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정예 타우렌 족장

─ 스킨충 인증 이번 패치로 정예 타우렌 족장, 즉 ETC가 대격변을 맞이하였는데요 이게 버프인지 너프인지... 솔직히 저는 아직도 구분이 안갑니다. 그래도 하나 확실한것은, 더욱 재미있어졌다는것!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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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탱타렌은 갔다. 이제 한타렌이다!
작성자 | 쇼크웨이브  작성일 | 2015-05-29 21:44:13  조회수 | 5612  최종수정 | 2015-05-29 21:44:58
정예 타우렌 족장
록의 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밀쳐냄, 회복,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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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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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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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스킨충 인증

 

 

 

이번 패치로 정예 타우렌 족장, 즉 ETC가 대격변을 맞이하였는데요

 

이게 버프인지 너프인지... 솔직히 저는 아직도 구분이 안갑니다.

 

그래도 하나 확실한것은, 더욱 재미있어졌다는것!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그럼 시작합니다!

 

 

 

영웅 상성


      스킬 설명

      록스타 (고유 능력) :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과 주위의 영웅들의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패시브입니다.

      라인을 밀때나 개싸움 시에 꽤나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기타 솔로는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이 스킬을 난사해서 록스타를 지속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파워 슬라이드 (Q) : ETC의 기본적인 무력화 스킬이죠.

      파워 슬라이드를 잘 활용하려면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추는것이 중요합니다.

      파워 슬라이드 후 광란의 도가니 연계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고막 터트리기 (W) : 자신 주위의 적을 밀쳐버리는 스킬입니다.

      자신에게 붙는 적을 밀쳐내거나  를 사용해 적의 뒤로 가서  를 써서 아군쪽으로 보내거나

      퇴로를 차단하며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솔로 (E) : 적은 마나소모와 짧은 쿨타임이지만 힐량이 꽤나 짭짤합니다.

      후에 오빠 부대 (E) 특성을 찍으면 정예 타우렌 힐러가 되실 수도 있습니다.

       

      광란의 도가니 (R) : ETC를 한타의 지배자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등의 스킬들과 매우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광란의 도가니 사용 시에는 0.75초의 채널링 타임이 있는데 이때 넉백이나 스턴, 침묵 등을 당하면 취소되고

      10초의 쿨타임을 가지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스테이지 다이브 (R) : 글로벌 궁으로 해당 지점으로 점프해 슬로우와 데미지를 주는 두번째 궁극기입니다.

      사실 사람들이 대부분 광란의 도가니를 찍지 이 스킬을 찍지는 않죠.

      빠른 합류가 필요한 상황에서 찍어줍니다.

       


      아군 영웅과의 상성

       가즈로와는 한타 형제라 불릴만큼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가즈로의   와   이 스킬들이 제대로만 들어간다면 한타는 3초만에 끝이납니다.

       

      광란의 도가니 시전 중     짤짤이 스킬들로 양념을 친다면 그야말로 밥도둑!

       

       

       정예 타우렌 족장은 3개의 스킬이 무력화(CC기) 스킬인데, 해머 상사의  집행자 특성과는

      매우 좋은 궁합을 보여줍니다. 강력한 평타가 140%의 효율을 발휘하죠.

       를 사용중에 먼곳에서 프리딜을 넣는다면 금사첨화라 불려도 과언이 아닙니다.

       

       

       노바와는 한타뿐만이 아니라   스킬들로 노바를 지켜주기만 한다면

      노바의 프리딜 효율이 훨씬 올라갑니다.

      물론  와 의 시너지 또한 엄청나죠.

       

       

       공포의 군주와는 궁연계가 엄청납니다.  1초 기절,  4초 기절,  1.75초 기절

      총합 6.75초, 실제 한타에서는 약 6초동안의 스턴을 먹이고 싸울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슨, 6초동안 적은 아무것도 못한다는거죠.

      또한,  타우렌이 달구고  디아블로가 태우는 구도도 괜찮습니다.

      번개 숨결의 깡딜은  보다 높을정도로 히오스 최고의 깡딜을 자랑합니다.

       

       

       이번에 새로 출전한 캘타스와도 한타에서의 시너지는 엄청납니다.

      광란의 도가니 지속 중에  또는  을 거리낌없이 맞춰버릴 수 있습니다.

       는 7초동안 유지되는데 4초동안 모든 딜을 넣을 수 있고,

       은 적이 뭉쳐있을때 사용하면 눈 깜짝할새에 한타가 종료됩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에 맞은 적들을 불사지를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

       말퓨리온의  스킬이 정말 성가십니다.  를 시전하기 전에 맞아버린다면

      스킬 기반의  은 3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기타로 때리기만 해야합니다.

      3초 뒤에는 이미 적들은  를 예상하고 흩어지거나 스킬들을 퍼붑겠죠...

       

       

       해머 상사와는 아군으로써 상성은 좋지만 적으로써의 상성은 썩 좋은 상대는 아닙니다.

        스킬을  하나로 끊어버릴 수 있고  를 이용한 순간 이속 증가로 잡기도 힘듭니다.

      애초에  해머 상사는 이 스킬을 이용해서 안전한 포지션에서 공격해올텐데

      뭉쳐있지 않으면 큰 효율을 발휘할 수 없는 ETC로서는 귀찮은 적이죠.

       

       

       티란데가 적팀에 있을때는 항상 조심해야합니다.  연계를 시도하려다가

       를 맞고 연계를 실패하면 궁 시전까지 10초를 기다려야 하고  징표에 골라지기라도 한다면

      아무것도 못하고 녹아버릴겁니다.

       

       

       디아블로 또한 적으로 돌리기에는 귀찮은 상대입니다.

        일반 스킬 2개가 적을 무력화시키는 스킬이고, 설상 잡았다 하더라도

       로 인한 빠른 부활과 빠른 라인 복귀,  를 맞기전에  종말 이라도 시전한다면

      광란의 도가니는 겨우 2초밖에 효과를 내지 않습니다.  단말마를 찍었다면 더욱 귀찮아집니다.

       

      특성 및 기술

      (4)

      ─ 1티어 특성
      롤링스톤 슬라이드 : [파워 슬라이드]의 거리를 25%증가시켜주는데, 이번 패치로 새로 생겼죠. 더 멀리있는적에게까지 기절을 먹일 수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싸구려 기타 : [기타 솔로]는 힐량도 괜찮고 쿨타임도 그리 길지 않은데, 이 특성을 찍으면 [기타 솔로]를 난사해도 될 정도로 마나소모가 줄어듭니다.
      막기 : 미약하나마 ETC의 탱을 책임질 특성입니다.
      적에 발라 등의 평타 위주 영웅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1)

      ─ 2티어 특성
      더블넥 기타 : [파워 슬라이드]의 너비가 2배 증가하고 미끄러지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 또한 이번에 새로 생긴 특성인데 정말 꿀입니다. 미끄러지는 속도가 빨라질 수록 적이 방어하기가 힘든데 거기에 너비까지 넓어져 다수의 적을 맞추는것이 쉬워집니다.
      해머온 : 패시브인 [록스타]의 지속시간을 늘려주고
      스킬 마나 소모를 늘려주는데, 공속을 2초간 더 올려준다는것은 꽤 유익합니다. 거기에 스킬 마나 소모를 10절감시켜주는것도 말이죠.

      (2)

      ─ 3티어 특성
      기타 히어로 : ETC의 체력 수급 효과를 2배이상 올려주는 좋은 특성입니다.
      불굴의 솔로 : [기타 솔로]가 활성화 된 동안에는 무력화가 50% 감소합니다. ETC의 생존률과 한타 참여율을 극대로 올려줍니다.

      (1)

      ─ 4티어 특성 궁극기
      광란의 도가니 : 열에 아홉은 이 궁을 찍습니다.
      한타와 짤라먹기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사실 [광란의 도가니]를 사용하기 위해서 타우렌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스테이지 다이브 : 옆동네의 스파르타 아저씨와 비슷한 궁인데 일단 글로벌 궁입니다. 주로 광산맵에서
      빠른 합류를 위해 찍어줍니다.

      (2)

      ─ 5티어 특성
      오빠 부대 : 아군에게 딱히 힐러가 없을때 가줍시다.
      3초동안 주위 영웅들을 회복시켜줍니다.
      고막 찍기 : [고막 터뜨리기]에 맞은 적에게 무려 80%라는 어마어마한 슬로우를 선사해줍니다. 도주와 추노에 유용합니다.
      인터 미션 : 적의 한가운데에 [파워 슬라이드]를 사용해 들어갔는데 집중 공격을 당해 죽으면 억울하겠죠? 인터 미션 특성이 책임져 줍니다. 한타시에도 죽지 않고 살아있는 하드 탱커가 될수 있습니다.
      기술 보호막 : 스킬 피해를 50% 감소시켜주는 꿀특성이죠. 좋은 특성이긴 하지만 [고막 찢기]를 포기하기에는 조금 아까운 특성입니다.

      (3)

      ─ 6티어 특성
      스피드 메탈 : 패시브인 [록스타]에 이속 증가를 더해주는 특성입니다. 쿨타임이 짧은 [기타 솔로]와의 시너지가 좋습니다.
      에코 페달 : 이번 패치로 개편되었는데, 기존 에코 페달보다는 훨씬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부족한 ETC의 딜을 올려줍니다.
      앙코르 : 대격변을 통해 들어온 꿀특성입니다.
      [고막 터뜨리기]를 사용하면 램프가 나와 2초후에 다시 [고막 터뜨리기]를 시전해줍니다. [고막 찢기] 특성과 매우 좋은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압도적 존재감 : 얻어맞아야 할일이 많은 ETC에게는
      꽤나 좋은 특성입니다. 적 영웅중 평타기반의 영웅,
      발라나 스랄 등이 있다면 찍어줍시다.

      (1)

      ─ 7티어 특성
      투어 버스 : [광란의 도가니] 강화 특성으로, 한타에서 미친소를 끌어낼 수 있게해주는 특성입니다.
      [파워 슬라이드]의 쿨타임이 바로 초기화되고
      사용 시 지속 시간이 2초나 더 증가해서 무려 6초동안 [광란의 도가니]를 시전하는거죠.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1레벨 때 [롤링스톤 슬라이드]를 찍었다면 [파워 슬라이드]의 시전거리가 너무 길어서 오히려 적에게서 벗어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데스 메탈 : 대격변의 하이라이트 특성입니다.
      디아블로의 [단말마]처럼 죽으면 궁을 시전하는 특성이죠. 잘만 된다면 무려 8초동안 적을 제압시키는 무시무시한 특성입니다. 정말 좋은 특성이긴 한데, 일단 적 근처에서 죽을거라는 보장은 없고, ETC자체가 그리 많이 죽는 영웅이 아니기 때문에 큰 효율은 못보는것같네요. 고등급 분들은 잘만 사용하는것 같으나... 저는 [투어 버스] 특성을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폭풍의 번개 : ETC의 이니시에이팅과 도주 능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입니다. 순식간에 적에게 다가가서 [광란의 도가니]를 걸어버리면 적이 대응하는 시간을 없애버리거나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 파워 슬라이드(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선택한 위치로 미끄러지며 적중한 적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1.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고막 터트리기(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에게 71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기타 솔로(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4초 동안 초당 69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록스타(고유 능력)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한 후 방어력이 2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이 기술 자체로는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단 ETC는 많은 무력화 스킬들로 이루어져 있기때문에, 짤라먹기와 한타싸움에 중점을 둬야합니다.

      라인 유지력도 좋아 한 라인에 서는것도 괜찮지만, 라인 푸쉬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라 비추천합니다.

      한타시에는   연계로 적을 묶어두는것이 좋습니다.


      초반 운영

       ETC는 게임의 흐름을 바꿀 수 있을정도로 비중이 큰데요,

      그 비중을 초반에 만들어야 합니다.

      주로    같은 강력하지만 뚜벅이인 영웅들을 짤라먹는 식으로

      초반 경험치 차이를 벌려야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ETC가 빛을 바라는 시기입니다.

       를 찍었다면 최대한 많은 적을 맞추려고 노력하시고,

       를 찍었다면 빠른 상황판단을 하시고 합류해야할 장소에 떨어지시면 되겠습니다.

      위험한 상황에는 도주용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는 궁극기의 효율이 극대화 되는 시기입니다.

      주로    이 특성들 중 하나를 찍으실텐데,

       를 찍었다면 적들을 최대한 오래 기절상태로 만드는데 집중하시고,

       을 찍으셨다면 체력이 간당간당할때 적이 뭉쳐있는곳에 가서 죽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ETC의 알파이자 오메가라 봐도 무관할 정도의 특성입니다.

      엄청난 변수를 만들 수 있는 특성이거든요. 사정 거리도 꽤나 길어서 이니시에이팅에 주로 사용하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대부분의 맵에서는  를 찍으시겠지만,

      죽음의 광산같은 맵에서는  를 찍어서 귀환하여 체력과 마나를 보충한 후에 합류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좀 지루하고 긴 공략이 된것 같네요. 필력이 딸려서 그리 좋은 글이라고는 할 수 없겠네요.

       

      부족한 공략이지만 많은 애정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추천도 많이 눌러주세요!

       

      제라툴 공략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97

       

      타이커스 공략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269

      태사다르 공략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279

       

      히오스 종합 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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