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 Zasz 」 Cerebrate, You must not allow them to leave here alive!“ 세레브레이트, 놈들을 살려보내지 마라! ” 「 Zeratul 」 But though we strike at you from the shadows,“ 우리가 비록 어둠 속에서 너를 공격하지만, ” do not think that we lack the courage to stand in the light“ 그것이 우리가 빛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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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첫번째 자손에게 영광을』 엔 타로 아둔, 제라툴
작성자 | 쇼크웨이브  작성일 | 2015-04-05 10:30:39  조회수 | 15339  최종수정 | 2015-05-29 21:46:04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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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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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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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Zasz

 

Cerebrate, You must not allow them to leave here alive!
세레브레이트, 놈들을 살려보내지 마라!

 

 

「  Zeratul 

 

But though we strike at you from the shadows,
“ 우리가 비록 어둠 속에 너를 공격하지만, ”

 

do not think that we lack the courage to stand in the light
“ 그것이 우리가 빛으로 나올 용기 없어서라고 생각치 마라. ”

 

En taro Adun , Adun toridas

“ 엔 타로 아둔, 아둔이 숨겨주시리라 ”

 

 

 

암살, 생존, 운영의 결정체

제라툴

 

 

제라툴 학개론을 내밀어볼

ShockWave

입니다.

 

제라툴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암살능력이 탑클래스로,

암살과 생존, 운영이 똘똘 뭉친 만능 영웅입니다.

 

서론은 여기서 마치고 제라툴 학개론 시작합니다.

영웅 상성

 

 

Char 행성

 

Zeratul

 

My friends, we have suffered a great defeat.
내 친구들, 우리는 큰 패배 맛보았소.

 

Our fleets have been scattered acreoss the Astral Winds,
우리의 함대는 별의 바람 찢겨져 나갔고,

 

and the Zerg Swarm has gained complete control over this world.
저그 군단 이 행성의 완전한 지배를 거두었소.

 

The creature will die this day.
괴물은 오늘을 넘기지 못하고 죽을 것이오!

 

 

제라툴의 세레브레이트 자스즈와의 혈투 속 대사

 

 

제라툴은 설정상으로도, 차 행성에서 세레브레이트인 자스즈에게 습격을 당해 극단적인 상황에쳐했을 때도,

그 와중에 자스즈를 암살하고 차 행성을 탈출합니다.

 

이처럼(?) 제라툴의 암살 능력은 어딜가도 알아 줍니다.

 

 

영구 은폐 (고유 능력) : 제라툴의 존재 이유, 클로킹입니다.

아예 적에게 보이지 않으면 좋겠지만, 스타크래프트든 히오스든 은신 상태인 유닛은 꾸물거리는게 보입니다.

은신을 너무 믿고 들어가면 훅 가는 수가있습니다.

 

가르기 (Q) : 제라툴 반경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 스킬은 라인 클리어와 평q 콤보로 딜을 순식간에 넣을 수 있게 해줍니다.

 

특이점 폭발 (W) : 제라툴의 암살력이 높은 이유입니다. 딜은 물론이고 슬로우까지 수치가 높아

이걸 맞은 적은 멀리가지 못합니다. (흔히 코딱지 폭발이라 부르지요.)

 

점멸 (E) : 벽플! 제라툴의 생존력을 담당하고있는 점멸입니다.

히오스는 옆동네와 달리 돌진기술이 벽을 넘지 못합니다. 그러한 상황에 있어서 점멸은 정말 완소 도주기이자

추노기가 되겠습니다.

 

공허의 감옥 (R) : 제라툴의 알파 오메가를 담당하는 궁 스킬 입니다.

적군 아군 가릴것 없이 5초간 정지상태로 만듭니다. 자신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한타, 도주, 추노, 수비, 다이브 등에 활용이 됩니다.

공허의 감옥은 용병, 정원 공포, 무덤골렘, 건물 등 모든 서브젝트,오브젝트에 효과가 들어갑니다.

 

한타를 할때는 적 영웅을 2~3명정도 묶어 놓고 싸우고,

도주할때는 자신의 뒤에 공허의 감옥을 깔아놓고 도망가고,

추노할때는 공허의 감옥을 맞춘뒤 거리를 좁히고 스킬쿨이 돌아올때까지 기다리고,

수비할때는 아군의 건물에 공허의 감옥을 시전해 5초간 무적상태로 만들고,

다이브시에는 적의 건물을 멈추고 들어가 싸웁니다.

 

이보다 중요한 스킬이 어디있을까요.

 

블랙하트 항만에서는 적이 금화를 지불해 대포를 쏘면 아군 대상 건물에 공허의 감옥을 쓰면

포탄을 낭비할 수 있게됩니다.

 

성능은 좋지만 활용능력에 따라 영웅과 역적으로 나뉩니다.

잘못해서 아군의 영웅을 대부분 가두면 곤란하겟죠?

 

그림자 습격 (R) : 그림자 습격은 일반 공격이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 공격을 하게됩니다.

절대 도망칠 수 없는 추노력을 담당하는데, 너프 이후 그리 많이 쓰이지는 않습니다.

평타 제라툴, 즉 평라툴이라면 찍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스킬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상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라툴은 을 재시전하면 공허의 감옥이 사라지기 때문에   등이

 나   을 더욱 쉽게 맞출 수 있게됩니다.

 또한 쉽게 맞출수 있게되죠.

 

 이분이나  이분처럼 근접에서 싸우는 영웅과는 효율이 그다지 좋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이분들이 공허의 감옥에 가두어져 버리는 상황이 대다수이죠.

 

 

 

적과의 상성을 알아보자면

제라툴의 암살력이 잘 먹히는   이분들이 나온다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같은 경우는 도주기도 없는 뚜벅이라 정말 암살하기 쉽습니다.

 은신의 자매님은 제라툴만 만나면 도망치기 바쁩니다. 노바 역시 뚜벅이기 때문에 암살하기 좋습니다.

 이 멀록은 체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무적이 있더라도 죽이기 정말 쉽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프로 잘하는 머키는 오히려 역관광을 시킬수도 있더군요.

 

이와 반대로

 

     는 정말 상대하기 벅찹니다.

 

 모든 은신 영웅들의 카운터인 테사다르입니다. 스타에서는 아군이던 영웅이

히오스에서는 난적으로 출현합니다. 계시로인한 클로킹 체크와 배리어, 차원 이동으로 인한 도주력이

너무나도 뛰어나기 때문에 잡기가 정말 힘듭니다. 거기에 집정관이 되면 오히려 쳐발릴지도 모르죠.

 

 공포의 군주께서는 정말 고기방패이기 때문에 암살자들 상대로 너무나도 좋습니다.

거기에   로 인해 쫓아가기도 힘들어집니다.

이분이  를 쓰실라 카시면 그냥  로 가둬버립시다.

하지만 공허의 감옥이 풀리면 재시전이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족장님은  ㅈ같은 힐과  ㅈ같은 번개  ㅈ같은 슬로우 ㅈ같은 힐량

이건 잡으라는건지 말라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누더깅 너프머겄당" 우리의 요리사는 너프먹어도 단단합니다. 쫓아가지 마세요

오히려 역관광 당할 수도 있습니다.

 "마싰당"

 

 팬더의 조카인 팬더는 정말정말정말 짜증납니다.

 허브차인지 하트차인지는 쿨이 정말 짧음에도 불구하고 힐량이 높아 쫓아가도 힐을 하고

 때문에 평타가 2회 씹히며

 로 오히려 풀피가 되버리는가하면

 엄청난 슬로우를 먹이기도 하죠

 패시브는 또 맞으면 빨라지는겁니다.

저는 리리를 티모만큼 싫어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1티어 특성은 [막기]를 찍습니다. 제라툴의 부족한 탱을 [막기]를 찍음으로써 조금이라도 늘려줍니다.
원래는 [노련한 명사수]를 찍었으나, 이 공략의 제라툴은 평타기반의 영웅이 아니기때문에 스택을 쌓고있을 겨를이 없습니다. 물론 안좋다는것은 아니지만요.
[거대 가르기]는 제라툴의 q범위가 약간 작기때문에 맞추기 힘들거나 라인클리어에 중점을 두신다면 고려할만한 특성입니다.

(4)

2티어 특성은 [끊임없는 변칙점]을 찍습니다.
이 특성, 정말 좋습니다. 제라툴의 [특이점 폭발]은
은근히 맞추기가 어려운데, 이 특성을 찍으면
맞추지 못하더라도 그 자리에 남아 폭발하고
주위에 방사피해를 줍니다.
이 특성은 주위 적들이 같이 맞으면 딜은 물론이고
슬로우도 같이 걸리게 해줍니다.
[날카로운 칼날]은 정말 추노하라고 있는 특성인데,
좋긴 하지만 제라툴은 [점멸]과 [특이점 폭발]로 인해 추노력이 매우 높아 이 특성을 찍지 않아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위력 축적]은 로밍과 암살로 먹고사는 제라툴에게 꽤나 좋은 특성입니다. 암살 능력이 더욱 높아지는거죠. [집중 공격]이나 [흡혈 공격]는 왠만하면 평라툴 하실때 찍는게 좋을것같네요.

(3)

3티어 특성이 좀 갈리는데, 저는 [그림자 폭발]을
찍습니다. 이 특성은 후에 [특이점 폭발]을 활용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특이점 폭발]을 써도 은신이 풀리지 않고 사거리가 20%가 증가합니다.
솔직히 사거리는 상관이 없지만, 은신이 풀리지 않는다는것이 상당히 좋습니다.
적이 암살자의 카운터 조합이라면 [응급치료]를 찍어 생존률을 높여주는것도 좋습니다.

(2)

4티어 특성인 궁은 90% [공허의 감옥]을 찍습니다.
[공허의 감옥]이 너프먹기전, 용병을 뺏어먹기 정말 좋았지만, 현재는 좋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공허의 감옥]은 제라툴을 영웅으로 만드느냐 역적으로 만드느냐가 걸려있습니다.
[공허의 감옥]에 걸리면 5초간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인데요, 활용법은 5:5 한타 시 적 영웅 2~3명만 가둬도 2~3:5 한타가 되어 쉽게 이길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림자 습격]은 평라툴이거나 적 중에 꼭 한명은 짤라먹어야한다면 찍어줍시다. 하지만 너프 이후 그리 잘 쓰지는 않습니다.

(3)

5티어 특성은 [웜홀]을 찍어 적을 농락하며 암살할 수 있고, 또한 생존률이 올라갑니다.
옆동네에 르블x이 되는거죠.
[거인 사냥꾼]도 좋은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찍은것과 찍지 않은것이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그렇더라도 우리는 [웜홀]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2)

6티어 특성은 더도말고 [이중 폭탄]을 찍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2번째 [특이점 폭발]은 50%의 데미지밖에 주지 못하는것이 정말 안타깝죠...
어찌됬든 제라툴의 암살효율을 2배이상 높여주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 말고는 찍지 않습니다.

(4)

7티어 마지막 특성은 제라툴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되돌리기]를 찍습니다. 이 특성을 사용하면 스킬(궁 제외)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는데 [특이점 폭발]을 무려 '4번'이나 사용할 수 있게되는겁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ww평q되돌리기ww평q입니다.
이 콤보를 맞고 멀쩡한 적은 없습니다.
[피아식별 감옥]은 한타때 매우 유용한 특성입니다.
예를 들어 아군에 정예 타우렌 족장이 있을때, 제라툴이 공허의 감옥을 적에게 시전하고 타우렌 족장이 궁을 준비하면 환상의 한타가 될 수 있습니다.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제라툴은 로밍을 기반으로 플레이해야 합니다.

 스택을 쌓는다고 라인에서 돌격병이나 쳐먹고있으면 욕먹기 십상이죠.
그래도 나는 스택을 쌓겠다하면 팀원들 차단하고 라인에서 돌격병 먹으면 되겠습니다.

 

로밍을 다닐시에는 적의 위치를 꼭 파악해야합니다.

적을 암살하러 들어갔다가 오히려 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ㅛ.

 

몸이 약한 영웅들부터 제거해야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눈치를 보다가 적 영웅을 잡을 각이 나오지 않는다면

 스택을 쌓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암살자가 너무 오래 라인에 있으면 욕먹기 쉽습니다.
로밍을 다니면서 적 영웅을 암살해 글로벌 경험치를 벌리는것이 중요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를 배우고나면 제라툴의 시대가 도래합니다.

한타를 하거나, 짤라먹거나 해야하는데 히오스는 특성상 한타를 자주하게 되므로

적을 가두고 싸우면 되겠습니다.

 

 를 배우셨다면 적의 딜러들을 짜르는것에 초점을 둡시다.

20레벨 이후

20레벨이 되면  를 배워서 제라툴의 암살력이 맥스에 도달합니다.

기본적인 콤보는 ww평q되돌리기ww평q입니다.

 

20레벨에는 스킬들의 딜이 매우 강하기때문에 몸이 허약한    등은 손쉽게 암살할 수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블랙하트 항만]이나 [거미 여왕의 무덤] 등 금화나 보석을 반납하는 맵에서는

반납하는 적을 노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용기사에서는 신전을 점령하고있는 적을 노립시다.

 

광산이나 정원에서는 홀로 해골이나 씨앗을 줍고있는 농부들을 제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긴 공략이 된것같습니다.

 

공략은 많이 써보지 못해 필력도 딸리고 그리 좋은 공략이라고 할수는 없겠지만,

욕보다는 호의와 관심을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수정할점이나 질문은 댓글에 써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Zeratul

 

You have persecuted us for generations
“ 그대들은 수세기동안 우리들을 박해해왔소. ”

 

And now you beg us to aid you?
“ 그런데 이제는 우리에게 도움을 청하는것이오? ”

 

We will do what we must.
“ 우리는 그 일 꼭 해낼것이오. ”

 

But I will do it for Auir, not you
“ 하지만 그건 아이어를 위한것이지, 당신을 위한것이 아니오. ”

 

En taro Adun ─

엔 타로 아둔 ─

 

 

 

 

타이커스 공략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269

태사다르 공략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279

 

정예 타우렌 족장 공략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522

 

히오스 종합 팁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907&l=1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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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티어 특성 [노련한 명사수] ─> [막기 변경]

 

5 / 1

타이커스 공략, 히오스 종합 팁 추가

몇몇 내용 변경

 

5 / 3

태사다르 공략 추가

5 / 29

특성 부분 수정

정예 타우렌 족장 공략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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