e(바람걸음)로 진입 도주 전부 해결하기 때문에 e를 어떻게 쓸 지를 주안점으로 두게 되고(대가를 안 찍어서, 환영이동술 d를 통한 도주가 보장되지 않기 때문), 후자는 d로 어그로 분산, 도주, 어쩌면 진입마저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신을 어떻게 쓸 지, 그리고 분신컨 ㅈ까고 언제 본체를 노출해서라도 킬을 따야 할 지가 중요해짐


초반 운영
사무로의 초반은 딜포텐도 구리고, 주동적인 접근 및 도주도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투사마냥 탑에 서서 딜교를 하게 됨. 그런데 이제 라클도 구리기 때문에, 진짜 하루종일 탑에만 박혀서 라인전하게 됨. 
물론 딜교를 일방적으로 이기는 나지보같은 상대가 탑이라면, 희희낙락하며 계속 솔킬을 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그런 경우에는 라인을 당겨놓고, 쫓아가면서 평타로 팰 수 있을 만한 공간을 길게 가져간 다음, 당긴 라인은 분신으로 고정하고 본체로 평타 카이팅을 해가며 라인전을 하게 됨. 이때 미드를 누가 닦아주지 않으면 망하는 경우가 많음
예전엔 그래서 라인 몇번 받아먹다가 바로 캠프부터 돌았지만, 분신 지속시간이 너프먹고선 극초반 솔투사는 좀 힘들어짐
7렙부턴 라인 클리어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2라인도 돌려면 돌아볼 순 있음

궁극기 습득 후
칼날폭풍을 선택했다면, 라인 하나 빵꾸내보겠다는 각오로 임해야 함. 칼폭 찍고서도 16렙까지 혼자 요새 하나 못 밀었으면 그건 쳐맞아야함
환영의 대가를 선택했다면, 일반적인 근딜처럼 운용하게 됨. 라인 푸쉬는 여전히 많이 약한 편이고, 그걸 라인 다 닦기 8초 전에 분신을 딴 데 보내 가며 설계하는 걸로 극복하다가, 제때 합류해서 한타를 해줘야함
궁극기 이후에 옵젝이 발동이 되었다면, 팀이랑 같이 있지 말고 다른 라인의 건물 때려야 하는 건 똑같음. 다만 맵 수시로 보고, 갱킹 올 것 같다 싶으면 바로 q쓴 다음 분신 빼놓는 정도의 센스는 필요함
13찍으면 축지법 찍고 좀더 일반적인 근딜처럼 써먹을지, 아니면 분신술을 찍고 대치상황을 유리하게 가져갈지 선택해야 함. 팀의 섭딜이 겐지같은 애여서, 같이 들어가줘야 할 때는 축지법이 훨씬 낫고, 다만 대치를 오래 하는 경우엔 분신술 찍고 좀 길게 봐야함

20레벨 이후
탱힐 다 있는 조합에서, 칼폭사무로는 20때 유통기한이 오는 편임. 평타로 딜 넣는 캐릭이 평타를 못 넣는 구조인데, 유통기한 안 오면 그게 더 이상한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가사무로는 20레벨에 완성되는지라, 20되면 오히려 해볼만함. 축지법-모진바람-바람의 검객 찍고 킬캐치를 하건, 분신술/축지법-쾌도난마-검귀의 집념 찍고 야바위 쳐 가며 지속딜을 박건, 상황에 맞는 플레이를 하면 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이건 그냥 판수 쌓여야 해볼만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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